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씰룩’, 출시 2년 만에 조회수 24억 뷰 돌파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씰룩’ 출시 2년 만에 누적 조회수 24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2주년을 기념하여, 지상파 TV 방영부터 스키장 콜라보까지 다양한 소비자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씰룩’은 지난 2022년 12월 유튜브 첫 공개 이후 24억 뷰를 기록하며, 중국 텐센트 비디오에서만 5억 뷰를 넘기는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가 제작한 이 시리즈는 짧은 숏폼 콘텐츠로 글로벌 팬덤을 확대하고 있다. 2주년을 맞아 12월 28일부터 KBS 1TV에서 씰룩 신규 에피소드가 방영되며,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씰룩 스노우빌리지도 오픈한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12월 한 달간 ‘HAPPY SEALOOK DAY’ 세일 행사가 열리며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예스24, LLM 통한 업무 환경 개선… 대외 서비스에도 확대 적용 예정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LLM(대규모언어모델)을 이용해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대외 서비스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예스24는 10년 이상의 사내 위키와 문서 데이터를 활용해 LLM과 RAG(검색증강생성)를 도입,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입사원 등 사용자 누구나 쉽게 업무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예스24는 앞으로도 자체 LLM과 RAG를 활용한 사내 서비스를 확대하고, 언론사 등 타 업계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스24 권민석 플랫폼본부 이사는 “AI는 이제 업무 환경의 필수 요소가 되었다”며, “다양한 업무 영역에 특화된 LLM을 적용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스24는 현재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을 검토 중이며, 자체 모델 개발에 나서고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CBC KOREA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한국가스공사와 경북대학교가 후원하는 ‘2024년 CBC KOREA 창업경진대회’의 참가자를 12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 대회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Creative Business Cup(CBC)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공식 로컬 대회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유럽 시장 등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예선 서류심사와 본선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최종 10개 팀에게 총 1,0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 팀에게는 덴마크 현지 대회 참가 지원과 비즈니스 고도화 멘토링, 영문 피칭 컨설팅이 제공된다.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는 대구창업허브 DASH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한인국 센터장은 글로벌 진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많은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의 참여를 독려했다.

메가존소프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최우수 현지 파트너상 수상
메가존클라우드의 관계사 메가존소프트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파트너 서밋 2024’에서 ‘최우수 현지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메가존소프트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로부터 우수한 매출 성과와 성장률, 다양한 고객군 확보 및 뛰어난 고객 기술 지원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메가존소프트는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간 마이그레이션 등 다양한 IT 환경에서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해왔다. 메가존소프트 서민택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메가존소프트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메가존소프트는 지난 9월 열린 ‘알리바바 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 북부 파트너 시상식’에서도 ‘올해의 한국 파트너’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8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이다.

