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투자 유치한 Planet A Foods, 코코아 없는 초콜릿 생산 확대한다


정용환 기자 - 2024년 12월 6일

태양꽃 씨앗을 이용해 지속 가능한 코코아 없는 초콜릿을 만드는 독일 뮌헨 기반의 B2B 푸드테크 스타트업 Planet A Foods는 3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이는 2월에 1540만 달러를 유치한 시리즈 A에 이은 것이다. 이번 자금으로 생산 능력을 7.5배 확대해 연간 2,000톤의 ChoViva(코코아 없는 초콜릿 대체품)를 15,000톤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 스타트업은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시작해 영국, 프랑스 등으로 국제 확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국에도 첫 생산 시설을 열 계획이다. ChoViva를 구매하는 브랜드로는 Lambertz, Lindt, Rewe Group, 독일 철도 운영사인 Deutsche Bahn 등이 있다.

Planet A Foods는 기존 코코아 기반 초콜릿 생산의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코코아 생산은 열대우림 파괴와 윤리적 문제를 야기하며, 글로벌 수요 증가로 공급이 불안정해 비용이 상승하고 있다. 이 스타트업은 더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초콜릿 생산을 전환해 연간 약 5억 톤의 CO2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ChoViva는 현지에서 재배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탄소 발자국을 최대 80% 줄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