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이용자협회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반대 공동 대응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게임이용자협회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반대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두 단체는 건전한 게임생태계 조성과 이용자 권리 보호를 위해 협력하며, 온, 오프라인에서 공동대응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협회 간의 협력으로 게임산업의 발전과 게임문화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회장들은 이번 협약으로 게임 이용자와 업계가 함께 발전하고 협력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더 많은 정보는 한국게임이용자협회 공식 웹사이트나 이메일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무역협회, 노동조합법 개정안 통과에 우려 표명
노동조합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지만, 무역협회는 법률상의 불균형을 우려하며 반발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적 노사문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개정안 통과는 무역업계의 고립을 야기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촉구하며, 노사갈등과 산업 현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도전과 나눔 제66회 포럼 영상…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 외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실시한 제66회 포럼 영상을 공유했다.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 기술 강국으로 발전 가능한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선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과실연) 안현실 상임대표도 ‘대한민국 기술 강국의 조건’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해당 영상은 모두 8월 31일까지만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