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글로벌 쇼핑 명소로 급부상
무신사의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외국인 고객의 방문이 이어지며 성수동의 대표적인 패션 쇼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월 한달 간 거래액의 절반이 외국인 고객으로부터 발생했으며, 특히 여성 외국인 고객 비율이 87%에 달한다. 인기 브랜드의 팝업 행사와 한정 상품이 외국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글로벌 패션 마니아들의 발길이 계속되고 있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와 협력하여 한국 패션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위플로, ‘AIRTAXI World Congress’서 IAI 플랫폼 공개
위플로는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24 AIRTAXI World Congress’에 참가해 AI 기반 자동화 점검 솔루션 ‘IAI 플랫폼’을 최초로 선보인다. IAI 플랫폼은 버티포트와 격납고에서 자동으로 기체를 점검하는 시스템으로, 비접촉 방식으로 내부 손상과 배터리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다. 위플로는 국내 드론 포트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다양한 AAM 전문가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의정 대표는 이번 전시가 유럽 시장 진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렛서, AI 교육 브랜드 ‘에이블 캠퍼스’ 론칭
올인원 AI 컨설턴트 렛서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AI 교육 브랜드 ‘에이블 캠퍼스’를 론칭했다. 렛서는 AI 도입 상담부터 개발, 운영, 유지보수까지 지원하며, 이번 론칭으로 기업의 AI 이해도와 활용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에이블 캠퍼스는 기업의 특성에 맞춘 실습 중심 교육을 제공하며, 임직원이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규현 대표는 “에이블 캠퍼스는 기업이 AI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 역량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몰테일, 블프 맞아 ‘무배절’ 이벤트 실시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9억 원 규모의 상품 할인 및 무료배송을 제공하는 ‘무배절’ 이벤트를 11월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무료배송, 카드사 할인, 전용 쿠폰 증정, 캐시백, 주류 특가 판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 몰리를 경유해 제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몰테일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 직구족에게 더 저렴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AI 기업 ‘H’, 클라우드 기반 웹 에이전트 ‘러너 H’ 출시
프랑스 AI 에이전트 기업 ‘H’가 클라우드 기반 웹 에이전트 ‘러너 H’의 0.1 베타 버전을 출시하며 AI 에이전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러너 H는 사용자의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작업을 간소화하며, AI 기술을 통해 웹 운영을 혁신한다. 이를 통해 복잡한 업무를 자동화하고 생산성을 높여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CEO 찰스 칸토르는 “러너 H가 창의성과 혁신을 증대시키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H는 비공개 베타 버전 신청을 받고 있다.
경희대, 국제공동심포지엄 개최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경희동서약학연구소와 규제과학혁신연구센터는 11월 22일 ‘제27회 동서약학연구소 및 규제과학혁신연구센터 국제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첨단바이오의약품 전달 시스템과 규제과학기술의 이해’를 주제로, 신약개발과 규제과학의 역할에 관한 다양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학생과 교수진의 발표가 이어지며, 희귀 유전 질환, 파킨슨병, 혁신적 암 치료법, 구조 생물학 등 다양한 연구 주제를 다룬다.
뷰릿지코퍼레이션, ‘티몰글로벌 성공 전략 세미나’ 개최
뷰릿지코퍼레이션이 11월 28일 서울 SBA 글로벌 마케팅센터에서 ‘티몰글로벌 플랫폼 입점 및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국내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티몰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확장 기회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티몰글로벌 플랫폼 소개, 성공적 운영 사례, 1:1 밋업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뷰릿지코퍼레이션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브랜드들이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애니메이션 ‘코코비’, 유튜브 월 조회수 8억 돌파
(주)키글의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비’의 유튜브 채널 월 조회수가 8억뷰를 돌파했다. 키글의 김용수 대표는 유튜브 숏츠 트래픽을 공략한 결과 상반기 1.7억 수준이던 조회수가 10월에는 8.2억으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키글은 2021년부터 ‘코코비’의 모바일 앱과 글로벌 뉴미디어 영상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다양한 언어 채널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뉴미디어 플랫폼에 적응하며 글로벌 트래픽을 창출할 계획이다. ‘코코비’ 유튜브 채널은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다.
마이프차, 헬키푸키 일본 진출 성공 중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가 헬스 푸드 브랜드 헬키푸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중개했다. 헬키푸키는 도쿄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1호점을 오픈하며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헬키푸키는 키토 김밥 등 건강식 메뉴로 성장했으며, 이번 진출로 글로벌 헬스 푸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힐 예정이다. 마이프차는 일본 시장 분석과 현지 전략 수립을 통해 헬키푸키의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마이프차는 K-푸드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존슨콘트롤즈, 오픈블루 AI 기능 확장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OpenBlue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AI 기능을 대폭 확장했다. 이번 확장으로 OpenBlue Enterprise Manager에 고객용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되었으며, 빌딩 제어 자동화와 사용자 경험 기능이 향상되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에너지 사용을 최대 30%, 유지보수 비용을 최대 20% 절감하고, 공간 활용도를 10% 이상 최적화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새로운 AI 기반 기능으로 운영 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2025년에는 장비 성능 최적화와 규제 준수를 위한 AI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