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무인양품, ‘연결되는 시장 제주편’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와 무인양품(대표 사이토 쇼이치)은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무인양품 타임스퀘어점에서 ‘연결되는 시장 제주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 로컬 스타트업의 판로 지원과 대기업과의 협력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는 맥파이, 제주1950, 코코하, 제주순대, 백록주가, 서귀샌드, 제주한스푼, 제주모나카, 제주애퐁당, 치즈라이브러리, 온정건어물 등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연결되는 시장’ 프로그램은 무인양품이 2020년부터 매달 셋째 주마다 전국 지역 기업들과 협업해 개최해온 행사로, 이번이 91번째다. 제주센터는 앞으로도 무인양품과 협력해 로컬 스타트업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10월 셋째 주에 열리는 100회 행사에서도 제주 로컬 스타트업의 제품 출점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토브인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 참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BIC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BIC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인디게임 행사로, 스토브인디는 지난해에 이어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한다. 스토브인디는 타운홀과 창작지원센터 부스를 운영하며,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과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방문객들은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굿즈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공식 콜라보 페이지를 통해 출품작과 역대 수상작을 소개하며, 리뷰 작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비젼웍스, 하나금융24호스팩과 합병 완료… 내달 3일 코스닥 상장
머신 비전 기반 이차전지 검사시스템 전문기업 아이비젼웍스가 하나금융24호스팩과의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 합병 신주는 9월 3일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아이비젼웍스는 2015년 설립된 이래, 이차전지 제조 공정에 특화된 비전 검사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해왔다. 지난해 매출액은 232억 원, 영업이익은 27억 원을 기록했다. 길기재 대표는 배터리 검사장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연구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선과 광간섭단층촬영을 활용한 3D 비파괴 검사시스템 시장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창공의 일리나브’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창공의 일리나브’를 업데이트했다. ‘창공의 일리나브’는 용족의 전쟁을 다룬 월광 극장 ‘혹한의 날들’의 핵심 인물로, 윈드족의 원로이자 강력한 전사이다. 빛속성의 5성 등급 기사 영웅으로, 아군의 관통 저항을 증가시키고 적에게 상처를 누적시켜 장기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주요 스킬로는 ‘불굴의 일격’과 ‘단죄의 검’이 있으며, 생존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진원, ‘한국드라마셀렉션 2024’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주일한국문화원과 함께 일본 내 K-드라마를 소개하는 ‘한국드라마셀렉션 2024’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이 행사는 도쿄, 니가타, 오사카 등 3개 지역에서 5회에 걸쳐 드라마 상영회와 배우 토크쇼를 진행한다. 특히, 웹툰 원작 드라마부터 사극까지 다양한 장르의 한국 드라마 14개 작품을 상영하며,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한다. 콘진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내 한류 확산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콘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풍벤처스, ‘성장하는 기후테크, 지역이 주목받는 이유’ 주제로 8월 월간 클라이밋 개최
소풍벤처스는 8월 28일 ‘성장하는 기후테크, 지역이 주목받는 이유’를 주제로 월간 클라이밋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전북, 제주, 울산의 사례를 통해 국내 각 지역의 기후산업 현황과 전략을 논의하며, 기후테크 스타트업들에게 주어지는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모색한다. 행사는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에서 열리며, 온라인으로도 동시 송출된다. 국가 탄소중립기본법 시행 이후 각 지역의 탄소중립 기본계획에 따라 기후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소풍벤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톰테크, 100% 무상증자 결정…주주친화 정책 강화
글로벌 종합가전 부품기업 스톰테크가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이번 무상증자로 총 발행 주식 수는 2687만2998주로 증가하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9월 30일이다. 스톰테크는 주주가치 제고와 주식 유동성 확대를 위해 무상증자를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주주 친화 정책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지난 2월 공시한 주주환원 정책을 실천하기 위해 결산 배당과 차등 중간배당을 실시한 바 있다.

SBVA, 1800억 규모 ‘알파 인텔리전스 펀드’ 결성
SBVA(대표 이준표)는 1800억 원 규모의 ‘알파 인텔리전스 펀드’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AI, 로보틱스, 딥테크 분야의 초기 기업에 투자하여 사회 문제 해결과 시장 혁신을 목표로 한다. 주요 출자자로는 소프트뱅크그룹, SK네트웍스, 한화생명, LG전자, CP그룹 등이 참여했다. SBVA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며, 투자 기업의 성장 동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펀드는 올해 세 번째로 결성된 펀드로, 누적 결성액은 약 4000억 원에 이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