와들, 구매 전환 AI 에이전트 ‘젠투’ 카페24 스토어 출시
(주)와들이 대화형 인공지능 에이전트 ‘젠투(Gentoo)’를 카페24 스토어에 공식 출시했다. 젠투는 이커머스 플랫폼에 최적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는 B2B SaaS 솔루션이다. 젠투는 AI 모델과 최신형 LLM을 결합한 멀티 에이전트로, 상품 정보와 고객 리뷰를 학습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고객이 상품 탐색을 시작하거나 구매를 고민하는 시점에 플로팅 버튼이 등장하여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하고,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기업은 데이터 가공, 연동, 학습 등을 통해 젠투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구매 전환 성과를 분석하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젠투는 클릭 한 번으로 설치되며, 일주일 간 프리뷰 버전을 체험할 수 있다. 와들은 젠투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첫 1개월 이용료를 30%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박지혁 와들 대표는 “젠투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주얼, 11월 금 시세 발표… “금값 상승세 지속될 것”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를 운영하는 비주얼이 11월 한 달 동안의 금 평균 시세를 발표했다. 분석에 따르면 순금 한 돈의 11월 평균 가격은 50만 9,269원으로, 10월 대비 6,787원(1.35%) 상승했다. 올해 1월과 비교하면 38.01% 상승한 수치다. 국제 금값은 10월 말 대비 하락했지만, 비주얼은 이번 하락이 일시적인 현상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비주얼 허세일 대표는 트럼프 당선인의 무역 갈등 가능성과 각국 중앙은행의 금 보유량 증가가 금값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비주얼은 매월 한국금거래소 데이터를 바탕으로 금 시세를 분석해 제공하며, 운영 중인 아몬즈 플랫폼에서는 오는 8일까지 ‘블록버스터 세일 앵콜 기획전’을 개최해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마크비전, ‘K-뷰티 브랜드 위한 미국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 성료
인공지능 기업 마크비전이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드리움에서 ‘K-뷰티 브랜드를 위한 미국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등 대형 기업부터 메디필, 힌스, 라운드랩 같은 뷰티 브랜드까지 90명 이상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세미나는 마크비전 김지현 APAC 마케팅 디렉터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으며, 위조상품 유통 방지와 IP 보호 전략, 미국 소비자 성향 분석, 성공적인 뷰티 브랜딩 사례 등이 다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었으며, 마크비전은 앞으로도 유용한 세미나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AI 수학 코치 출시…최대 55% 할인
에듀테크 기업 (주)슬링이 운영하는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가 대화형 AI 학습 코치를 수학 영역까지 확장하고, 수능 주요 과목 학습 지원에 나섰다. 오르조는 1억건 이상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멀티모달 AI를 결합한 대화형 AI 코치를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문제풀이 접근법과 해설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AI 수학 코치는 문제풀이에 필요한 개념과 공식을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해준다. 오르조는 AI 코치 수학 영역 확장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오르조 프리미엄 플러스’ 이용권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슬링 안강민 대표는 “중고등학생들이 수학 과목을 가장 어려워하는 만큼, AI 코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르조는 디지털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서비스 4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75만 건을 돌파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초거대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N클루’ 출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가 자사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고객 분석 및 마케팅 지원 솔루션 ‘N클루(NCLUE)’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들이 자사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프로파일링하여 고도화된 타겟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게 돕는다. ‘N클루’는 네이버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학습한 AI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기업들이 입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행동을 예측하고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개인정보 이슈 없이 안전하게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LG전자와의 협력 연구를 통해 효과성을 검증한 ‘N클루’는 메타, 구글 등의 타겟 마케팅에도 적용되어 최대 2.5배의 광고 클릭 성과를 기록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앞으로도 ‘N클루’를 활용해 기업들의 고객 분석과 광고 타겟팅을 혁신할 계획이다.

바잉스퀘어, 브랜드 홀세일 플랫폼 ‘카탈로그 샵’ 론칭… K-패션·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지원 본격화
바잉스퀘어(대표 최정현)가 AI 기술을 접목해 홀세일 상품 데이터를 카탈로그 형식으로 정형화한 글로벌 브랜드 도매 관리 플랫폼 ‘카탈로그 샵’을 론칭했다. 카탈로그 샵은 복잡한 B2B 거래 과정을 B2C 이커머스처럼 편리하게 구현해, 브랜드와 공급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데이터를 정형화한다. 바이어는 현재 주문 가능한 상품을 브랜드 카탈로그에서 확인하고 즉시 주문할 수 있다. 바잉스퀘어는 또한, 주문 실수를 줄이기 위한 기술을 연구 중이며, 데이터 관리 및 트래킹 기능도 개발 중이다. 카탈로그 샵은 K-패션 및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다국적 공급사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해외 진출을 도모한다. 또한, 현지 백화점, 아울렛, 박람회 등 오프라인 채널 진출도 지원한다. 최정현 대표는 “카탈로그 샵을 통해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혁신적인 온라인 홀세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