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기어이, K-컬처 뮤지엄 XR 기획전 시작‧엘리스그룹-동의대, 맞춤형 인재 양성 협약


이석원 기자 - 2024년 11월 22일

쇼피 11.11 메가데이, 한국 셀러 주문량 9배 증가

동남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가 ‘11.11 메가데이’에서 한국 셀러들의 주문량이 하반기 일평균 대비 9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K뷰티, K팝, K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고르게 성장했으며, 베트남에서 특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라이브스트림과 현지 풀필먼트 서비스(FBS)를 적극 활용한 결과로, 베트남의 경우 K제품 전체 주문의 49%가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발생했다. 쇼피는 12월 메가데이에도 높은 기대를 걸고 있다.

엘리스그룹-동의대, 맞춤형 인재 양성 협약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동의대학교 조기취업형계약학과사업단과 MOU를 체결하여 부산 지역 내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재직자 대상 직무 역량 향상 교육을 협력하기로 했다. 엘리스그룹은 동의대 학생들을 위한 기술 특강과 프로젝트형 학습을 제공하며,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AI 시대를 이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동의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기업 취업이 확정되며, 학교와 기업에서 맞춤형 교육과 실무를 병행한다.

기어이, K-컬처 뮤지엄 XR 기획전 ‘BEYOND BOUNDARIES’ 시작

이머시브 엔터테인먼트 기업 기어이(주)가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에서 K-컬처 뮤지엄 개관 기념 XR 기획전 ‘비욘드 바운더리’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공항 방문객들에게 예술과 기술이 융합된 몰입 경험을 제공하며, 총 5편의 XR 작품이 전시된다. 기어이 스튜디오 이혜원 대표는 이 전시가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어이는 또한 한국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멀티유저 LBE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네이버앱, 홈피드와 클립 이벤트로 진화

네이버㈜는 25일부터 네이버앱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홈피드와 클립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앱 피드런’ 이벤트는 홈피드 콘텐츠를 스크롤하며 거리를 기록하고, 클립에서는 댓글에 스티커와 좋아요 리액션을 남기는 미션이 있다. 또한 ‘클파원 갓 어워즈’ 이벤트를 통해 유명 레스토랑과 핫플레이스에서 숏폼 리뷰를 만들고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네이버앱은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해 끊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비, ‘궁수의 전설2’ 정식 출시

하비게임즈가 신규 모바일게임 ‘궁수의 전설2’를 정식 출시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궁수의 전설2’는 전작보다 더 다양한 스킬과 스테이지, 콘텐츠를 제공하며, 봉인의 전투, 천상타워 등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재미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024 파리올림픽 양궁 선수 김우진을 공식 홍보 모델로 선정해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소식은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2024 MAMA AWARDS 다양한 서비스로 생중계

네이버는 22일부터 진행되는 ‘2024 MAMA AWARDS’를 네이버TV, 치지직, 클립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생중계한다. 이용자는 네이버TV를 통해 메인 공연과 레드카펫 현장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치지직에서는 스트리머와 함께 현장을 즐길 수 있는 ‘같이 보기’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네이버 클립을 통해 시상식의 주요 순간을 숏폼으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 같은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레드햇, MS 애저용 RHEL AI 출시

레드햇이 MS와 협력하여 MS 애저 환경에서 실행 가능한 RHEL AI를 출시한다. 이 솔루션은 생성형 AI 모델의 구축, 테스트, 배포를 간소화하고 확장성을 제공한다. RHEL AI는 그래니트 모델을 통해 프라이빗 데이터와 사용 사례에 맞춘 모델 조정을 지원하며, 레드햇 오픈시프트 AI로 이동 가능한 경로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오픈소스의 힘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MS 애저용 RHEL AI는 2024년 12월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원강,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주식회사 원강이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지하철 및 네옴 옥사곤 프로젝트 현장을 방문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원강은 사우디 아키로돈 등 주요 거래처와 협력을 강화하며 현장 엔지니어들에게 유지 보수 교육을 실시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네옴시티 프로젝트 축소에도 불구하고 두바이 옥사곤 프로젝트는 원강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원강은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네이버 MY플레이스, 개인화 로컬 콘텐츠 플랫폼으로 개편

네이버㈜는 MY플레이스를 리뷰 플랫폼에서 로컬 경험을 관리하는 개인화 플랫폼으로 개편했다. 이용자는 MY플레이스에서 예약, 주문, 방문 이력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AI 기반의 맞춤형 로컬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타임라인 탭을 통해 다양한 기록을 관리할 수 있고, 네이버 지도와의 연계성을 강화해 편리성을 높였다. 네이버는 개편된 MY플레이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로컬 서비스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한국환경산업협회, 새활용기업 판로개척 지원

한국환경산업협회는 2024년 새활용기업 판로개척 컨설팅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사업은 새활용기업의 제품 품질을 높이고 대형 유통망과 연계해 매출 증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오버랩과 터치포굿 등 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각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해외 진출 전략과 상표권 분쟁 진단 등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2023년 대비 120%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환경산업협회는 앞으로도 새활용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