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애드시런·코첼라도 사용한 이벤트 관리 지원 플랫폼


정용환 기자 - 2024년 10월 28일

라이브 이벤트 이커머스 스타트업 엣베뉴(atVenu)가 1억 3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2012년에 설립된 엣베뉴는 라이브 이벤트의 판매 및 재고 관리를 간소화하기 위해 설계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티스트나 공연장 등이 페스티벌이나 스포츠 경기와 같은 라이브 이벤트에서 상품, 음식, 음료의 판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플랫폼은 콘서트, 축제, 팝업 등의 이벤트에서 판매되는 상품, 음식, 바, 스포츠 제품 판매를 다루지만 실제 티켓 판매는 하지 않는다.

POS 거래 간소화, 재고 관리, 실시간 보고 제공을 통해 이벤트 주최자를 지원해 판매 추적, 직원 관리, 장소와 효율적인 정산을 용이하게 한다. 또 매년 16억 달러 이상의 상품 및 음식, 음료 판매량을 처리하며 소프트웨어는 연간 12만 5000개 이상의 이벤트에서 사용된다.

회사는 캐나다 캘거리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뒀으며 애드시런, 코첼라, 드레이크 등을 고객으로 둔 바 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