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드라마보면 여행 상품 할인…인터파크 투어와 공동 이벤트
왓챠가 8월 한 달간 인터파크 투어와 함께 ‘왓피캘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왓챠의 중국 드라마를 감상하고 인증하면 인터파크 투어의 중국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8월 한 달간 왓피캘린지를 완주한 참가자 중 1명을 추첨해 인기 중국 드라마 촬영지를 투어하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인터파크 투어 ‘중드홀릭’ 패키지 여행 5%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왓챠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테마로 사용자들의 취향을 찾아가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파크랩, AI 모델 제작 스튜디오 드래프타입에 투자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AI 기반 브랜드 커스텀 모델 제작 솔루션을 운영하는 드래프타입에 프리시리즈A 투자를 완료했다. 드래프타입은 AI 기술로 가상 모델을 제작해 고객사들이 제품 이미지와 마케팅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작할 수 있는 ‘드래프타입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이번 투자로 드래프타입은 커스텀 모델 자동화와 영상 콘텐츠 편집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스파크랩은 드래프타입이 자본력이 부족한 신생 기업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해 산업 생태계의 균형 있는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 스팀에 공개
크래프톤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를 스팀에 공개한다.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인조이의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위시리스트 추가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아바타 ‘조이’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으며, 생성형 AI 툴을 활용해 의상 패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UGC 플랫폼 ‘캔버스’에 창작물을 업로드해 다른 이용자와 교류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공개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인조이의 차별화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창경, ‘초격차 트렌드 이슈 특강’ 개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경)는 8월 27일 예비 및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초격차 트렌드 이슈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생성형 AI 동향 및 투자 유치 전략에 대한 강연과 Pre-BOUNCE 초격차 지원 사업 안내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최신 AI 동향과 투자 유치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8월 26일까지 Pre-BOUNCE 초격차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부산창경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과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KS인더스트리, 신규 이사진 선임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
KS인더스트리가 신규 이사 영입과 사업 영역 다각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 회사는 다음달 2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신규 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신규 이사 후보로는 오데레사 전 청주대학교 교수, 선용빈 전 경기대학교 교수, 에어라클의 김광욱 대표가 있다. 이들은 각각 초전도 위상절연체 개발, 실리콘반도체 전문가, 친환경 공조장치 개발 등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KS인더스트리는 이들에게 성과 및 지수연동 스톡옵션을 부여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번 조치를 통해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꾸준히 성장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NHN KCP, 업계 최초 프린터 내장 무선 애플페이 단말기 출시
NHN KCP가 자회사 링크 주식회사와 함께 KCP POS+에서 신제품 ‘무선 카드 단말기’를 출시했다. 이 단말기는 블루투스 무선 방식으로 IC 결제, QR, 바코드,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며, 내장 프린터로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다. KCP POS+는 8월 3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선착순 100명에게 90% 할인 혜택과 거치대 3종을 증정한다. NHN KCP는 포스, 키오스크 솔루션을 무료 앱 서비스로 제공하며,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CP POS+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는 스마트스토어와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펄사 게이밍 기어, 차세대 ‘Pulsar XS-1’ 옵티컬 센서 발표
에이플러스엑스의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펄사 게이밍 기어’가 차세대 고성능 마우스 센서 ‘Pulsar XS-1’을 탑재한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을 출시한다. ‘Pulsar XS-1’ 옵티컬 센서는 PixArt PAW3950 칩셋을 기반으로 최대 32K DPI와 10단위 DPI 조절이 가능하며, 직물 및 유리 표면을 빠르게 인식해 최적의 트래킹을 제공한다. 펄사 게이밍 기어는 9월부터 신형 센서가 적용된 신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라인업은 대칭형 셰이프 X2 v3 시리즈, 비대칭 인체공학 셰이프 Xlite v4 시리즈, e스포츠 토너먼트 에디션 eS 시리즈, 하이브리드 인체공학 셰이프 X3 시리즈로 구성된다.

위버스브레인, ‘맥스AI 밀착케어’ 출시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이 원어민AI가 1:1 영어 과외와 카카오톡 학습 관리를 제공하는 ‘맥스AI 밀착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원어민AI가 화상으로 영어 과외를 진행하고, 24시간 카카오톡을 통해 학습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 학습 주제, 문장, 단어 등을 예습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일상적인 영어 대화를 통해 학습자의 관심을 유도한다. 위버스브레인은 학습 습관을 설계하는 글로벌 AI 교육기업으로,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에듀테크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포인트모바일, 일본 PDA 시장 진출 본격화
포인트모바일이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며 다섯 번째 해외 법인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일본 법인 설립을 통해 포인트모바일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일본 PDA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포인트모바일은 지난 15년간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조 및 납품 경험을 쌓아왔으며, CASIO와의 협력으로 누적 32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일본 바코드 스캐너 시장은 연간 220억 엔 규모로 성장 중이며, 포인트모바일은 현지 맞춤형 서비스와 사업 전략을 강화해 3년 내 누적 4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부, ‘K-브랜드지수’ 정부중앙부처 부문 1위 선정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정부중앙부처 부문에서 교육부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각 부처의 트렌드, 미디어, 소셜, 긍정, 부정, 활성화, 커뮤니티 인덱스를 종합하여 산출된다. 이번 분석은 2024년 7월 한 달간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부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조하며, 이번 결과가 정부의 규제 완화와 기업 지원 확대의 성과를 반영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