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아랩, 매출 131억 달성… 성장 전략 가속화
커머스 기업 코니아랩이 2분기 매출 131억을 달성한 것으로 발표되었다. 급성장을 이어갈 전망인데, 이는 해외 판매 확대와 커머스 플랫폼 성과 창출에 기인한다. 주력 사업인 ‘윙크’의 고객수가 상승하면서 구매전환율도 뛰어나며, ‘문화상점’도 22만3천명의 회원을 돌파하며 시장에서 1위를 유지 중이다. 김규식 대표는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니아랩은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시장의 판로를 넓히고, 내년 성장 전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KEVIT, LG화학과 MOU 체결 – 친환경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이 LG화학과 친환경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충전기 제작 및 환경친화적 전기차 충전소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통해 탄소저감과 ESG 실천을 목표로 하며, LG화학의 LETZero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충전기 설치 계획과 소비자 피드백을 통한 지속가능한 소재 개발을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테크노파크, 창업지원사업 R&D과제 공고 발표
(재)서울테크노파크가 2024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첫걸음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창업전문기관 R&D과제를 모집한다. 대상 기업은 창업 7년 이하, 매출액 20억 미만인 중소기업으로 최대 1.2억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특화프로그램으로 성장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최종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이뤄진다. 관련 상세 정보는 서울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4 SBA×블라이스 대규모 공모전, 상금 3억 대상작 포함 연재 실현
서울시 경제진흥원은 최종 21편의 웹소설과 웹툰이 블라이스에서 정식연재를 하게 된 「2024 SBA×블라이스 정식연재 공모전」을 성료했다. 개인 창작자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웹툰, 웹소설(로맨스), 웹소설(판타지) 부문에서 대상을 비롯한 총 7편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서울경제진흥원은 우수 IP 발굴과 확산을 위해 다양한 창조산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SPP 2024」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LOVE JOURNEY” 출시, 바른생각X에어로케이 협업
바른생각과 에어로케이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커플 여행 키트인 LOVE JOURNEY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나무13 작가의 틴케이스와 바른생각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 이벤트 쿠폰으로는 대만 왕복 항공권 등이 제공된다. 바른생각은 앞으로도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예정이며, 이번 협업의 수익금은 성교육 콘텐츠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프로스트’와 ‘신퓨처스’,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업 ‘바이프로스트’가 파생상품 거래소 ‘신퓨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BtcUSD를 신퓨처스 플랫폼에 등록하여 거래 가능하게 되었다. BtcUSD는 비트코인을 담보로 발행된 스테이블코인으로, 안정성이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 회사는 서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협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그재그’ 라이프 카테고리 거래액 전 연령대 증가 최대 126%
최근 3개월 동안 ‘지그재그’의 라이프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 연령대에서 최대 126%까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0대부터 30대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며, 상품 선택과 콘텐츠 강화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10대는 레트로 제품과 팬덤 상품, 20대는 여행 관련 상품, 30대는 신제품 갤럭시워치 등이 인기를 끌었다. ‘풀리오’와 같은 브랜드도 대폭 증가한 거래액을 보여 활발한 시장을 보여주고 있다.

본도시락, 결식 우려 아동 위한 도시락 나눔 이벤트 개최
본도시락은 ‘나비얌’과 협력하여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도시락 식사권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싹불고기 메뉴 구매 시 아이들에게 최대 600만 원 상당의 도시락 식사권 전달 계획이다. 또한 모금 이벤트를 통해 계란프라이 후원으로 아동에게 영양가득한 한 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시에 참여자들에게 식사 쿠폰과 함께 따뜻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사회공헌팀은 아이들이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나비얌 대표는 아이들의 식사 경험 향상과 차별화된 모금 이벤트에 기대를 걸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아이들의 식사 걱정을 덜어드릴 것으로 전망된다.

게임PT, 셰에라자드와 스폰서십 계약 체결
게임PT가 프리미엄 음향기기 기업 셰에라자드와 계약 체결. 셰에라자드의 제품을 착용한 대전 게임PT, 이프유마인 게임PT는 경기에 참가할 예정. 셰에라자드는 글로벌 유명 음향 브랜드로 유.무선 이어폰, 헤드폰을 전문으로 취급. 게임프로 대표는 음향 장비를 통해 더 좋은 훈련 환경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여성 스니커즈 시장 성장, 29CM 기획전으로 속도 낸다
패션 셀렉트샵 29CM이 여성 스니커즈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140여 개 브랜드와 함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기 브랜드들이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스니커즈 트렌드를 이끌며 거래액 증가를 이루어내고 있으며, 이 기획전은 ‘쿨 서머 워크’를 주제로 다양한 신발들을 선보인다. 29CM의 이벤트는 인기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상품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 관심을 모은다. 자세한 내용은 29C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