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엔젤파트너스, 인천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탭엔젤파트너스는 10월 15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인천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후원으로 열렸으며,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KT, 아모레퍼시픽, 코엑스 등 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팀들이 협력 사례를 발표했고, 인천 기반 스타트업들이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했다. 네트워킹 시간에는 지원기관, 투자기관, 스타트업들이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탭엔젤파트너스는 인천 지역의 투자 생태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강원혁신센터, 스타트업 위한 ESG 경영전략 특강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10월 15일 춘천 녹색시간에서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초기창업 분야에 참여 중인 10개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전략 특강 및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ESG연구원 신지영 대표가 ESG 경영의 중요성과 최신 현황, 적용 방안을 전달했으며, 이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기업별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업단계별로 사업화 자금,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강원혁신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콘진원, BBC 스튜디오와 K-콘텐츠 제작지원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BBC 스튜디오와 함께 K-콘텐츠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방송영상⋅OTT 플랫폼 연계 제작지원 사업’을 10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팩추얼 장르 콘텐츠의 제작과 글로벌 유통을 목표로 하며, 콘진원과 BBC 스튜디오는 12억 원 규모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제작사와 BBC 스튜디오가 IP를 공동 보유하고, 콘텐츠 제작 투자와 글로벌 플랫폼 방영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도모한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과 e나라도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로봇, 공모가 13,000원 확정…역대 IPO 수요예측 최다 참여기관 기록
서비스 로봇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클로봇이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933.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공모가를 13,000원으로 확정했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역대 단일 종목 IPO 중 최다인 2,414개의 국내외 기관이 참여했다. 클로봇의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상장 예정일은 10월 28일이다. 클로봇은 제조, 물류, 운송 산업 전반에서 로봇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할 계획이다.
리벨리온, 차세대 AI 컴퓨팅 칩렛 기술 협력
리벨리온이 Arm,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에이디테크놀로지와 협력해 AI CPU 칩렛 플랫폼을 개발한다. 최근 데이터센터와 고성능컴퓨팅(HPC) 영역에서 AI 워크로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AI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리벨리온의 AI반도체 ‘리벨’에 에이디테크놀로지가 설계한 CPU 칩렛을 통합하고, 삼성전자는 2나노 공정 기술로 칩렛을 생산한다. 이를 통해 AI 추론에 특화된 고효율 칩렛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리벨리온 CTO 오진욱은 “이번 협력을 통해 AI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