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플랫폼 Deel, 국내 HR 담당자 270명 설문조사 실시
글로벌 HR 플랫폼 딜(Deel)이 명함관리 앱 리멤버를 통해 국내 HR 담당자 270명을 대상으로 AI 도입 현황 및 AI 인재 채용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HR 담당자의 약 61.5%가 AI를 사용하지 않지만, 65.4%가 AI 도입을 통한 업무 개선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다만, 국내 기업은 AI 전문 인력 채용에 미온적이며, AI 전문성 검증 역량 부재가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딜은 AI를 활용한 문제 해결 경험이 회의감을 해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 ‘퍼퓸드 핸드 앤 바디 워시’ 4종 출시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가 니치 퍼퓸의 향을 담은 ‘퍼퓸드 핸드 앤 바디 워시’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70년 전통의 조향기업 로베르테(Robertet)와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17세기 마르세유 전통 비누 제조 방식을 계승한 EPV 인증 제조사 프로벤디(Provendi)에서 생산했다. 네 가지 향기로 출시된 이 제품은 천연 올리브 오일과 글리세린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신제품은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셀바티코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혁신적인 ‘컨테이너 컴퓨트 서비스’ 공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해 워크로드 배포를 간소화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컨테이너 컴퓨트 서비스(ACS)’를 글로벌 출시한다. ACS는 쿠버네티스를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며, 기본 노드 및 클러스터 관리 필요성을 제거해 비용과 기술 장벽을 낮춘다. 종량제 결제 방식으로 비용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며, 사용자가 익숙한 쿠버네티스 관리 방식과 호환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컴퓨팅 파워 비용을 최대 55%까지 절감할 수 있다.
트웬티온스, 가족친화인증기업 신규 인증 획득
트웬티온스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트웬티온스는 육아기 단축근로, 배우자 출산휴가 지원, 자녀 동반 출근 가능 제도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직원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윤찬, 이용석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가족친화적 제도를 강화하고,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모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에스티씨랩, 한국조폐공사와 ‘엠버스터’ 제공 계약 체결
에스티씨랩이 한국조폐공사와 매크로 공격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솔루션 ‘엠버스터’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엠버스터는 한국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매크로를 이용한 상품 싹쓸이를 원천 차단하며, 실시간 탐지와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웹사이트 안정성을 강화한다. 에스티씨랩의 박형준 대표는 “공공 서비스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스티씨랩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트래픽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로렌츄컴퍼니, 무알콜 주류 기술로 중기부 ‘TIPS’ 선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입주기업 로렌츄컴퍼니가 중기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TIP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로렌츄컴퍼니는 무알콜 주류의 향미 회수 및 복원 기술 혁신에 주력할 계획이다. 로렌츄컴퍼니는 2024 World Drink Awards와 IWSC에서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올해부터 일본, 태국, 중국 등 해외 수출을 시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부산창경은 로렌츄컴퍼니가 무알콜 분야에서 주목받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이라고 평가했다.
스펙터, 2024년 성과 및 2025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가 2024년 성과와 2025년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증가, 유료 고객 수 2배 이상 증가, 재구매 고객 수 7배 증가를 기록했다. 단기 근로자 및 임원 채용을 위한 신규 서비스와 AI 기반 대화형 AI ‘테오(TEO)’를 도입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2025년에는 데이터 기반 제품 가속화, 글로벌 시장 진출,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을 위한 신규 제품 출시 및 기존 기능 개발을 목표로 한다. 조직문화 정립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브런치 작가 멤버십’ 도입
카카오가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에 분야별 전문 창작자를 지원하는 ‘브런치 작가 멤버십’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자가 유료로 구독하는 이 멤버십은 다양한 분야의 대표 작가들이 전용 독점 연재 콘텐츠를 제공하며, 작가와의 만남 이벤트도 진행된다. 브런치스토리는 이 멤버십을 통해 창작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독자와의 유대감을 강화할 계획이다. 작가와 독자의 의견을 반영해 정식 오픈 시 더 많은 창작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라이언로켓, AI 웹툰 에이전트 ‘젠버스 알파’ 런칭…B2C 시장 본격 진출
AI 기술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이 26일 웹툰 창작 지원 AI 서비스 ‘젠버스 알파’를 런칭하며 B2C 시장에 진출한다. 젠버스 알파는 프로 웹툰 창작자를 위한 맞춤형 도구로, 작가의 화풍을 학습하고 포즈 라이브러리를 제공해 반복 작업을 줄인다. B2B 시장에서 웹툰 제작 속도를 10배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한 성과를 바탕으로 일반 작가들도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라이언로켓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며 K-웹툰의 경쟁력을 알릴 계획이다.
서울IR,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선정…건강한 조직문화 강화 나서
IR 전문 컨설팅 기업 서울IR네트워크(서울IR)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재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육아휴직, 유연근무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서울IR은 2021년 가족친화 인증을 처음 획득한 데 이어 유효기간을 2026년까지 연장받았다. 서울IR은 재택근무, 유연근무제, 장기근속자 안식년 휴가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 중이며, 임직원과 함께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