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데일리, 대구 커피명가와 파트너십 체결
스프링온워드가 운영하는 커피머신 렌탈 및 원두 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가 대구의 대표 로스터리 커피명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커피명가의 ‘에스프레소 프리미엄 블렌드’ 등 3종의 원두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정새봄 대표는 “원두데일리를 통해 커피명가의 원두를 제공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지역 로스터리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원두데일리의 전국 서비스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BT21, ‘Born to Dance’ 글로벌 캠페인 전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MANG이 가면을 벗고 댄스 무대를 선보이는 ‘Born to Dance’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MANG이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아 전 세계 유니스타즈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MANG의 댄스 챌린지 영상은 BT21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YGX의 유명 댄서들도 참여한다. 또한, 서울숲재즈페스티벌에서 MANG과의 만남이 이루어졌고,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는 관련 팝업 스토어가 운영 중이다. 캠페인은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도 진행되며, 유니스타즈들은 MANG의 변화에 큰 감동과 응원을 보내고 있다.
엘리스그룹, 직장인 AI 업스킬링 위한 무료 특강 운영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의 성인 AI 실무 교육 브랜드 엘카데미가 직장인 대상 무료 현장 특강을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한다. 지난달 28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 ‘GPT-4o와 함께 하는 엑셀 자동화 완벽 마스터’ 강의를 진행했으며, 직장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강의는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었으며, 만족도 조사에서 90%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엘카데미는 하반기에도 직장인 실무 교육을 확장할 계획이며, 엘리스랩 부산센터에서도 강의를 준비 중이다. 김재원 대표는 “직장인들의 스킬업을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슈퍼마이크로, 신규 AI 데이터센터 최적화 서버 출시
AI/ML,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5G/엣지를 위한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 슈퍼마이크로가 AMD EPYC 9005 시리즈 프로세서 및 AMD 인스팅트 MI325X GPU 기반의 새로운 서버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H14 서버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공냉식 및 수냉식 옵션을 제공하며, 최신 5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당 최대 192개의 코어와 최대 500W 열 설계 전력을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AI 훈련 및 추론 워크로드를 위한 시스템 3개를 포함하며, 최대 10개의 GPU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은 이번 서버가 기존 H11 서버 대비 2.44배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버스브레인, AI 엔진 ‘위코치’ 출시…제약, 방산 등 비즈니스 교육 혁신
위버스브레인이 AI 비즈니스 교육 엔진 ‘위코치(WeCoach)’를 출시했다. ‘위코치’는 제약, 방산, 전자 등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기업에 효과적인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한다. AI를 통해 각 기업의 특성과 요구사항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현재 국내 15개 리딩 기업에서 활용 중이다. 위버스브레인의 조세원 대표는 “위코치 AI엔진을 통해 K-에듀를 국내외 시장에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코치’는 교육 자료를 분석하고 커리큘럼을 작성해 최적화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매스웍스코리아, ‘제4회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매스웍스가 ‘제4회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 부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전지적 레이더 시점’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낙상 감지를 위한 레이더 기반 인간 행동 인식 시스템’을 개발해 고령자의 안전한 일상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번 대회는 사회적 약자 지원, 교통 안전, 기후 대응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제출됐다. 2등 상은 세종대학교 AIV팀이, 3등 상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AIM LAM팀이 차지했다. 매스웍스는 경진대회를 통해 국내 대학생들의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와 실용성 높은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H2O호스피탈리티, UAE 호텔 테크기업 TDH와 중동시장 개척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H2O호스피탈리티가 아랍에미리트(UAE) 호텔 컨시어지 테크 기업 TDH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 제휴를 통해 H2O의 스마트 모바일 체크인 솔루션과 TDH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결합하여 중동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H2O 대표 이웅희는 “한국과 중동의 대표적 DX 기업이 손잡고 중동 호텔 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중동 최대 기술 박람회인 ‘익스팬드 노스 스타’에서 이루어졌으며, 약 1,800개 스타트업과 1,200여 개의 투자사가 참여했다.
플라이웨이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 출품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커맨더 퀘스트’와 ‘커스베인’ 신작 2종을 선보인다. ‘커맨더 퀘스트’는 판타지 세계에서 종족 간의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고, ‘커스베인’은 운명의 숲을 탐험하는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두 게임 모두 스팀 인기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체험판은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하유, 일본어 버전 ‘GPT킬러’ 출시
자연어 이해 실용 AI 기업 무하유가 일본어 버전 ‘GPT킬러’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I가 문서를 분석해 각 부분에서 생성형 AI로 작성됐을 확률을 판단하며, 고성능 일본어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해 AI 작성 확률이 높은 문장과 사람이 작성했을 확률이 높은 문장을 구별한다. GPT킬러는 다양한 문서 형식을 지원하고, 챗GPT로 작성된 문장을 탐지하고 싶다는 일본 대학과 기업의 요청에 의해 개발됐다. 무하유는 이 솔루션을 통해 AI의 적절한 활용과 윤리적 사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아트뮤 ‘네이버 브랜드데이’ 이벤트 진행
감성 모바일 충전 액세서리 브랜드 아트뮤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아트뮤 브랜드데이’ 이벤트를 15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초고속 보조배터리,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질화갈륨 멀티고속충전기 등 93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아트뮤는 18년 차 전문 제조기업으로, 국내외 인증을 받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자 자동 응모 방식의 사은품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트뮤코리아는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