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 청춘삘딩, 미취업 청년 구직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서울청년센터 금천 청춘삘딩이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돕는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만 18세부터 39세 사이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15주 동안 진행되는 중기 과정 참여자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구직 준비도 검사, 맞춤형 프로그램, 취업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다. 참여자에게는 최대 220만 원의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청년센터 금천 청춘삘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고성능 AI용 PMIC ‘MCP16701’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고성능 AI, 산업용 컴퓨팅 및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전력관리 직접회로(PMIC) ‘MCP16701’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벅 컨버터, 저전압 강하 레귤레이터(LDO), 컨트롤러를 통합해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부품 수를 줄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I2C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 구성 요소 간의 통신 효율성을 높였으며, 넓은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이번 MCP16701 출시를 통해 PMIC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마루’, 카카오 ‘춘식이’와 특급 콜라보
네이버웹툰의 인기 캐릭터 ‘마루’가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와 만나 특별한 협업을 진행한다. 웹툰 ‘마루는 강쥐’의 주인공인 ‘마루’는 작품 완결 후에도 팬덤이 꾸준히 유지되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16일부터 상품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14일에는 두 캐릭터가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담은 인스타툰이 공개된다. 이번 콜라보는 네이버웹툰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 ‘웹툰프렌즈’,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29cm, 무신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제치고 1위 등극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2025년 3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 기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차별화된 K-브랜드지수는 당기순이익 상위 3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3월 한 달간 1355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삼성자산운용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자산운용사들의 당기순이익이 증가했지만, 적자 회사 비율도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ETF 마케팅 경쟁 속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삼성자산운용을 앞서며 위상을 증명했다고 덧붙였다.

BMW-알리바바, 중국서 AI 협력 강화
BMW와 알리바바 그룹이 중국 시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 양사는 BMW의 차세대 전기차 ‘노이에 클라쎄’에 알리바바의 거대 언어 모델 ‘큐원’ 기반 맞춤형 AI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다. 2026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이 엔진은 운전자와 차량 간 더욱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MW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카 지니어스’와 ‘트래블 컴패니언’이라는 두 가지 AI 에이전트도 선보인다. 이 에이전트들은 실시간 차량 기능 설명 및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정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알리바바의 AI 기술을 BMW의 차세대 모빌리티에 통합하여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튜디오미르, ‘데빌메이크라이’ 시즌2 제작 확정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데빌메이크라이’ 시즌2 제작을 공식화했다. 시즌1에 이어 이번에도 스튜디오미르가 총괄 제작을 맡아, 다시 한 번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튜디오미르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지난 10일 데빌메이크라이 시즌2 제작 소식을 전하며 본격적인 다음 시즌 공개를 예고했다. 시즌2를 총괄 제작할 스튜디오미르는 시즌1의 성공적인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연출과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3일 공개된 데빌메이크라이 시즌1은 공개 이후 첫 주 동안 시청 수 530만회를 달성했고,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95%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원작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스토리와 스튜디오미르 특유의 역동적인 액션 연출이 호평을 받으며 해외에서 큰 흥행 성적을 거뒀다.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시즌2는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와 시원한 연출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 서버 SaaS 뒤끝, 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웨비나 개최
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을 운영하는 ㈜에이에프아이가 오는 4월 18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노하우 공유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마케팅 지식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모바일 게임 마케팅, 2시간 마스터 웨비나 – 뒤끝있는 1기’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에어브릿지의 김수빈 매니저, 액션핏의 박인후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모바일 게임 마케팅 노하우를 설명한다. 또한, 구글코리아에서도 참여해 ‘글로벌 게이밍 마케팅 트렌드 & 구글 앱 캠페인’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웨비나 종료 후 참여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추가 주제를 다루는 후속 웨비나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수세, 대교에 리눅스 관리 솔루션 공급 성공적 지원
수세가 종합 교육 서비스 기업 대교에 ‘SUSE Multi-Linux Support’ 및 ‘SUSE Multi-Linux Manager’를 도입하여 CentOS 지원 종료에 따른 리스크를 성공적으로 극복하도록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교는 기존 시스템에서 200건 이상의 온프레미스 인스턴스를 운영해 왔으며, CentOS 7의 공식 업데이트와 보안 패치가 중단되면서 새로운 운영체제로의 전환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대교는 리눅스 호환 배포판으로 마이그레이션을 결정하고, 수세의 솔루션을 도입했다. 수세 솔루션은 타 공급업체보다 50% 저렴하면서도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교의 비용 절감과 IT 인프라 안정성 향상에 기여했다. 대교는 수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하여 IT 인프라를 현대화할 계획이다.

K-휴머노이드 연합 출범… 대한민국, 휴머노이드 산업 본격 육성
산업통상자원부가 휴머노이드 기술 개발을 위한 ‘K-휴머노이드 연합’을 공식 출범했다. 정부·산업계·학계·연구기관 등 40여 개 단체가 협력해 2030년 글로벌 최강국을 목표로 1조 원 이상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연합은 AI·로봇 제조·반도체·배터리 등 6개 전문 그룹으로 구성되며, 로봇 AI 파운데이션 모델 및 고성능 휴머노이드 하드웨어 개발을 추진한다. 또한, 휴머노이드용 AI 반도체·배터리 개발을 위한 대규모 R&D 지원과 스타트업·인재 육성도 병행할 방침이다. 정부는 휴머노이드 산업이 제조업의 미래 경쟁력과 직결된다고 판단,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디지털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 성과 발표… 투자·고용 증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K-글로벌 프로젝트’의 2024년 성과를 발표했다. 참여기업 389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신규 고용 창출(662명), 매출 증가(7,411억 원), 해외 시장 확대(763.9억 원), 투자유치(3,567억 원) 등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MRI 복원 솔루션을 개발한 ‘에어스메디컬’은 20개국 진출과 시리즈C 투자유치를, 치과 CAD 솔루션 기업 ‘이마고웍스’는 110개국 확장과 380억 원 투자유치를 달성했다. 생성형 AI 최적화 기술을 보유한 ‘노타AI’는 중동 시장 진출, 드론 솔루션 기업 ‘니어스랩’은 CES 2025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정부는 디지털 혁신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성장 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