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 솔리드웍스 2025에서 디지털 트윈 전략 발표
AI 영상분석 전문기업 씨이랩이 ‘솔리드웍스 이노베이션 데이 2025’에 참가해 제조사 효율성을 높일 디지털 트윈 전략을 제시했다. 씨이랩은 합성 데이터 생성 솔루션 ‘X-GEN’과 3D 시뮬레이션 협업 플랫폼 ‘NVIDIA Omniverse’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들은 가상 환경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통해 제조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실제 환경을 정밀하게 시뮬레이션하여 생산 효율성을 높인다. 씨이랩은 앞으로도 디지털 트윈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2024년 지원작 전시회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1월 8일부터 15일까지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4년 콘텐츠 창작자 지원 사업 성과 전시회를 연다. ‘존재하는, 존재하지 않는 세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판교크리에이터스클럽(PCC) 14팀, 창작자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5팀, 경기도 지역을 소재로 한 숏폼 및 인스타툰 20편이 참여한다. 전시는 ‘말의 세계’, ‘사물의 세계’, ‘초감각의 세계’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며, 첫날 오프닝 행사와 전문가 특강도 진행된다. 전시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경콘랩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핀즐, 테스 스미스-로버츠 개인전 개최
글로벌 아트 에이전시 핀즐은 11월 7일부터 17일까지 롯데월드타워에서 테스 스미스-로버츠의 개인전 <HELLO SEOUL!>을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새롭게 창작된 30여 점의 작품과 다양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레퍼런스, 아트 굿즈가 선보인다. 테스 스미스-로버츠는 애플, 케이스티파이 등과의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일상 속 요소를 독특한 스타일과 색감으로 표현한다. 이번 전시에는 나무 조각 작품과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 영상도 포함되어 있다. VIP 오프닝 행사에서는 아티스트 토크와 라이브 초상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제5차 한-중앙아 경제협의체 연례회의 개최
한국무역협회는 서울 트레이드타워에서 중앙아시아 5개국 상공회의소와 함께 ‘제5차 한-중앙아 경제협의체 연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그린·스마트 등 미래 성장 분야에서의 한-중앙아 경제협력’을 주제로, 경제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중앙아시아 진출 기업과 에너지·인프라 관련 정부 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김기현 한국무역협회 국제협력본부장은 한-중앙아시아 간 교역과 투자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이번 회의가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여성벤처 주간행사 및 세계여성벤처포럼 개막
한국여성벤처협회는 11월 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2024 여성벤처 주간행사 & 세계여성벤처포럼’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벤처기업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로, 국내외 여성벤처기업과 스타트업 350여 명이 참석했다. ㈜펄스나인, ㈜유브이씨 등 4개 기업이 오프닝 테크쇼에서 첨단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여성벤처기업인이 수상하는 여성벤처 어워즈와 경력단절 여성벤처 창업케어 프로그램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행사는 11월 7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하나증권 업무협약 체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하나증권은 11월 5일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술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및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 오픈이노베이션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을 포함한다. 양 기관은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위해 네트워크와 인적 자원 교류를 확대하고, 데모데이 및 IR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한인국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기술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와 벤처투자 편중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컨퍼런스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11월 5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2024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사업의 성과와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고, 우수 협동조합과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에서 약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협동조합의 매출과 고용 창출 성과를 발표했다. 또한, 경기침체에 대응하는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는 경진대회도 열렸다. 중기부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긱프렌즈-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팜 협력 체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긱프렌즈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스마트팜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공급센터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팜 빅데이터 플랫폼 ‘n-farm’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n-farm’은 농가 데이터와 유통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긱프렌즈와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를 통해 정밀농업 솔루션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 감귤농가의 열과 피해 예방 솔루션도 마련할 예정이다. 긱프렌즈는 다양한 농업 데이터를 제공해 스마트팜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