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위블 투자 유치‧SBA 관악캠퍼스 9월 오픈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9일

삼천리, 더인벤션랩과 함께 ‘S-Together’ 프로그램 시작
더인벤션랩과 삼천리가 연계한 ‘S-Together’ 프로그램이 출범했다. 4대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총 1.2억원 상금과 기업당 3억원 내외의 투자를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삼천리의 지속성장과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추구한다. 김재식 대표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야를 확보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진영 대표는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동반성장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2024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원을 받으며, 관련 정보는 www.s-togeth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글로벌 시장개척 나서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하여 ‘하이서울로드쇼 in 자카르타’를 개최한다.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중심지로 경제적 활동이 활발하며, 현지 기업 및 재계 기관들과 협력하며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유통 및 투자유치 상담회, 인플루언서 협력 등을 통해 서울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현우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와의 경제, 문화적 관계를 고려하여 양국 기업 간 협력의 가능성을 강조하며, 이번 시장개척을 통해 서울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라라스테이션, 태국 리테일 1위 기업과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협약 체결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 기업인 라라스테이션이 태국 1위 리테일 기업 사하그룹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하그룹은 1,000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800만명 이상의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커머스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협약식에서 글로벌 진출을 다짐했으며, 라라스테이션은 AI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커머스 기술을 통해 아세안 국가로 확장할 계획이다.

위펀, 스마트 솔루션 ‘위펀 앱’ 출시로 기업 복지 혁신
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이 ‘위펀 앱’을 통해 기업 복지와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였다. 다양한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 UI로 사내카페 주문, 예약, 결제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향후 B2B 토탈 서비스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추가 서비스인 ‘선물24’를 통해 임직원 간 선물 교류도 지원하며, 향후 확장 발전을 위해 기대감을 모은다.

서울TP-한경협중기센터 경영자문 지원사업

서울TP와 한경협중기센터가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자문 지원사업(2차)을 실시한다. 대기업 출신 전문가들이 중소기업에 맞춤형 멘토링과 컨설팅을 제공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며, 신청은 7월 31일까지 가능하다. 서울TP는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 신생 스타트업이 겪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T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블리, MZ 인기 브랜드 ‘푸마’, ‘널디’ 공식 입점…브랜드 관 강화
에이블리가 인기 브랜드 ‘푸마’와 ‘널디’를 품고 브랜드 관을 강화한다. 푸마는 49배 가까이 거래액 증가하며 인기 상승, 널디는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향후 협업을 확대하며 브랜드 관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푸마는 7월 20일 ‘팔레르모 빈티지’ 공개 예정이며, 널디는 8월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에이블리는 MZ세대의 높은 대세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들을 모아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명품 수선 서비스 ‘패피스’, 명품 전문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협업.
국내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가 ‘머스트잇’ 고객에게 명품 애프터케어 서비스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구매 후 12개월 이내 무상 수선 서비스 제공 및 구매 보증 기간 종료 후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 수선사들의 견적 비교 가능. 패피스는 명품 수선 중개 플랫폼으로 1분 내에 명품 수선사들에게 견적을 요청할 수 있고, 평균 4시간 내에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패피스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모색 중이라고 언급했다.

서울시 IT 인재 양성, 청년취업사관학교 ‘관악캠퍼스’ 9월 문 연다”
서울경제진흥원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의 새로운 관악캠퍼스를 9월에 개관한다. 청취사는 취업률 75%를 자랑하며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하며 MICE기획과 SW개발자 양성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기회를 놓치지 말고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쿠팡이츠, 주간 결제금액 22% 상승
아이지에이웍스가 분석한 리포트에 따르면 쿠팡이츠의 주간 결제금액이 상당한 증가세를 보였다.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의 데이터에 따르면, 6월 17일부터 23일까지의 주간 결제금액은 3월보다 22%나 상승한 약 88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배달비 무료 정책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전문가 자문 무료체험 이벤트, 7월 23일까지 진행”
탤런트뱅크가 ESG 전문가 자문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 회원은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된 기업은 시간당 44만 원의 화상 자문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뉴스레터 구독 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탤런트뱅크는 1만 8,000명의 전문가가 활동하며 다양한 전문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협업 밋업 성료”
지난 4~5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2024년 오픈그라운드 밋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중견기업 8개사와 매칭된 스타트업 27개사 등 총 35개사가 참여했으며, 제주형 오픈이노베이션과 워케이션 지원사업 소개 및 협업미팅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협력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센터는 앞으로도 제주 특화형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기여하고 있으며,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협력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위블, 와이콤비네이터 S24 배치 프로그램 선정 후 투자 유치
한국의 AI 스타트업 위블이 미국 AC 와이콤비네이터의 S24 배치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6개월 전 크루캐피탈로부터 첫 투자를 받은 위블은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LLM 기반 프로덕트를 만드는 기업들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와이콤비네이터의 지원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위블은 앞으로 더욱 성장할 전망이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