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포비콘 시드 투자 유치‧디캠프 7월 디데이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26일

‘아티투’ 앱 출시, 고객용 타투 정보 제공
타투 플랫폼 ‘아티투’가 월 타투 문의 2,000건 돌파하며 새 앱 정식 출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기능 제공하여 편리하고 신뢰성 있는 타투 경험 제공. 연식 대표는 앱을 통해 타투이스트 포트폴리오와 고객 리뷰 확인이 용이해짐을 강조하며, 한국 타투의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임을 밝혔다.

잇츠뉴, 무료 VOD 서비스 프리즈 론칭

‘잇츠뉴’ 유튜브 채널이 ‘프리즈(FREEs)’ 무료 VOD 서비스를 론칭하여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새로운 채널은 다채로운 IP를 즐길 수 있게 되었고, ‘프리즈’는 매주 다양한 작품을 무료로 공개한다. 극장 흥행작부터 해외 호평 받은 작품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캠프, 전북도 전주시와 7월 디데이 공동 개최

디캠프와 전북도, 전주시가 손잡고 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10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해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관련 기관과 지자체의 협력을 강화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창업 제품 전시와 체험부스가 마련돼 관람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파이토리서치나 이브이앤솔루션과 같은 수상 기업들의 혁신 기술도 소개됐다. 오는 12월까지는 전주시의 공간과 플랫폼을 혁신 기술의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클릭티브, ‘아마존 프라임데이’ 이틀간 파트너사 총 매출 300억 돌파
클릭티브는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이틀간 파트너사 총 매출을 3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높은 성과를 보였으며, 건기식과 헤어케어도 주목받았다. 클릭티브 대표는 전략적인 운영과 데이터 분석 능력이 프로모션 성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강조했다. 클릭티브는 글로벌 이커머스 컨설팅 에이전시로서 다양한 이커머스 시장을 지원하고 있다.

SBA, 반도건설과 협력하여 스마트건설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진행
서울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SBA는 반도건설과 함께 ‘2024 반도건설 X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건설산업 혁신과 기술 협력 기회를 제공하며 최대 5억원의 기술제휴까지 추진한다. AI/빅데이터, 친환경/에너지, 스마트건설 등을 포함한 모집분야로 스타트업 3개사를 선발하며 참가 신청은 8월 13일까지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www.startup-pl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비콘’, 성공적인 투자 유치 완료
콘테크 스타트업 포비콘은 마크앤컴퍼니와 윤민창의투자재단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이들은 신용보증기금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었다. 포비콘의 Vision AI 기반 솔루션은 건설 업계의 적산 작업을 자동화하여 비용을 대폭 절감한다. 향후 출시 예정인 ‘오토적산 1.0’은 건축 공사 관련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크앤컴퍼니는 이러한 혁신성과 기술력에 투자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어반랩스, 커피박으로 만든 고단백 ‘커플로어’ 공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AFRO에서 어반랩스가 커피박으로 단백질 추출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이 ‘커플로어’는 기존 밀가루 대체재로 최대 48.35g의 단백질 함유, 고기능성을 자랑한다. 박람회에서 소개된 제품은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며, 식품업계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남 하이테크밸리의 랜드마크 ‘대유종합R&D센터’ 매물로 등장
성남 하이테크밸리의 랜드마크인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가 매물로 나왔다. 알스퀘어가 주관하는 매각에서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대지 면적 10,900㎡, 연면적 44,222㎡의 건물은 산업단지 상상허브 사업대상자로 주목받고 있다. 성남시의 노력으로 하이테크밸리가 국내 대표 첨단 산업단지로 발전할 전망이다. 알스퀘어는 매수의향서를 받아들이며 9월에 우선협상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구매자 1년만에 88% 증가, 나이키·아디다스 인기 상승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이 고객 친화적 혜택 강화로 구매자 수가 88%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올해 상반기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은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07 화이트’였으며, 나이키와 아디다스 제품이 톱 10 중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나이키와 트래비스 스캇의 협업 제품은 가격이 14배 이상 상승한 사례도 있었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효율적인 마케팅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서비스를 지속 가능하게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 AI 기본법 제정 방향과 전망 국회세미나 개최

IAAE, 팀쿠키, 정치인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AI 기본법 제정 방향과 전망 국회세미나’가 열린다. AI 기본법의 필요성 논의를 위해 여야가 협력하며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AI 법안 발의 상황과 실효성 있는 AI 기본법 내용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세션에는 AI 기술 및 정책 현황, 윤리 이슈 등을 다루는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토론할 예정이다. 토론 세션에서는 AI 법제화를 위한 핵심 과제에 대한 자유 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