마카(Maka)는 아프리카 패션, 뷰티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크리에이터가 영향력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화형 소셜 커머스다. 플랫폼은 구매 과정에서 신뢰 문제와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 문제 2가지를 해결하는데 주력한다.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사용자를 신뢰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연결해 고객이 정보를 기반으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게 지원하는 것. 또 플랫폼은 사용자가 30~60초 길이의 동영상 리뷰를 공유하도록 지원, 구매 결정을 돕는다.
마카는 영상 리뷰 업로드를 장려하기 위해 보상 시스템도 갖췄다. 사용자는 리뷰를 업로드할 때마다 50센트를 얻을 수 있다. 또 자신의 리뷰를 바탕으로 구매가 이뤄지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공유되면 추가 포인트를 받는다.
플랫폼에는 지금까지 2,000개 이상 리뷰가 생성됐으며 최근 회사는 시리즈 A 펀딩 라운드에서 265만 달러를 조달, 팀 확장과 가나, 나이지리아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AI서머리] MYSC, AI 심사역 ‘메리’ 채용‧인기협, 플랫폼 규제 논란 점검 위한 ‘굿인터넷클럽’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mysc_002305-350x250.jpg)
![[AI서머리] 모레, 전북에 3년간 206억 투자‧창업 인정 기준 완화 시행령 의결](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MOREH_5002350-350x250.jpg)
![[AI서머리] 리벨리온, 글로벌 확장 전략 공개‧2025 인디크래프트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rebellions.ai-_00002353-350x250.jpg)
![[AI서머리] 전남도, AI·우주산업 국비 1,614억 확보‧경남도, 제조AI 스마트공장 확산 본격화](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Jeollanam-do_5003205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