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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스파크랩 배치 23기 선정‧뉴아이 3억 시드 유치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9일

아임웹, ‘N잡러 디자이너로 살아남기’ 세미나 개최

로컬스티치와 아임웹이 ‘N잡러 디자이너로 살아남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션에서 간호사 출신 웹 디자이너가 수익 창출 비결을 전달하며, 경력 구축과 브랜딩 전략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디자이너들의 수익화를 지원하고 자립을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임웹은 최근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해 전문가 혜택을 강화 중이며, 세미나 참석 신청은 로컬스티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부산창경 보육기업 뉴아이, 3억 원 시드투자 유치
부산창경의 보육기업 뉴아이가 시리즈벤처스로부터 3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뉴아이는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되어 사업화 자금 지원을 받았고, 세무업계 최초로 양도소득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기술력을 강화해왔다. 투자를 통해 더 많은 인정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이프웨어,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으로 ‘스마트 추락보호 에어백 C3’ 공급
호반건설, 산업자재 작업 시 추락사고 예방을 위해 C3 도입. 세이프웨어의 스마트 에어백 C3는 센서를 통해 추락 감지 시 에어백이 팽창하여 신체 주요 부위를 보호. 이번 협력은 작업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추락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파크랩, 초기 스타트업 육성 ‘배치 프로그램 23기’ 5개사 선정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배치 프로그램 23기’에 5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AI를 활용한 패션 스타트업부터 API, 주얼리,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기업들이며, 최대 1억원 이상의 투자와 15주간의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요즘 시대에 발맞추어 혁신 기술을 활용하거나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사회 구조적 문제를 개선할 잠재력을 보이는 이들은 향후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유치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마켓보로, 삼성증권으로 코스닥 상장 준비…상장 목표와 성장 전략 공개
식자재 유통 기업 마켓보로가 삼성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해 2027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본격적인 IPO 준비에 착수했다. 회사는 ‘마켓봄’ 플랫폼과 ‘식봄’ 오픈마켓을 두고 압도적 시장 점유율을 향해 확장 중이며, 올해에만 거래액이 7조 원을 돌파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또한, CJ프레시웨이와의 협력을 강화해 식자재 유통용 풀필먼트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통합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미래 성장 전략을 밝혔다.

클라우다이크, 보안인증 ‘CSAP’ 획득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업 클라우다이크가 한국 공공기관을 위한 보안인증 ‘CSAP’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클라우다이크는 공공기관의 데이터 보호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대한 클라우다이크의 노력과 실적이 공공기관에서도 신뢰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안 강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클라우다이크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다양한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속적인 보안 강화를 통해 공공기관의 데이터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클라우다이크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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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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