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친구와 실시간 리액션 공유하는 앱


정용환 기자 - 2024년 7월 22일

씬(Seen)은 친구들과 영상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실시간 리액션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소셜 앱이다. 동영상을 보내면 상대방은 그 동영상에 대한 실시간 반응 영상을 찍어 보내야한다. 재미있는 틱톡 영상을 친구에게 보내고 반응을 기다렸지만 단순한 웃음 이모티콘이나 아예 반응이 없을 때의 실망감을 해결하는 앱인 샘이다.

개인 간 iMessage나 최대 11명의 그룹 채팅에서 영상을 주고받을 수 있고 영상을 받으면 수신자는 반드시 자신의 반응을 영상으로 찍어 보내야 하며 발신자 역시 상대방의 반응 영상에 자신의 반응 영상을 보내야 한다. 회사는 이러한 방식이 친구들과 진정성 있고 매력적인 상호작용을 만들어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앱은 틱톡 동영상을 직접 공유할 수 있으며 향후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와 통합도 계획돼있다. 현재 iOS 버전만 출시되었지만 안드로이드 버전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씬의 공동 창업자 중 한명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의 여배우 카렌 길런으로 트위터 공동창업자 에번 윌리엄스 등 유명 인사들의 투자도 받은 바 있다.

씬은 향후 공개 피드와 유명인-팬 상호작용 기능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