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크레이지알파카 부동산지인 인수‧팀쿠키 2분기 AI 리포트 발간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24일

크리에이트립, 외국인 관광객 트렌드 발표
국내 인바운드 관광 리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2024년 상반기 외국인 관광객 트렌드를 발표했다. ‘데일리케이션’으로 불리는 일상 체험을 선호하는 외국인들이 증가하며 뷰티 숍과 음식문화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퍼스널컬러’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등 K뷰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인바운드 관광은 미국,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서 증가 중이며 국적별로 선호하는 관광 상품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크리에이트립은 데일리케이션 관련 상품을 확장할 예정이라 밝혔다.

무신사 플레이어, ‘고 팀 무신사’ 캠페인 선보여… 스포츠 아이템 특가 이벤트
무신사 플레이어가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으로 스포츠를 사랑하는 이들을 응원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스포츠 의류와 블록코어 아이템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18%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고객은 래플 이벤트로 국가대표 사인 유니폼을 구매할 수 있고, 참여형 스포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무신사는 스포츠를 즐기는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글, ‘코코비’ 팝업스토어 토이저러스 청량리점 오픈

코코비의 첫 팝업스토어가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에서 개최된다. 김용수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약 30종의 신규 코코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팀장은 키글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 콘텐츠 기업과의 상생 모델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벤트는 코코비 캐릭터들로 장식된 사진 부스와 게임 체험 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코코비 공식 SNS 및 온라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딜리버드코리아, 상반기 총 거래 수 66% 증가

2024년 상반기 거래건 수가 전년 대비 66% 증가한 딜리버드코리아는 K-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과 함께 역직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K-뷰티의 인기로 뷰티 카테고리 거래량이 56% 이상 증가하며 미국, 영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딜리버드코리아는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강화와 효과적인 솔루션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팀쿠키, 2분기 AI 리포트 발간…세계적 경쟁력 기대
팀쿠키가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와 함께 2분기 AI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 리포트는 글로벌 인공지능 트렌드와 국내 기업 동향을 다루며, AI 산업 핵심 흐름, 기업 행보, 주요 투자 소식을 포함한다. 리포트는 AI 기술의 글로벌 확장과 산업의 변화를 예고하며, 국내 기업들의 도전과 성장 노력을 강조했다.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는 우리나라의 글로벌 AI 유니콘 기업 탄생을 예상하며 세계적 경쟁력에 기대를 걸었다.

트레져러 가격연구소, 2024년 상반기 금 시세 리포트 발표”
트레져러 가격연구소가 최신 기술을 활용해 2024년 상반기 금 시세 동향을 분석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인플레이션, 금리 정책, 지정학적 불안 등의 영향으로 상반기 동안 금 시세는 변동을 보였으며, 향후에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안전 자산으로서 금의 매력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 상황과 첨단 기술 발전이 금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트레져러 가격연구소는 앞으로도 시장을 모니터링하며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분기 홈쇼핑업계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순위는?

CJ온스타일, 로데홈쇼핑, 현대홈쇼핑이 홈쇼핑업계 경쟁에서 주목을 받았다. CJ온스타일은 관심도 1위를 차지하며 현대홈쇼핑은 상승률에서 선두를 기록했다. 소비자 관심도가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 정보량 분석 결과를 토대로 홈쇼핑사들이 적립금 혜택과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홈쇼핑 업계의 경쟁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홈쇼핑 관련 정보를 꾸준히 찾아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크레이지알파카, ‘부동산지인’ 운영사 인수 체결
크레이지알파카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부동산지인’ 운영사 ‘지인플러스’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부동부동’ 서비스로 유명한 크레이지알파카는 지인플러스의 부동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부동산 분석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부동산 추천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기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며, 해외 진출과 부동산 금융상품의 해외 수출도 준비 중이다.양사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고 성장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모인, 유학비 송금 이벤트 진행 중”
해외송금 플랫폼 모인이 유학비 송금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매주 1명에게 아이패드를 증정하고 모든 송금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는 모인 앱을 통해 유학 관련 비용을 보내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친구를 홍보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모인은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송금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먼키, HW∙SW 일체형 테이블오더 신제품 출시로 매장 운영솔루션 강화
먼슬리키친(먼키)가 HW∙SW 일체형 테이블오더 신제품을 출시했다. 산업 기기 수준의 하이스펙과 안전성 강화, 무선 일체형 설계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디자인 감각적이고 세련된 ‘오브제’ 이미지 강조하며, 화면 각도 조절 기능도 향상되었다. 먼키는 테이블오더 제품 출시로 매장 운영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해 자영업자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