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페터, 국립중앙과학관 ‘냥냥이 학술대회’ 참가
펫테크 스타트업 피터페터는 국내 최초로 열린 ‘냥냥이 학술대회’에 참가해 고양이 유전자 검사 서비스 ‘캣터링’을 소개했다. 이 서비스는 최대 39개 항목의 유전자 검사를 통해 반려묘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게 해주며, 행사에 참여한 고양이 보호자들은 이에 대한 필요성을 깊게 이해했다. 박준호 대표는 더 나은 반려동물 양육 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베링랩, SBVA 등으로부터 30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로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국내 법률 특화 AI 번역 기업 베링랩이 SBVA와 미국 The MBA Fund로부터 3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베링AI와 베링AI플러스 서비스로 전 세계 30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한 베링랩은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사용자 경험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금융, 임상, IT 분야로의 확장과 업무용 번역기 구축 서비스 제공도 계획 중이다. 해당 투자를 통해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며 다양한 산업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씨아이엔텍, QR 웨이팅 서비스 ‘이야 웨이팅’ 출시
씨아이엔텍이 8월 7일에 웹 기반 QR 웨이팅 서비스 ‘이야 웨이팅’을 출시했다. ‘이야 웨이팅’은 가게에 배치된 QR 코드를 이용해 웨이팅을 등록하며, 맞춤형 기능과 디자인을 제공한다. 구로구에서 열리는 이벤트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며, 회사 측은 사용자 만족과 경험 향상을 목표로 한다. 출시 기념으로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커스체인, 게임에 ‘다이나믹 샤딩’ 기술 적용 성공
로커스체인은 세계 최초로 ‘다이나믹 샤딩’기술을 온라인 게임에 도입에 성공했다. 이 기술은 네트워크 수요에 따라 샤드의 수와 크기를 동적으로 조정해 보안과 속도, 확장성을 유지할 수 있는 핵심기술이다. 이더리움 등의 기존 블록체인에서는 어려워 왔던 분산성과 효율성을 모두 충족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패스트컷 AI’ 출시, 마케팅 제휴 링크 입력만으로 유튜브 영상 제작‧업로드 가능
스타트업 엔젤리그가 출시한 ‘패스트컷 AI’는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 운영을 돕는 인공지능 서비스로, 상품 링크를 입력하면 1분만에 유튜브에 리뷰 영상을 자동 생성한다. 이를 통해 쿠팡과 알리 익스프레스와의 제휴를 활용하는 직장인들이나 N잡러들이 손쉽게 부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패스트컷 AI’는 영상 생성부터 유튜브 업로드까지 지원하며, 오픈 후 증가한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부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원티드랩X클라썸, ‘AI in HR 부트캠프’ 진행
AI 기술의 발전이 기업 HR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클라썸이 ‘AI in HR 부트캠프’를 개최한다. 부트캠프는 HR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AI를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AI 전문가와 현업 엔지니어의 참여로 이론 학습과 실무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되며,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참가자는 AI 기반 HR을 실무에 적용하는 법을 배우고 인증뱃지를 획득할 수 있다. 부트캠프는 총 4회차로 진행되며, 신청은 9월 9일까지 가능하다.

‘팁스’ 최종 선정된 피카디, AI 숏폼 제작 고도화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에 선정된 피카디가 AI 숏폼 제작 서비스 ‘피카클립’을 통해 숏폼 제작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입력하면 몇 분 만에 여러 개의 숏폼 영상을 생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카디는 현재 빠르게 성장 중이다. 앞으로는 정보성과 엔터테인먼트 영상을 모두 대상으로 AI 기술을 발전시켜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피카디 대표는 “1인 크리에이터와 기업 마케터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간단한 아이디어로 바이럴한 숏폼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뒤끝, 게임 전문 서버 SaaS 이용 고객사 5,000개 돌파
게임 서비스 ‘뒤끝’을 운영하는 ㈜에이에프아이가 최근 이용 고객사 수가 5,0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뒤끝은 게임 업계에서 빠른 게임 개발과 성과 검증을 지원하며 매일 1억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3천만 명 이상의 누적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뒤끝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안정성 강화와 기능 고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엠클라우드브리지,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교육 파트너 자격 취득”
클라우드 기반 컨설팅 기업 엠클라우드브리지가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 파트너 자격인 GTP를 취득했다. 이로써 엠클라우드브리지는 데이터 & AI 전문 교육을 기업부터 대학까지 확장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최첨단 IT 기술 교육을 선도하는 위치를 확보하게 되었다. GTP 프로그램은 AI와 클라우드 기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선정된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투니모션, KIMG와 선종 전 개캠페인, 협약 체결
투니모션과 KIMG가 여름철 안전 및 안전벨트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여름철 활동 시 주의사항과 안전벨트 착용 중요성을 애니메이션으로 전달하며, 서울시내 각 지역에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 기업은 애니메이션과 광고 노하우를 결합하여 공익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며, 미래에도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