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 새학기 대비 과목별 내신 신규 자료 공개
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원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위해 과목별 내신 신규 자료를 공개했다. 영어 과목에서는 대치동의 ‘이희완연구소’ 자료를, 수학 과목에서는 ‘수학대왕’과 ‘하와이매쓰’ 자료를 제공한다. 국어 과목은 ‘비문학 독서 모의고사’ 6회분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쏠북은 새학기를 앞두고 매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현재 2만 개 이상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북아이피스는 올바른 저작권 이용을 위해 유명 저자들의 자료를 확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히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게임스컴 2024에서 발표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프라임 비디오와 블러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옴니버스 애니메이션 ‘시크릿 레벨’의 한 에피소드로, 12월 10일 프라임 비디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크로스파이어’는 한국 게임 IP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10억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IP를 기반으로 드라마, 테마파크, 영화, e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 프로그램 11호·12호 선정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첫 팁스 추천기업으로 ㈜캔디옵틱스와 ㈜아이메디텍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팁스 프로그램은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은 최대 7억원의 지원을 받는다. ㈜캔디옵틱스는 광학 렌즈 설계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며, ㈜아이메디텍은 나노섬유를 활용한 의료기기를 개발한다. 광주창경센터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할 계획이다.
위플로, 프리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
미래 모빌리티 AI 전문기업 위플로가 25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브릿지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롯데벤처스와 IBK 기업은행도 동참했다. 위플로는 드론, 에어택시, 전기차 등의 기체 상태를 비접촉 방식으로 점검하는 퓨전센서 및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위플로는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자이스 코리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참가
글로벌 광학기업 자이스 코리아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8회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장비재료 산업전에 참가한다. 자이스 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X-ray 현미경 ZEISS Xradia 630 Versa, ZEISS Xradia 810 Ultra, ZEISS Crossbeam 550 f/s Laser를 중심으로 반도체 패키징 과정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이스의 X-ray 현미경 솔루션은 3D 비파괴 분석을 통해 웨이퍼 내부 결함과 구조를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으며, 반도체 생산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자이스는 패키징 관련 기술 세미나도 진행하며, 한국 반도체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기술 혁신을 강화할 계획이다.

강원혁신센터, 로컬 청년창업 주제로 영동벤처클럽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8월 27일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로컬 청년창업을 주제로 영동벤처클럽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픽트 전창대 대표와 ㈜아일랜드 김규현 대표가 연사로 나서 발표와 좌담을 진행한다. 전 대표는 ‘로컬에서 창업하고 살아남기’, 김 대표는 ‘지역 청년 창업사례’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벤처클럽은 지역 창업가와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는 영동 지역까지 확장하여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이벤터스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중국발 공급과잉 지속 전망, 주요국 대응조치 강화
한국무역협회는 중국의 공급과잉이 철강 등 전통 제조업에서 전기차, 배터리, 태양광 등 신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는 막대한 산업보조금을 통해 이들 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 공급과잉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미국과 EU 등 주요국은 수입규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 수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무역협회는 이러한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대응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니콘내콘, 아이스음료 기프티콘 특별 할인
기프티콘 리셀 플랫폼 ‘니콘내콘’은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아이스커피 기프티콘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메가MGC커피, 컴포즈커피 등 인기 브랜드의 기프티콘을 최대 1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롯데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있다. 최근 경기 악화로 알뜰소비가 확산되면서 기프티콘 리셀 플랫폼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니콘내콘은 7월 한 달간 약 18만 장의 커피 기프티콘을 판매했으며, 스타벅스가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