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 정찬필 부사장 영입
글로벌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를 운영하는 (주)테크타카가 정찬필 전 베트남 티키 개발총괄 부사장을 수석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정 부사장은 IBM, 삼성, 오라클, 쿠팡, 아마존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테크타카는 정 부사장의 합류로 아르고의 기술력 향상과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정 부사장은 테크타카의 성장에 확신을 갖고 합류를 결정했으며, 글로벌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이커머스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부산국제영화제 ACA & G.OTT 어워즈, 키노라이츠와 ‘피플스 초이스상’ 신설
2024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가 키노라이츠와 협력해 ‘피플스 초이스상’ 부문을 신설했다. 이 상은 관객이 직접 투표해 OTT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배우에게 수여된다. 올해 시상식은 경쟁부문 11개, 초청부문 4개로 구성되며, 피플스 초이스상과 음악상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글로벌 시청자 투표는 9월부터 키노라이츠 앱을 통해 진행되며, 시상식은 10월 6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린다.

크라비스, PostgreSQL 기반 ‘BlueSQL’ 솔루션 출시
크라비스는 오픈소스 DBMS 제품 ‘BlueSQL’을 출시했다. BlueSQL은 PostgreSQL과 메모리DB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으로, 실시간 대량 데이터 처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자동화된 운영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고성능과 강화된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금융, 유통,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다. 크라비스는 BlueSQL을 통해 국내 DBMS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고,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원더쉐어 리커버릿, V13버전 출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원더쉐어는 데이터 복구 솔루션 ‘원더쉐어 리커버릿’의 V13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SD 카드 및 외장 하드 드라이브의 데이터 복구 성공률을 99.5%로 향상시켰다. V13은 직관적이고 편리한 UI와 강화된 데이터 복구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 또한, Mac 호환성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도입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원더쉐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복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클라우드플레어, 2024년 파리 올림픽 인터넷 트렌드 발표
2024년 파리 올림픽이 8월 11일 막을 내렸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올림픽 기간 동안 인터넷 트래픽 동향을 분석했다. 폐회식 동안 프랑스의 트래픽은 3%~14% 감소했으며, 미국에서는 시몬 바일스의 기계체조 경기가 트래픽에 큰 영향을 미쳤다. 프랑스의 레옹 마르샹이 금메달을 획득한 순간과 한국 여자 양궁팀의 금메달 획득 순간에도 트래픽 감소가 관찰되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러한 분석을 통해 인터넷 트래픽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글로벌 B2B 도매거래 플랫폼 두리안, 미얀마 진출
글로벌 B2B 도매거래 플랫폼 두리안이 미얀마에 공식 진출했다. 두리안은 8월 8일 미얀마 상공회의소에서 소개 행사를 개최하고, 현지 유통사 KMTK International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KMTK는 미얀마 내 유통망 확보와 인프라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인증서비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미얀마 시장에서 국산 화장품과 식자재 등의 안정적인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리안은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에 이어 미얀마에서도 성공적인 유통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하이퍼리즘, 탈중앙화 거래소 ‘ZKEX’에 투자
하이퍼리즘이 영지식 증명 기반의 멀티체인 거래를 제공하는 탈중앙화 거래소 ‘ZKE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ZKEX는 2023년 설립된 신생 거래소로, 탈중앙화 플랫폼의 보안과 비수탁 거래를 중앙화 거래소의 유동성과 결합시켜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이번 시드라운드를 통해 250만 달러를 유치했으며, 하이퍼리즘은 ZKEX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 DeFi 혁신을 이끌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하이퍼리즘은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LG, ‘슈퍼스타트 데이 2024’ 개최
LG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슈퍼스타트가 9월 4일부터 이틀간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슈퍼스타트 데이 2024’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LG와 스타트업 생태계가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페스티벌로, 다양한 혁신 스타트업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부스 전시와 피칭 세션이 마련된다. 또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를 통해 LG와 협업한 12개 스타트업의 전시와 발표도 진행된다. LG 임직원과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뿐만 아니라 혁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한은행, ‘K-브랜드지수’ 국내 은행 부문 1위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9일 ‘K-브랜드지수’ 국내 은행 부문에서 신한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금융감독원 정보통계시스템 기준 국내 제1금융권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한 달간의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신한은행은 ESG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등이 뒤를 이었다.

요모, 여권 정보 실시간 검증 서비스 도입
맞춤 여행 플랫폼 요모(YOMO)는 8월 20일부터 고객의 여권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증하는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여권 정보를 입력하면 API를 통해 즉시 검증하여 오류를 사전에 발견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여권 정보의 정확성은 해외여행에서 필수적이며, 잘못된 정보는 여행에 큰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요모는 이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 호텔 예약, 여행 보험 가입 등의 오류를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