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새해맞이 ‘구독하길 잘했다’ 캠페인 전개
올인원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이 2025년 새해를 맞아 ‘구독하길 잘했다’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재테크, 공예, 업무생산성 등의 강의를 통해 구독자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클래스101은 캠페인과 함께 구독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학습 습관 형성 챌린지를 도입해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캠페인 영상은 클래스101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대표창업기업 블루라이언스, 건강 데이터 솔루션으로 중기부 ‘TIPS’ 선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 부산대표기술창업기업 블루라이언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TIPS에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블루라이언스의 ‘레드버튼’ 솔루션은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경제적·시간적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블루라이언스는 기술 개발과 사업 다각화를 이루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한투AC, 지난해 104억 원 투자 집행…누적 투자금 287억 원 달성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한투AC)는 지난해 총 104억 원을 투자하며 누적 투자금액 287억 원을 달성했다. 초기 스타트업 투자가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사회공헌 의지를 보인 성과로, 누적 포트폴리오사는 99개에 달한다. 한투AC는 ‘바른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에 65억 원을 투자했으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스타트업과 딥테크 분야에도 집중 투자했다. 또한, TIPS 프로그램을 통해 16개 기업을 추천하며 선정율 100%를 기록했다. 한투AC는 2025년에도 글로벌 스타트업과 딥테크 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로지텍, 농심 레드포스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가 e스포츠 프로게임단 농심 레드포스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로지텍은 농심 레드포스 소속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농심 레드포스는 2025 시즌을 앞두고 ‘킹겐’ 황성훈, ‘리헨즈’ 손시우를 영입하며 새로운 선수 로스터를 완성했다. 로지텍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e스포츠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 지역 3개 기업, CES 세계 무대 진출
세종특별자치시가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한다. 참가 기업은 워터아이즈, 팜킷, 에스와이코리아로, 인공지능 기반 통합 수질 관리 플랫폼, 맞춤형 상품 안내 서비스, 2세대 전동 분무기 등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종시 참관단은 CES 현장에서 지역 기업들을 격려하고, 기술 혁신과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서울시, 도시제조업 빛낸 우수 숙련기술인 12명 선정
서울시는 2024년 우수 숙련기술인 시상식에서 도시제조업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한 장인 12명을 우수 숙련기술인으로 선정했다. 이들은 의류봉제, 주얼리, 기계금속, 인쇄 등 다양한 분야에서 15년 이상 종사하며 기술 발전에 기여했다. 선정된 기술인에게는 인증서와 기술개발 장려금이 수여되며, 후배 소공인들을 위한 특강 기회도 제공된다. 서울시는 이들의 기술과 성과를 홍보하고 존경받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주얼리 분야 박영선 대표는 “과정이 보상받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5년 상반기 정기모집 실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2025년 상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대상은 5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며, 2인 이상 팀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선발된 팀은 ‘오렌지가든’과 ‘오렌지팜’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되며, 최대 5억 원의 초기 투자를 받을 수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10년간의 스타트업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가들의 성공을 돕기 위해 멘토링, 워크숍, 코칭 등을 제공한다. 모집 마감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덴티스, 루비스 수술실 솔루션 미국 진출 본격화
덴티스가 미국 수술실 장비 회사 인피니움과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수술실 솔루션의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양사는 서지컬 테이블과 수술등을 결합한 솔루션을 미국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덴티스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1125만 달러의 매출을 목표로 설정했으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전방위적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덴티스의 메디칼 사업부는 ‘루비스 메디칼 시스템즈’라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 G스타트업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와 창업 기업을 1월 6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혁신적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창업가들에게 창업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40개 기업을 선발해 최대 4,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며,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 지역혁신벤처펀드·지역산업활력펀드 878억 원 결성
전라남도는 벤처·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지역혁신벤처펀드와 지역산업활력펀드를 결성했다. 지역혁신벤처펀드는 303억 원의 모펀드를 조성해 3개의 자펀드로 총 43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지역산업활력펀드는 575억 원을 조성해 기술혁신기업 육성에 중점을 둔다. 이번 펀드는 경북도와 공동 출자로 지역 간 상생 협력을 강화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12개 펀드를 추가 조성해 지역 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를 활성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