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팔로어 880만인 독일 보이 밴드 엘리베이터보이즈 멤버가 소셜네트워킹 앱을 콘도(CNDO)를 출시했다.
콘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팔로워들과 그룹 채팅이나 챌린지에 참여하며 즐겨 찾는 인플루언서들의 독점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소셜 룸을 생성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앱의 핵심은 챌린지 기능이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들은 팔로워에게 건강한 운동 습관을 기르고 운동에 대한 일상적인 업데이트를 공유하도록 독려할 수 있다. 현재 콘도에는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11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월 구독을 통해 커뮤니티를 제한할 수 있고 콘도는 20% 수수료를 가져간다.
콘도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앱을 사용하게 만들고 크리에이터들이 브랜드와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AI서머리] 리뉴어스랩, 시드 투자 유치‧클라우다이크, AI 숏폼 자동 제작 서비스 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likelion.net_500235-350x250.jpg)
![[AI서머리] 오렌지플래닛, ‘제3회 F&B 인사이더스’ 개최‧2025 배민파트너페스타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planall.co_.kr_502005235-350x250.jpg)
![[AI서머리] 아이브릭스, 실무형 AI 거버넌스 플랫폼 출시‧바이트사이즈-UNIST, 신발 3D 모델 공동 연구](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mz_000235-350x250.jpg)
![[AI서머리] 마루,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 10개사 선정‧신보, 민관합동포럼 ‘PPP Insight’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asan-nanum.org_500203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