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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어바웃펫, 펫 가전 시장 진출‧플로틱, 영국 시장 진출 통해 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2월 25일
in news
Reading Time: 2 mins read

센스톤, PLC 인증 및 접근제어 보안 강화 솔루션 ‘OTAC Trusted Access Gateway’ 출시

센스톤과 앤앤에스피는 PLC에 별도 수정 없이 고도화된 인증과 접근제어를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 ‘OTAC Trusted Access Gateway(TAG)’를 출시했다. OTAC Trusted Access Gateway는 고정값 기반 비밀번호의 취약점과 접속 로그 활용 문제를 해결하며, OT 운영 기관 및 기업이 PLC 제조사의 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센스톤의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기술인 OTAC과 앤앤에스피의 nNetTAG를 연동하여, PLC를 비롯한 다양한 OT 기기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매번 새롭게 생성되는 다이내믹 코드를 통해 사용자 또는 기기를 인증하며, 폐쇄적인 OT 환경에 적합하다. OTAC Trusted Access Gateway는 모든 PLC 앞에 1:1로 구축되거나 마스터 PLC 앞에 1:N으로 구축될 수 있으며, PLC 기기 변경이나 제조사 지원 없이도 강력한 보안 및 접근 제어를 제공한다.

지엔, AI 기반 IoT 보안 플랫폼 ‘Z-센티넬’ 출시

IoT 보안 기업 지엔이 AI 기반 제로 트러스트 IoT 보안 플랫폼 ‘Z-센티넬’을 3월 출시한다. Z-센티넬은 에이전트 설치 없이 IoT 기기를 자동 식별하고 AI 기반 분석을 통해 네트워크 취약점과 이상 행위를 실시간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제로 트러스트 원칙에 기반해 다양한 위협을 탐지하고 트래픽 분석과 프로토콜 해석으로 IoT 기기를 실시간 식별 및 관리한다.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의 모든 IoT 자산과 보안 위협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AI가 정상 통신 패턴을 학습해 이상 트래픽 발생 시 즉시 차단하고 관리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또한, 비인가 기기까지 포함해 자산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보안 위험을 자동 탐지해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지엔은 Z-센티넬이 특히 보안 인력이 부족한 공공기관이나 제조업 등 IoT 기기를 주로 활용하는 곳에서 효율적일 것이라 밝혔다.

당근알바, 신학기 맞이 프로모션 진행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신학기를 맞아 ‘새학기엔 이런 알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연령대별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1~20대는 동네 알바 공고 추천과 당근머니 리워드를, 3~40대 부모는 자녀 돌봄 알바 지원금과 체크리스트를, 50대 이상은 경력 기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알림 설정 시 경품 기회도 주어진다. 프로모션은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3월 21일에 개별 안내된다.

스팩스페이스,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AI/SW 기술 전문기업 스팩스페이스가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을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정부 프로그램이다. 올해 사업은 통합 데이터바우처 형태로 운영되며, 기업당 최대 4,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스팩스페이스는 4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스팩스페이스는 데이터 수집·가공부터 AI 기반 분석, 시각화, 소프트웨어 개발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데이터 활용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참여를 원하는 수요기업은 스팩스페이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팀91, 숏폼 드라마 ‘언니의 약혼자와 사랑에 빠졌습니다’로 해외 시장 공략

글로벌 콘텐츠 프로덕션 팀91이 제작한 숏폼 드라마 ‘언니의 약혼자와 사랑에 빠졌습니다’가 국내 OTT 플랫폼 비글루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귀국 전 우연히 만난 남자와 하룻밤을 보낸 후, 그가 언니의 약혼자임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몰입도 높은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과 프랑스를 배경으로 모든 대사가 영어로 진행되며, 해외 배우들이 출연하여 다양한 국가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팀91은 “다국적 스태프와 체계적인 제작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굳갱랩스, 마미손과 MOU 체결

AI 아바타 스타트업 굳갱랩스와 위생용품 브랜드 마미손이 AI 아바타 음성 에이전트 시장과 리테일 혁신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굳갱랩스는 마미손과의 협업을 통해 AI 아바타 음성 에이전트 솔루션을 활용한 AI 리테일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굳갱랩스의 솔루션은 키오스크에 음성 기반 대화형 주문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 문의 및 상담을 처리한다. 양사는 오는 28일부터 GGLS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마미손 고무장갑 팝업 이벤트’를 통해 AI 아바타의 리테일 경험을 선보인다.

어바웃펫, 펫 가전 시장 진출… 첫 상품 ‘리터로봇4’ 출시

GS리테일 자회사 어바웃펫이 펫 테크(Pet Tech) 접목 반려동물 가전 시장에 진출한다. 어바웃펫은 반려동물 돌봄 수준 향상 및 보호자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자동화 가전 기기를 우선 선보일 계획이다. 그 첫 번째 상품으로 고양이 자동 화장실 ‘리터로봇4’를 출시했다. 리터로봇 시리즈는 전 세계 누적 판매 150만 대 이상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어바웃펫은 리터로봇4의 국내 공식 수입원 게이트비젼과 협력해 상품 공급 및 A/S를 제공하며, 앱을 통한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어바웃펫은 이번 리터로봇4 출시를 시작으로 혁신적인 펫 가전 라인업을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플로틱, 영국 시장 진출 통해 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플로틱이 영국 시장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플로틱은 코번트리에 위치한 파트너사 데모 센터에서 AI 기반 물류 자동화 솔루션 실증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국은 유럽 물류 허브이자 자동화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플로틱은 이를 발판 삼아 유럽 및 북미 시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플로틱은 구독형 AI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반 자동화 솔루션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찬 플로틱 대표는 “영국은 솔루션 도입 및 확대에 최적의 시장”이라며, “글로벌 물류 기업 물류 센터가 밀집한 코번트리를 통해 빠르게 시장 적용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로틱은 국내외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북미 시장으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자소설닷컴, ‘2025 상반기 합격로드’ 캠페인 진행

취업 플랫폼 자소설닷컴이 상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취준생들의 합격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서류, 인적성, 면접 등 채용 전형 단계별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 다음 달 17일까지 자기소개서 첨삭 이벤트를 진행하며, 100명에게 무료 첨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적성 도서 및 면접 자료 배포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소설닷컴은 공식 SNS를 통해 주간 인기 공고, 직무별 자격증 추천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자소설닷컴 관계자는 “취업난 속에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첫 공채를 준비하는 신입 구직자들이 전략적으로 취업을 준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크비전, 2024년 IP 침해 5천만 건 제재… 전년比 65.6%↑

AI 기반 IP 통합 솔루션 기업 마크비전은 2024년 한 해 동안 자사 솔루션 ‘마크AI’를 통해 위조상품, 무단판매, 불법 콘텐츠, 브랜드 사칭 등 총 5,041만여 건의 브랜드 IP 침해를 제재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간당 5,755건에 달하며, 전년 대비 65.6% 증가한 수치다. 특히 위조상품 및 무단판매 제재 건수는 전년 대비 65.8% 증가한 161만 건으로, ‘패션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불법 콘텐츠 차단 건수 역시 65.4% 증가한 4,880만 건으로, 게임 소프트웨어와 웹툰 및 웹소설이 주를 이뤘다. 마크비전은 K-콘텐츠 열풍에 편승한 악성 셀러와 불법 콘텐츠 유통 증가를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도입한 사칭 차단 기능을 통해 한 달 만에 3,479건의 사칭을 제재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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