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인베스코와 함께 시니어 하우징 시장 진출
시니어 토탈케어 기업 케어닥이 글로벌 자산운용사 인베스코와 공동으로 시니어 하우징 전문 운영사 ‘케어오퍼레이션’을 설립했다. 이번 협업은 국내 시니어 케어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 간의 첫 협력 사례로, 케어닥은 한국 시니어 케어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받아 인베스코의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케어오퍼레이션은 양로시설, 노인복지주택, 시니어 레지던스 등 다양한 시니어 하우징 분야에서 혁신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고 공급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시니어 하우징 자산 8개 지점을 매입하고, 3년 내 수도권을 중심으로 50개 지점 4,000세대로 확장할 예정이다. 케어닥은 인베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시니어 하우징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동남아 시장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핀다, 핀테크 최초 ‘KB사장님+ 전용관’ 오픈
핀테크 기업 핀다가 KB국민은행과 협력해 ‘KB사장님+ 전용관’을 핀다 앱에 신설했다. 이는 핀테크 플랫폼 최초로, 핀다는 KB국민은행의 사업자 대출 상품을 포함해 총 72개 금융기관과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핀다는 9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 KB소상공인 대출 상품에 대한 무료 선정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핀다는 앞으로도 개인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그재그, FW 시즌 맞아 ‘가을 쇼핑 지원사격’ 프로모션 실시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2024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9월 18일까지 ‘가을 쇼핑 지원사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3주간 진행되며, 쿠폰팩, 포인트 지급, 특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5,400여 개의 쇼핑몰 및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 혜택을 준다. 지그재그는 매일 다양한 할인 코너와 특집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스, 금융경영연구소 ‘토스인사이트’ 출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금융경영연구소 ‘토스인사이트’를 출범했다. 토스인사이트는 핀테크 업권을 중심으로 금융 정책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연구하며, 금융산업 전반에 유의미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초대 대표는 하성봉 기업전략팀장이 맡았다. 토스는 이번 설립을 통해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향후 리서치 인력을 채용해 조직을 보강할 계획이다.

아이앤나, 맘스매니저와 산후마사지 특가 앵콜 이벤트 진행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기업 아이앤나가 산후도우미 전문업체 맘스매니저와 함께 ‘산후마사지 단독 특가 앵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진행된 특가 이벤트의 성공에 힘입어 동일한 할인율로 진행된다. 산후마사지 이용권 3회권과 5회권을 각각 33만원, 50만원에 제공하며, 서울시 거주 산모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아이앤나의 ‘아이보리’와 ‘젤리뷰’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글리치,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서 ‘XRPL 해커톤’ 성공 개최
웹3 커뮤니티 글리치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기간 중 최대 규모의 해커톤인 ‘XRPL 해커톤 서울 2024’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해커톤은 XRPL 렛져의 8000억 원 규모 펀드를 수혜할 빌더를 발굴하기 위해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400명이 참여 신청을 했고 200명의 빌더가 직접 참가했다. 본선에서는 20개 팀이 경연을 펼쳤고, 최종 우승한 4개 팀은 9월 4일 데모데이에 참가해 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소개할 기회를 얻었다. 글리치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웹3 기술의 대중화와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캔디데이트, ‘오프보딩’ 베타 테스터 모집
캔디데이트가 신규 서비스 ‘오프보딩’의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오프보딩은 퇴사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로, 퇴사자 정보를 관리하고 반복되는 질문을 줄이며 협업자들과의 소통을 지원한다. 이번 베타 테스터 모집은 9월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 고객은 30일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모집은 커리어데이를 통해 이루어지며, 소정의 감사비가 지급된다. 모집 기간은 9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추석선물 건강기능식품, ‘짝퉁’ 걱정 없이 구매하는 법
추석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건기식 선물시장은 1조 6024억원을 돌파했다. 온라인 구매 시 허위과대광고에 주의하고, 식약처의 ‘건기식 인증 마크’와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GMP)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홍삼은 KGC인삼공사의 정품 라벨, 비타민은 퀄리(Quali®) 마크, 프로바이오틱스는 하우아유(HOWARU®) 인증마크를 확인해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다.

리하베스트X어스폼, 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약 체결
리하베스트와 어스폼이 지속 가능한 포장재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리하베스트의 푸드 업사이클링 원료와 어스폼의 친환경 포장 기술을 결합하여 사업 다각화와 지속 가능한 소재 개발을 목표로 한다. 리하베스트는 다양한 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하여 고영양 원료를 제조하고 있으며, 어스폼은 버섯 균사를 활용한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감축과 지속 가능한 소비 경험 제공에 기여할 예정이다.

클로토, 2024년 매출 280% 급성장… 스타트업 문제 해결로 시장 주도
B2B/B2C 서비스 기업 클로토가 2024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80% 증가하며 억 단위 매출을 달성했다. 클로토는 스타트업의 운영 문제를 해결하는 Hello unicorn과 정보 거래 커뮤니티 Seemple을 운영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Hello unicorn은 스타트업의 집행 문제를 해결하는 B2B 서비스로, 클로토의 성공을 견인한 핵심 사업이다. Seemple은 정보 거래에 특화된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교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클로토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으며, 정규직 인력은 60% 증가하고 마케팅 효율성도 5배 개선됐다. 이현석 대표는 “스타트업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개발했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클로토는 서비스 자동화와 글로벌 확장을 통해 더욱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휴넷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중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이 2학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를 수여받아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 인가 기관으로, 16년 연속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 인증을 획득하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등 다양한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이다. 9월은 학점은행 수강생에게 중요한 시기로, 9월에 시작해야 내년 2월에 학위 신청이 가능하다. 휴넷평생교육원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하며, 1대 1 학습 파트너를 매칭해 높은 수료율을 자랑한다. 현재 9월 4일과 25일 개강반을 동시 모집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