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 ‘2025 AI 전망 웨비나’ 진행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가 11월 25일 과실연 AI 미래포럼과 함께 ‘2025 AI 전망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공공, 교육, 국방, 엔터테인먼트, 연구 분야의 AI 전망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실연 AI 미래포럼은 AI 기술의 접근성과 문해력을 높이기 위한 재능 기부 단체로, 시민들이 쉽게 AI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포티투마루는 전문 산업 분야에 특화된 AI 모델을 개발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사, 시리즈 C 투자 유치 완료
디지털트윈 기반 공간정보 플랫폼 기업 메이사가 100억원 이상의 신규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투자는 KAI, 에이벤처스, 유온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주주와 KDB산업은행 등 신규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메이사는 시리즈 C 투자 유치와 함께 키움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며 내년 말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메이사플래닛과의 합병을 통해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2017년 설립된 메이사는 약 250억 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머스트잇, 카탈로그 2.0 출시
대한민국 대표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최신 AI 기술을 집약한 카탈로그 2.0 버전을 공식 론칭했다. 이번 버전은 상품 속성 자동 식별 및 매칭, 대규모 데이터의 고속 자동화 처리 등으로 매칭 정확도와 속도를 크게 높였다. 400만 개 상품에 대한 카탈로그와 최저가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머스트잇은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고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뉴아인, 비소세포폐암 세포사멸 연구 발표
뉴아인은 교차 전기장 시스템을 이용한 비소세포폐암 세포사멸 연구결과를 ‘제6회 AACR-KCA 학회’에서 발표했다. 이 연구는 약물 기반 화학요법과 방사선치료의 부작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항암 치료 기술로, 전기장을 가해 비소세포폐암 세포주에서 세포 사멸과 증식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 정상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뉴아인은 후속 연구와 동물실험을 통해 이 기술의 효과를 검증할 예정이다. 김도형 대표는 이 기술이 암치료의 획기적인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록시헬스케어, 컬럼비아 치과대학과 연구 협력
프록시헬스케어가 미국 컬럼비아 치과대학과 함께 생체전류 기술을 이용한 비소세포폐암 세포사멸 연구를 진행한다. 이 기술은 플라크 투과성을 400배 개선하여 플라크 제거를 돕는 방식으로, 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능이 검증되었다. 이번 연구는 생체전류 기술의 치의학적 유효성을 검토하고 신 의료기기를 개발하기 위한 협력이다. 연구 결과는 11월 29일 미국뉴욕 치과학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김영욱 대표는 이 기술이 암치료의 최적화를 실현하는 혁신적인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헬키푸키, 일본 시장 진출…키토김밥 인기 예감
헬키푸키가 일본 도쿄에 첫 1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현지 운영을 시작했다. 헬키푸키는 키토김밥을 주 메뉴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저탄수화물 식단을 제공한다. 일본은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으로, 헬키푸키의 키토김밥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헬키푸키는 이번 오픈을 기점으로 일본 전역으로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문상돈 대표는 일본 고객들에게 건강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헬키푸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바른생각, 피델리오와 컬처클럽 3기 모집
바른생각이 소셜다이닝 브랜드 피델리오와 함께 ‘바른생각 컬처클럽’ 3기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감과 육감 사이’를 주제로 성과 사랑에 관한 다양한 고민을 나누며, 오감을 자극하는 요리와 전통주를 페어링한다. 바른생각은 성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며, 컬처클럽 멤버들에게 멤버십 카드와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모집은 1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바른생각 공식 플랫폼과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LF, 패션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
LF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패션 기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LF는 16만4197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한섬이 그 뒤를 이었다. LF의 높은 관심도는 리복 여름 상품의 매출 성장과 LF몰 아울렛 코너의 인기 등 다양한 요인에 기인한다. 이번 분석 결과, 패션업계의 온라인 정보량은 전년 대비 55.39% 감소했으나, LF는 2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캔디데이트, 새로운 면접 질문지 기능 출시
캔디데이트가 ‘모티베이션핏’에 부합하는 인재 선발을 위해 새로운 면접 질문지 기능을 출시했다. 이 기능은 기업이 사전에 등록한 면접 질문에 지원자의 답변을 점수화하여 데이터 기반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이전 면접관의 피드백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해 평가의 일관성을 높였다. 캔디데이트는 이 기능을 통해 기업이 최적의 인재를 확보하고, 면접의 기준을 제시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아르고스, 비대면 인증 서비스 공개
AI 아이덴티티 플랫폼 기업 아르고스 아이덴티티가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블록체인 진흥주간 X 웹 3.0 컨퍼런스’에 참가해 블록체인 기업을 위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소개한다. 아르고스는 신분증 인식과 얼굴 인식을 기반으로 한 종합적인 비대면 인증 기술을 제공하며, 이번 행사에서 신분증 기반 올인원 인증 서비스인 ID 체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업의 법규 준수 및 자금 세탁 방지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