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로보틱스 특화 펀드로 5개 딥테크 스타트업 선정
더인벤션랩이 우미, 아주 등 주요 출자자와 함께 로보틱스 전용 투자 연계 프로그램 ‘Pure Robotics Challenge’를 통해 5개 딥테크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기업은 지오로봇, 미스릴, 카이트 다이내믹스, 마이크로픽스, 에이치메딕기어다. 이들은 로보틱스와 AI 기술 융합을 선도하며 높은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들로 평가받고 있다. 더인벤션랩은 이번 펀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시, 2024년 유망중소기업 111개사 하이서울기업 선정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올해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통해 111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총 670개 기업이 지원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이들 기업은 IT, 헬스케어, 로봇기반 에듀테크, 친환경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글로벌 진출 지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김성민 마케팅본부장은 “하이서울기업 인증은 기업 성장의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펀애드, 디지털 사이니지 1000대 설치 돌파
위펀의 ‘위펀애드’가 론칭 1년 만에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대수 1000대를 돌파했다. 위펀애드는 ‘스낵24’ 매대 상단에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광고를 송출하며, 20~4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타깃팅이 가능하다. 초창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에서 현재는 IT,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 중이다. 광고 효율이 높은 ‘오피스 어택’ 상품과의 시너지 효과도 주목받고 있다. 위펀은 202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CRM 마케팅 솔루션 ‘플레어레인’, 매출 8배 성장
고객 여정 기반 크로스채널 CRM 마케팅 솔루션 플레어레인을 운영하는 (주)플레어랩스가 2024년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8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플레어레인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기업의 CRM 마케팅을 돕는 B2B 솔루션으로, 특히 고객 여정 자동화 기능이 강점이다. 김민혁 대표는 “좋은 제품과 매출 성장을 위해 집중한 팀원들과 함께 만든 성과”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마테크 대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시리즈 야구장에서 인기 많은 푸드트럭 메뉴 TOP 3 발표
프리핀스와 푸드트래블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기념해 푸드트럭 인기 메뉴를 조사한 결과, 1위는 분식류(떡볶이, 순대, 어묵), 2위는 빵류(햄버거, 핫도그, 츄러스), 3위는 면류(라면, 우동)였다. 이번 조사는 프리핀스 홈페이지 방문자 중 프로야구 직관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 35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리핀스와 푸드트래블은 푸드트럭 렌털을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2025년 국내 렌털 시장 규모 100조 원을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계획 중이다.
플릿튠, 경일물류에 AI 기반 TMS 솔루션 제공
스마트 물류 솔루션 기업 플릿튠(Fleetune)이 경일물류에 AI 기반 TMS 솔루션을 제공하며 물류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이번 도입으로 경일물류는 AI 기반 기사앱과 운임 정산 시스템을 활용해 물류 관리의 디지털 혁신을 이뤘다. 플릿튠의 TMS 솔루션은 물류 기사들의 경로 최적화와 실시간 배송 추적, 상하차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정확하고 공정한 운임 정산을 지원한다. 플릿튠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물류 관리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스팩스페이스, ‘2024 하이서울기업’ 선정
(주)스팩스페이스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 이로써 스팩스페이스는 향후 3년간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인정받는다. 스팩스페이스는 컴퓨터 비전과 LLM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 처리 솔루션과 IT 교육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염민호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 IT 산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스팩스페이스는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게 된다.
지그재그, 10대 뷰티 거래액 5배 급증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가 10대 고객의 뷰티 거래액이 3개월 동안 전년 대비 383% 증가했다고 밝혔다. 립틴트, 아이섀도 등 포인트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었으며,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경쟁력 있는 가격이 주효했다. 직잭픽 코너를 통해 단독 기획세트를 제공하며, 10대부터 30대까지 타깃층이 확대됐다. 카카오스타일은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와 빠른 배송, 단독 구성 코너로 질적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브링 X 로컬프렌즈, 한국 체류 외국인 위한 활동 서비스 협약 체결
스타트업 (주)위카코퍼레이션과 로컬프렌즈가 한국에 체류하는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지역 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외국인이 한국에서 쉽게 교류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위브링의 교통 서비스와 로컬프렌즈의 현지 친구 연결 서비스를 연계해 외국인의 한국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국인과 현지인 간의 자연스러운 교류를 촉진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며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업비트, 3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
올 3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투자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분석한 결과, 업비트 관련 포스팅 수는 85만6132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빗썸과 코인원이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업비트는 투명성 보고서 공개, ‘코인 모으기’ 서비스 등을 통해 높은 주목을 받았다.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41.86% 증가해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