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인베스트먼트, 베이스벤처스로 새 출발
2018년부터 초기 스타트업에 집중 투자해온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사명을 ‘베이스벤처스’로 변경하며, 새로운 슬로건 ‘미친꿈을 위대하게’를 공개했다. 베이스벤처스는 시드 및 프리A 투자로 트래블월렛, 라포랩스 등 스타트업을 발굴해왔다. 이번 리브랜딩은 창업가 중심의 그로스 어드바이저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스타트업 성장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베이스벤처스는 창업자를 ‘마르지 않는 야망’, ‘나라를 세우는 리더십’, ‘반드시 해내는 집요함’을 가진 대표로 정의했다. 신윤호 대표는 “세상에 큰 변화를 만드는 미친 꿈을 가진 창업자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돌아온 2024 서울콘, 당신의 연말을 완성할 서울의 매력!
서울경제진흥원이 12월 28일부터 1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에서 ‘2024 서울콘’을 개최한다. 인플루언서들이 주도하는 글로벌 박람회로,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전파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콘은 인플루언서와 서울의 중소기업이 만나는 ‘인플루언서×기업매칭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또한 ‘인플루언서 스타디움’ 행사, 패션 문화 컨벤션, LCK 어워드, K-BEAUTY BOOST,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카운트다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대표는 “서울이 글로벌 디자인 허브로 자리잡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어밸브,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국내 최초 대형 스마트팜 도입
AI 기반 스마트팜 기업 어밸브가 그로와이즈와 협력해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국내 최초로 대형 식물공장을 구축했다. 이 프로젝트는 스마트팜 설비, 생육 관리 시스템, 신선 채소 가공 및 판매의 협력으로 이루어졌으며, 스마트팜에서 생산된 농산물은 과천 내 샐러드 가게에서 가공·판매된다. 박규태 어밸브 대표는 “스마트팜 구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환경 지속성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물류 비용 절감과 탄소 배출 감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펄스애드, 아마존 프라임 빅딜 데이에서 기록적인 성과 달성
AI 기반 광고 플랫폼 펄스애드가 10월 8일과 9일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빅딜 데이에서 자사의 머신러닝 기반 실시간 입찰(RTB) 기술을 통해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 펄스애드는 아마존 광고 기술분야 인증 파트너로, 최적화된 캠페인 생성, 실시간 성과 최적화, 애널리틱스 리포트를 제공한다. 펄스애드의 주요 고객사들은 노출량 2,451% 증가, 클릭 1,342% 상승, 매출 1,293% 신장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윤거성 대표는 “펄스애드의 머신러닝 기반 광고 솔루션의 효과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펄스애드는 카카스타일에서 거래액 성장을 만들어낸 윤거성 대표와 최세윤 CTO, 김수진 COO가 설립하였으며, 초기투자를 유치하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에이블리, 9월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9월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여성 타깃 쇼핑 플랫폼 에이블리의 거래액과 주문 수는 각각 37% 늘었으며, 4910은 론칭 이후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일본 쇼핑 앱 아무드도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가 크게 증가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남성 및 글로벌 고객까지 성공적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今年도 각 타깃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그재그, 상위 100개 쇼핑몰 구매자 수 49% 증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입점 쇼핑몰 상위 100곳의 고객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상위 100개 쇼핑몰의 구매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9%, 거래액은 38% 증가했다. 신규 고객 확보와 충성 고객 유지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지그재그는 스토어홈 즐겨찾기, 스토리 콘텐츠, 리뷰 댓글 기능 등을 통해 쇼핑몰의 브랜딩과 고객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은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과 운영 지원을 통해 지그재그와 쇼핑몰이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할 계획이다.
NHR, 맞춤형 전형 관리 ‘커리어링크’ 신기능 출시
HR마케팅·솔루션 전문 기업 NHR이 HR플랫폼 ‘커리어링크’에 간편채용 기능을 추가했다. 커리어링크는 채용사이트 제작부터 지원서 제출, 평가, 합격자 발표까지 관리하는 지원자 관리 시스템(ATS)으로, 이번 간편채용 기능 추가로 대규모 채용부터 수시 채용까지 다양한 전형을 하나의 ATS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기능은 AI 기반 평가솔루션과 다양한 채용 서비스와의 API 연동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NHR 김종원 대표는 “통합 채용 솔루션이 채용 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4’에 이틀간 5천명 모여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4(인뮤페 2024)’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되어 이틀간 5천여 명의 관객이 방문했다. 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페스티벌은 인디 뮤지션들에게 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과 소통하는 자리였다. 첫날에는 YB, AKMU 이찬혁, 노브레인 등이 무대를 빛냈고, 둘째 날에는 김수철, 크라잉넛 등이 참여했다. 해외 뮤지션으로는 인도네시아와 태국, 브라질에서 초청된 뮤지션들이 무대를 장식했다. 또한, 우수 뮤지션 발굴 오디션 ‘인디스땅스 2024’ 결선 경연도 진행되었으며, 우승팀인 ‘심아일랜드’는 상금 1천만 원과 딩고뮤직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는 특전을 받았다. 이번 페스티벌은 RE100 친환경 정책을 반영해 다회용기 사용과 재활용 종이팩 생수 제공 등 친환경적인 요소로 구성되었다. 김상수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뮤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디음악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3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 기록
올 3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중 삼성화재가 온라인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5만1979건의 정보량으로 1위에 올랐다. 이어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삼성화재는 여행자 보험과 운전자 보험에 대한 호평을 받았다. 현대해상은 태아보험과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및 청구 방법에 대해 긍정적인 후기를 얻었다. DB손해보험은 태아보험 가입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조사에서 손해보험사들의 전체 포스팅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29% 증가했다.
스트레스솔루션, ‘2024 대전 사운드 워킹 힐링하개’ 성료
대전관광공사와 디지털 헬스케어 소셜벤처기업 스트레스솔루션이 주최한 ‘2024 대전 사운드 워킹 힐링하개’ 행사가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대전 계족산 일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