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국내 3대 패션 시험·인증 기관과 협력 강화
무신사가 국내 3대 패션 시험·인증 전문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플랫폼 및 입점 브랜드 신뢰도 제고에 나섰다. 무신사는 최근 FITI시험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패션 플랫폼 최초로 국내 3대 시험·인증 기관과 협력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의 품질 관리 체계 마련을 지원하고, 신진 브랜드를 위한 기술 자문 및 세미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들이 정확하고 투명한 상품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험분석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에이블리, 뷰티 ‘가챠’에 1020세대 ‘환호’
에이블리가 선보인 ‘뷰티 가챠(랜덤 뽑기)’가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입점 뷰티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9배 이상 급증했다. ‘투에이엔’, ‘에스쁘아’, ‘롬앤’ 등 다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뷰티 카테고리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이블리는 잘파세대의 ‘경험 소비’ 트렌드를 반영, 재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1020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킨 점을 성공 요인으로 분석했다.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뷰티 가챠샵’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인구문제 해결!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3월 13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기획한 행사로,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각 참여 기관은 캠페인 슬로건이 포함된 인증 사진을 공식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가 기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콘진은 출산·육아 친화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육아휴직 제도와 부모휴가 제도가 있으며, 올해부터는 육아시간 제도를 도입해 임직원이 하루 2시간 근로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통해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경콘진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윤덕룡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가자로 한국도자재단 최문환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경콘진의 캠페인 인증 사진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25, 구글과 손잡고 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13일 구글과 파트너십 체결 행사를 열고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GS25의 연간 900억원에 달하는 기프트카드 매출을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과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 활용 등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GS25의 신규 멤버십 ‘GS ALL 멤버십’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연계한 프로모션을 연내 진행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청소년 선물로 인기를 끄는 기프트카드 시장을 확대하고, GS25의 지속적인 마케팅 다각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닥터다이어리, 한독과 디지털 생활습관 중재 코칭 서비스 계약 체결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가 한독과 비만 및 당뇨병 관리를 위한 디지털 생활습관 중재 코칭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닥터다이어리는 코칭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코칭 앱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한독은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마케팅 및 판매활동을 진행한다. 닥터다이어리가 제공하는 디지털 생활습관 중재 코칭 서비스는 사용자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고 비만과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이사, 튀르키예 IMPRO와 위성 활용 솔루션 수출 교두보 마련
스마트 건설 스타트업 메이사가 튀르키예 방위사업청 자회사인 IMPRO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위성 활용 솔루션 수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양사는 인공지능 기반 분석 기술, 위성 영상 데이터 활용, 기술 상용화 및 시장 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메이사는 AI 기반 초해상화 기술을 통해 저해상도 위성 영상을 고해상도로 변환, 데이터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메이사는 튀르키예 및 주변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IMPRO의 위성 영상과 메이사의 AI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한국 시장에 제공할 계획이다.

나우로보틱스, 2025 Koplas 참가 및 AI 캐리커쳐 로봇 기술 공개
나우로보틱스가 2025 Koplas에 참가하여 최신 산업용 로봇과 자율주행 물류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AI 기반 캐리커쳐 로봇 기술을 최초로 공개한다. 다관절 로봇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관람객의 사진을 촬영 후 실시간으로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기술이다. 정밀한 로봇 움직임과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고품질의 캐리커쳐를 제작하고 현장에서 즉시 제공할 계획이다. 나우로보틱스는 4월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포자랩스-어플레이즈 AI 음악 혁신 위한 MOU 체결
포자랩스와 어플레이즈가 AI 생성형 음원을 활용한 공간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개발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포자랩스는 AI 배경음악 구독 서비스 ‘비오디오’를 운영하는 뮤직테크 스타트업이며, 어플레이즈는 공간 맞춤형 음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음원 생성 기술과 공간 음악 큐레이션 플랫폼을 결합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AI 음원의 활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리테일, 호텔, 아파트, 자동차 등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음악 경험을 제공하며 공간 및 음원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드스퀘어, 라이브데이터와 AI 여행 에이전트 개발 협력
트래블 테크 기업 타이드스퀘어와 AI 에이전트 개발 스타트업 라이브데이터가 여행 AI 에이전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 여행 계획을 돕는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한다. 이 에이전트는 사용자 맞춤형 여행 일정 설계, 항공권 가격 분석, 숙박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타이드스퀘어는 자사의 여행 플랫폼에 AI 에이전트를 적용, 실시간 상품 및 가격 비교 등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라이브데이터는 AI 에이전트 스토어 개발을 통해 AI 에이전트 이용을 촉진할 예정이다.

열한시-프로에스콤, 호텔 룸메이드 공급 혁신 협약
B2B 공간 관리 플랫폼 ‘키퍼’를 운영하는 열한시가 룸메이드 공급 전문 업체 프로에스콤과 업무협약을 체결, 호텔 룸메이드 공급 및 관리 프로세스의 디지털 전환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특급호텔 서울 호텔의 룸메이드 운영을 시작으로 키퍼 플랫폼을 활용한 인력 관리 최적화와 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향후 더 많은 호텔 및 숙박업체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키퍼 플랫폼을 활용한 공간 관리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