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예술산업아카데미 미래 창업가 모집‧토스-경찰청 청소년 도박 근절 캠페인


이석원 기자 - 2024년 9월 23일

슬링,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오르조 AI 코스웨어’ 체험존 운영

에듀테크 기업 슬링이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오르조 AI 코스웨어’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약 300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며,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다. 슬링은 중·고등학생 대상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와 학습관리 솔루션 ‘오르조 클래스’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은 AI 기반 ‘오르조 AI 코치’와의 대화를 통해 학습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출시 5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65만 건을 돌파한 오르조는 수험생들의 필수 학습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팀네이버, 중동 총괄 법인 설립

네이버㈜는 올해 안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 중동 총괄 법인 ‘NAVER Arabia’를 설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의 RHQ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사우디 자치행정주택부와 국립주택공사와의 JV 설립을 추진하며, 디지털 트윈과 소버린 AI 구축에 협력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이번 법인 설립을 통해 중동 지역에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건강검진 결과 안내 AI 서비스 ‘에스크미’ 출시

네이버클라우드는 KMI한국의학연구소와 다나아데이터와 협력해 ‘하이퍼클로바X’ 기반 건강검진 결과 안내 서비스 ‘에스크미(asKMI)’를 정식 오픈했다. ‘에스크미’는 건강검진 수검자가 결과를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하이퍼클로바X’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개최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4)’이 10월 14일까지 디지털 광고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시상식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혁신과 광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통합·개편된 대한민국 최대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출품은 개인 부문과 7개의 대부문 내 총 24개의 소부문으로 나눠 신청을 받으며, AI 활용 및 디지털 PR 부문이 신설되었다. 시상식은 12월 12일 세빛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이지, 반도체 플라즈마 실습 장비 개발

첨단기술교육 전문기업 아이지가 반도체 플라즈마 공정 실습 장비 개발에 성공해 본격적인 공급에 나섰다. 이 장비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중요한 플라즈마 공정을 실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제어 및 분해 조립, 레시피 제어 등 다양한 운영 실습을 지원한다. 아이지는 이 장비를 통해 반도체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반도체산업협회 교육과정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반도체 8대 공정 실습 장비를 공급해 전문대학교 및 직업대학교 등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NI, 새로운 USB C타입 DAQ 4종 출시

에머슨/NI는 새로운 DAQ 장비 ‘NI mioDAQ’을 출시하고 USB 데이터 수집(DAQ) 제품 라인을 확장했다. 이 장비는 최대 16개 채널의 20비트 해상도와 초당 100만 개의 동시 샘플링을 제공하며, USB C타입 버스 전원을 사용해 별도의 전원 연결이 필요 없다. mioDAQ은 향상된 측정 기능과 간소화된 설정 방법,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엔지니어들이 복잡한 문제를 쉽게 디버깅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에서는 한국NI와 누비콤을 통해 판매되며,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도 준비되어 있다.

토스-경찰청, 청소년 도박 근절 캠페인 출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경찰청과 함께 청소년 도박 근절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도박의 심각성을 알리고, 어른들의 관심과 개입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토스는 가상 인물 ‘박도영’을 통해 도박의 위험성을 시사하고, 캠페인 영상을 통해 청소년 도박 문제를 알린다. 또한, 마이크로사이트를 운영해 도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토스는 서비스 측면에서도 청소년 도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수세,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수세(SUSE)가 자사의 제품 랜처 프라임(Rancher Prime)으로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이는 수세의 혁신적이고 안전한 솔루션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랜처 프라임은 가상화, 보안, 스택 가시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멀티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통합 운영을 지원한다. 수세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인프라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산토리, ‘W랭킹’ 위스키 브랜드 1위 선정

빅데이터 평가 기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W랭킹’ 위스키 브랜드 부문에서 산토리(SUNTORY)가 1위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2024년 8월 한 달간의 온라인 빅데이터 409만 건을 분석한 결과다. 2위는 짐빔(JIM BEAM), 3위는 발베니(BALVENIE), 4위는 발렌타인(BALLANTINE’S), 5위는 조니워커(JOHNNIE WALKER)가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하이볼 열풍이 산토리와 짐빔의 인기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국내 위스키 시장은 급성장 중이며, 올해 5조 원 후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트스팟, 리테일 특화 자산 관리 서비스 ‘액티브 PM’ 운영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이 리테일 전문가의 체계적인 컨설팅을 기반으로 건물 리뉴얼을 통해 자산 가치를 향상시키는 부동산 자산 관리 서비스 ‘액티브 PM’을 본격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 PM 서비스와 달리, 신규 테넌트 발굴과 고객 유입 확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스위트스팟은 전주 ‘몰오브 효자’와 ‘CGV 전주고사’에 액티브 PM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예술산업아카데미, 미래 창업가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예술산업아카데미 창업교육의 일환으로 ‘예술창업 아이디어 발굴 워크숍’에 참여할 예비 창업가를 모집한다. 이번 워크숍은 예술분야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아이디어 단계의 예술가 및 예술산업 종사자 20여 팀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창의적 사고와 발상 전환, 시장 수요 및 데스크 리서치, 고객 관점 접근, 현장 리서치, 선배창업가 특강, 그룹 및 1:1 멘토링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10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