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코그–휴레이포지티브, 디지털 시니어 케어 협력 강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모코그와 휴레이포지티브가 고령자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기 검사, 디지털 치료, 예방 및 관리를 포함하는 통합 모델을 구축하고, 관련 연구 및 기술 자원을 공유하며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모코그는 모바일 기반 인지검사와 디지털 치료 솔루션을 개발해 고령자의 인지기능 저하 예방에 주력하고 있으며, 휴레이포지티브는 만성질환 관리 특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 치료기기(DTx)와 AI 정밀의료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단순 기술 개발을 넘어 서비스 운영 및 플랫폼 통합까지 포함해 디지털 시니어 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평가된다.

AI MAS로 진화한 데이터노우즈의 부동산 솔루션
데이터노우즈가 인공지능(AI) 기술을 강화한 부동산 분석 솔루션 ‘AI MAS’를 새롭게 선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MAS’ 서비스에 AI를 접목, 적정 분양가 산정과 예상 청약 경쟁률 예측 등의 기능을 추가해 사업성을 높이고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맞춤형 리포트와 데이터룸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NICE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금융 정보를 부동산 시장 분석에 접목하는 등 폭넓은 시각을 제공한다. 데이터노우즈는 5월 29일 ‘AI MAS DAY’를 개최하여 신기능 소개와 2025년 부동산 전망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톰슨로이터 로앤비, 판례 데이터베이스 대폭 확대
톰슨로이터 코리아의 법률 서비스 로앤비가 국내 판례 데이터베이스를 기존 대비 6배로 확대하며 법률 정보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양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고도화까지 이루어내, 법률 전문가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하급심부터 대법원까지의 방대한 판례를 핵심 쟁점과 판결 요지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로앤비는 데이터베이스 확대를 기념하여 법조계 신입과 기존 전문가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오는 6월에는 국내 최대 리걸 테크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페어즈” 한국 상륙, 가치관 기반 데이팅 앱으로 승부수
진지한 만남을 추구하는 데이팅 앱 ‘페어즈’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되었다. 매치그룹 산하 유레카가 운영하는 이 앱은 2022년 기준 누적 가입자 수 2,000만 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왔다. 페어즈는 외모나 경제력 등 피상적인 조건 대신 가치관을 중심으로 한 매칭을 지원하는 ‘속마음 매칭’ 기능을 핵심으로 내세운다. 10가지 질문을 통해 연애관을 분석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상대를 연결해준다. 한국 싱글 남녀 91%가 가치관 맞는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페어즈는 진정한 만남을 원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PASS 인증 및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 안전과 신뢰를 확보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상반기 공채 자소서 작성왕은 ‘경영학도’
금년 상반기 공채 자기소개서 작성 건수를 분석한 결과, 경영학 전공자가 가장 많은 자소서를 작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멤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자소설닷컴의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자기소개서 작성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영학 전공자들의 자소서 작성 건수가 10만 건을 넘어섰다. 이는 기계공학, 전산학·컴퓨터공학, 전자공학, 경제학 전공자들의 자소서 작성 건수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자소설닷컴은 경영학 전공자들이 다양한 직무에 지원 가능한 특성 때문에 자소서 작성이 많았다고 분석했다. 한편, 금년 상반기 채용공고 조회수와 자기소개서 작성 수는 작년 동기 대비 각각 19%, 1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립’ 공동구매 라이브 거래액, 전년 대비 38.2% 증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이 지난해 공동구매 라이브 거래액이 전년 대비 38.2%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립이 공동구매 기획전과 특화 라이브 커머스 방송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거래액은 49억 3,103만 원으로 집계됐다. 성장세의 배경에는 개그맨 김인석이 셀러들과 함께 출연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불타는 공동구매’가 주효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립컴퍼니 김태수 대표는 “공동구매 기능은 고객이 가장 직접적으로 할인 혜택을 체감하고,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이라 만족도가 특히 높다”라고 말했다.

널담, 저당 르뱅쿠키 GS25 출시
F&B 브랜드 널담이 다이어터와 유지어터들을 위한 고단백 르뱅쿠키를 저당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 17일 전국 GS25 편의점에 입점했다. 이번 널담 르뱅쿠키는 기존 제품에서 당류 함량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호두초코 맛은 기존 당류 6g에서 1.1g으로 대폭 낮췄으며, 시나몬초코 맛과 함께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100% 통밀 르뱅쿠키로 영양 가득한 견과류를 아낌없이 담았고, 고단백, 저당,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한 끼 식사 대용 또는 건강한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단백질은 최대 8.9g에 더욱 개선된 저당 설계로 다이어터, 식단러들에게 ‘새로운 편의점 식단템’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냉동 보관 방식에서 실온 보관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번 널담 고단백 저당 르뱅쿠키는 금일부터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입점 기념으로 2+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한국IDC, 2024년 국내 외장형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분석 발표
한국IDC는 2024년 국내 외장형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한 7,05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기업들의 GPU 투자 집중과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 투자 부진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공공 분야의 투자 감소폭이 컸으나, 제조업 분야에서는 지연되었던 스토리지 도입이 회복되면서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IDC는 생성형AI 기술 확대로 스토리지 분야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될 것이며, 새로운 스토리지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마스터스 골프 대회, IBM AI 기술로 새로운 디지털 경험 선사
IBM이 최근 막을 내린 2025년 마스터스 골프 대회에서 AI, 디지털 트윈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챔피언인 로리 맥길로이가 염원했던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준 4일 동안의 샷들을 지도에 시각화해 공개했다. IBM은 1996년부터 마스터스 토너먼트와 협업하며 대중에게 디지털 경험을 제공했으며, 9년간 18만 개 샷 데이터를 추적 및 디지털 트윈을 통해 기술을 업그레이드했다. 올해 IBM의 솔루션은 한층 향상된, 더욱 강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도록 구축됐으며, 인사이트의 정확성을 높이고 깊이를 더하기 위해 IBM 컨설팅은 자사의 AI 모델인 그래니트를 포함한 다양한 대형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정교한 조정(튜닝) 작업을 진행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중화권 유튜브 5억 7천만 뷰 돌파
더핑크퐁컴퍼니가 중화권 시장에서 역대 최고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4년 연간 조회수는 5억 7000만 뷰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3억 회에 달한다. 특히, 2023년 9월 론칭한 ‘베베핀’ 채널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이번 기록을 견인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홍콩 ‘리갈라 스카이시티 호텔’과 아기상어 패키지를 출시하고, 대만 프로야구단 ‘중신 브라더스’와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대만 최대 일러스트 페어에 한국 콘텐츠 기업 중 유일하게 참가하여 K콘텐츠의 위상을 높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