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로맨스에 빠져볼까?” 리얼월드 클루 건대, 로판 추리물 ‘오, 나의 아기 종달새’ 오픈
국내 최초·최대 머더 미스터리 카페 ‘리얼월드 클루 건대’가 2인 테마 ‘오, 나의 아기 종달새’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황궁을 배경으로 황제를 살해한 진범을 찾는 로맨스 판타지물로, 참가자는 대공녀 ‘캐롤라인 오브리’와 3황자 ‘헨리오트 드 블레즈’ 중 한 역할을 맡아 진실을 파헤치며 사랑을 꽃피운다.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결말은 참가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현재 예약자 한정으로 애프터눈 티 세트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파트아이, 소방청으로부터 화재 예방 공로 인정 표창 수상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가 화재 예방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청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아파트아이는 ‘모바일 소방 세대 점검’과 ‘아파트 화재 대피 계획 수립’ 서비스를 개발해 가구마다 화재 예방 점검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소방청은 이러한 모바일 서비스가 입주민 실생활에 쉽게 적용 가능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아파트아이는 앞으로도 소방청과 협력해 더욱 안전한 공동주택 생활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디지털 네트워커, 누구일까? 슬라이스, 이용자 리포트 발간
디지털 명함 서비스 ‘슬라이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노믹이 ‘슬라이스 리포트 2024’를 발간했다. 슬라이스는 NFC, QR코드, 애플위젯을 통해 종이 명함을 대체하는 디지털 명함 서비스다. 2023년 B2C 개인용 명함을 선보인 후, 지난해 하반기 B2B 기업형 명함으로 확장해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리포트에 따르면, 디지털 네트워커는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비즈니스를 공유하는 집단으로, 주로 전시회나 박람회에서 디지털 명함을 사용한다. 슬라이스는 디지털 명함으로 8억원의 명함 제작 비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강남언니, 부산 최대 의료관광협의회와 MOU 체결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가 서면메디컬스트리트(SmS) 의료관광협의회와 외국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맞춤 미용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강남언니는 부산을 중심으로 전국 확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에는 부산 병원 상담신청 유저 수가 강남권보다 2배 빠르게 증가했다. 현재 104개국의 700만 유저가 강남언니를 통해 미용의료 정보를 이용하고 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X11M 출시…데이터 및 AI 워크로드 성능 향상
오라클이 엑사데이터 X11M을 발표했다. 최신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한 X11M은 AI, 분석, OLTP 성능을 향상시켜 기업의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빠르게 처리한다. 지능형 전력 관리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으며, 퍼블릭 클라우드, 멀티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AI 벡터 검색, OLTP, 분석 성능을 개선해 전력 사용량과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배포 가능하여 기업의 유연성을 높였다.
무하유 ‘GPT킬러’, 2024년 173만 건 검사… 전체 검사 문서 중 56%가 챗GPT 활용
자연어 AI 기업 무하유가 2024년 한 해 동안 GPT킬러로 검사된 문서가 173만 건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전체 검사 문서 중 55.9%에서 챗GPT 활용이 감지됐으며, 특히 대학 과제물과 자기소개서에서 AI 활용이 빈번하게 나타났다. 대학 과제물 중 높은 표절률을 보이는 문서가 27.33%로, AI의 윤리적 사용이 강조되고 있다. GPT킬러는 생성형 AI의 문장 작성 여부를 탐지하는 솔루션으로, 카피킬러 내에서 활용되며, AI 시대에 맞춘 윤리적인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투니모션, 숏폼 스트리밍 플랫폼 ‘펄스픽’ 런칭
투니모션이 대표 애니메이션 작품 6편을 숏폼 스트리밍 플랫폼 ‘펄스픽(PulsePick)’에 순차적으로 런칭한다. 펄스픽은 2024년 12월 베타 테스트를 거쳐 2025년 1월 정식 출시됐다. 기존 숏드라마와 숏예능 라인업에 투니모션의 숏애니메이션을 추가하며 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너와 나의 눈높이’,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 등이 포함된다. 펄스픽 관계자는 Z세대와 MZ세대를 위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HR 플랫폼 리모트, ‘리크루트 AI’ 출시
글로벌 HR 플랫폼 리모트(Remote)가 기업의 채용 니즈에 적합한 구직자를 매칭해주는 ‘리크루트 AI(Recruit AI)’를 출시했다. 리크루트 AI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채용 공고 작성과 적합한 구직자 매칭을 지원한다. 리모트는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이 현지 법인 설립 없이도 글로벌 채용과 직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리크루트 AI는 구직자의 지원 동기, 원격 근무 선호도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후보를 제공하며, 글로벌 인재와 기업을 연결한다.
“햇반 생수 우유 구매하니 기부되네”… 해피빈 굿브랜드 캠페인
네이버 해피빈은 제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 기업과 함께 ‘굿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은 CJ제일제당의 나눔햇반,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 생수,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 되는 우유,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제품 구매가 기부로 연결되는 선순환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8만 명이 참여하였으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제품 구매 시 N%가 기부되어, 소비가 기부로 이어지는 착한 소비를 돕고 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청춘에프앤비, 에이유엠벤처스 및 미국 투자자들로부터 투자 유치
푸드테크 스타트업 청춘에프앤비가 에이유엠벤처스와 미국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청춘에프앤비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한국식 닭꼬치 브랜드 ‘청춘닭꼬치’의 글로벌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청춘에프앤비는 자동화 꼬치 조리 로봇 개발을 통해 일관된 맛과 품질을 제공할 계획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2025년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확보된 자금은 브랜드 구축과 현지화 전략 개발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