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스(Acess)는 구독 기반 레스토랑 예약 앱으로 까다로운 레스토랑 예약 과정에 불편함을 느낀 대학 동창 두 명이 설립했다. 펜데믹 이후 레스토랑들이 예측 가능한 수익을 위해 예약에 점점 더 의존하면서 액세스같은 예약 기반 앱의 수요가 증가했다.
액세스는 뉴욕에서만 시작돼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예약된 테이블에 대해 연간 1,788달러 이상의 구독료를 청구한다. 제한된 시간 동안 무료인 게스트 플랜을 제외한 가장 저렴한 티어에는 월 최대 2회 예약과 컨시어지 서비스 및 큐레이션된 추천이 포함된 서비스다. 액세스는 고가의 구독 서비스로 인해 부유층만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기도 하다.
액세스는 베타 버전이며 플랫폼은 멤버십을 3,00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잠재적 구독자는 설문지를 작성해 신청해야하지만 액세스튼 이미 5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내년 말까지 앱이 100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패밀리 오피스 등으로부터 50만 달러의 프리시드 투자를 확보했다.
액세스는 멤버 전용 팝업 이벤트, 개인 맞춤형 레스토랑 서비스, 나이트클럽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기업 고객을 위한 전용 다이닝 룸, 바 이용, 스포츠, 예술, 엔터테인먼트, 패션 이벤트 티켓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