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팔로어 880만인 독일 보이 밴드 엘리베이터보이즈 멤버가 소셜네트워킹 앱을 콘도(CNDO)를 출시했다.
콘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팔로워들과 그룹 채팅이나 챌린지에 참여하며 즐겨 찾는 인플루언서들의 독점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소셜 룸을 생성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앱의 핵심은 챌린지 기능이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들은 팔로워에게 건강한 운동 습관을 기르고 운동에 대한 일상적인 업데이트를 공유하도록 독려할 수 있다. 현재 콘도에는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11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월 구독을 통해 커뮤니티를 제한할 수 있고 콘도는 20% 수수료를 가져간다.
콘도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앱을 사용하게 만들고 크리에이터들이 브랜드와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AI서머리] ‘놀자대게’ 3억 투자 유치‧트리오어-셀트리온, 5,220억대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9_saif.or_.kr_05403205-350x250.jpg)
![[AI서머리] 충남창경, 2025 자카르타 테크서밋 스마트시티 솔루션‧‘서울 패션 온에어 2025’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9_chungnam_00002354-350x250.jpg)
![[AI서머리] 서울핀테크랩,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오픈 이노베이션‧제주도 상장기업 육성 첫 결실](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9_kocca_00053252352-350x250.jpg)
![[AI서머리] 스피드플로어, 美 물류시장 본격 진출‧부산창경, 부산기업 SCEWC 2025 참가 지원](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9_Speedfloor_05023053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