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팔로어 880만인 독일 보이 밴드 엘리베이터보이즈 멤버가 소셜네트워킹 앱을 콘도(CNDO)를 출시했다.
콘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팔로워들과 그룹 채팅이나 챌린지에 참여하며 즐겨 찾는 인플루언서들의 독점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소셜 룸을 생성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앱의 핵심은 챌린지 기능이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들은 팔로워에게 건강한 운동 습관을 기르고 운동에 대한 일상적인 업데이트를 공유하도록 독려할 수 있다. 현재 콘도에는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11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월 구독을 통해 커뮤니티를 제한할 수 있고 콘도는 20% 수수료를 가져간다.
콘도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앱을 사용하게 만들고 크리에이터들이 브랜드와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AI서머리] 웰스케어, 팁스 R&D 글로벌 트랙 선정‧창업진흥원, 동반성장 DAY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07_kised.or_.kr_603006346-350x250.jpg)
![[AI서머리] 신보, 제14기 혁신아이콘 5개사 선정‧제주창경, 보육기업 3개사에 시드 투자](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07_google_05034634636346-350x250.jpg)
![[AI서머리] 패커티브, 프리A 투자 유치‧룰루메딕, 의료 마이데이터 플랫폼 ‘디스탯’ 선봬](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07_uniquegood.biz_6003064-350x250.jpg)
![[AI서머리] 앤트로픽, 한국서 ‘AI 빌더 살롱’ 개최‧화해쇼핑, 누적 거래액 2천억 돌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07_webringservice.co_.kr_006346-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