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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한국사회투자, 이마트 ‘오더투홈’ 포장재 개선 위한 참가기업 모집‧클래스101,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 출시


이석원 기자 - 2025년 4월 30일

종합소득세 신고, ‘비즈넵’으로 절세 혜택 극대화

AI 세무 플랫폼 ‘비즈넵’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개인사업자와 중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절세 전략을 제시했다. 지엔터프라이즈의 ‘비즈넵’은 5월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임대료, 차량비용, 카드결제 등 필요 경비를 최대한 반영하고 간편 인증만으로 자료 수집을 자동화하는 등 맞춤형 절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비즈넵 케어’는 종합소득세뿐만 아니라 부가가치세, 원천세, 4대 보험 신고 등 다양한 세금 신고를 쉽고 편리하게 지원하며, 여기에 전문 회계사의 세밀한 검토와 AI 기술을 결합하여 신고 정확도를 높여 세무 업무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와 중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산돌,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기업’ 청계천 유해식물 제거 봉사활동 진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이 지난 4월 29일 전 임직원이 참여하여 청계천 일대 유해식물 제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는 기업 이념의 일환으로 도심 속 자연환경 보호를 목표로 진행됐다. 산돌 임직원들은 청계천 생태학교에서 교육을 받은 후 청계천 하류부와 생태계 보호구역 일대에서 유해식물을 제거하였다. 산돌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널담, 고객 의견 수렴해 패키지 전면 리뉴얼

건강 디저트 브랜드 널담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품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기존 패키지의 내구성이 약하고 배송 중 파손 우려가 있다는 고객 피드백을 수렴, 널담은 완전 밀봉 접착 방식과 점선형 개봉 방식을 도입하여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배송 중 파손 우려를 해소하고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는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널담 관계자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불편 사항을 빠르게 개선하고,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리뉴얼된 패키지는 전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위버스브레인, 일본 최대 교육 박람회 ‘EDIX TOKYO’ 참가

인공지능(AI) 교육 기업 위버스브레인이 일본 최대 교육 박람회 ‘EDIX Tokyo 2025’에 참가해 글로벌 B2B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위버스브레인은 이번 박람회에서 AI 화상 영어 서비스 ‘맥스AI’와 맞춤형 AI 학습 서비스 ‘맥스AI월드’를 선보여 일본 교육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일본 교육 기업 3개 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현지 맞춤형 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위버스브레인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문화와 학습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AI 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클래스101,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 출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을 출시했다. 이번 멤버십은 크리에이터가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독, 기수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회원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며,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가입 현황,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클래스101은 멤버십 콘텐츠 유형을 확대하고 CRM과 연동해 팬 마케팅 기능도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황금연휴 맞아 썸네일 깜짝 교체

네이버웹툰이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재 중인 900여 개 작품 속 주인공들이 휴가를 떠난다는 콘셉트로 5월 1일부터 3일까지 썸네일을 깜짝 교체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독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최신 무료 회차 하단에 공개된 특별 일러스트를 확인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감상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야놀자 숙박권과 네이버웹툰 쿠키를 증정한다. 5월 3일 0시부터 5일까지 열람 이력이 없는 추천 작품 3화를 감상하면 쿠키 2개를 즉시 지급한다.

케어링, 어르신 봄 행복 주간 운영

시니어 케어 기업 케어링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어르신 봄 행복 주간’을 운영한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야외 활동을 지원해 활력을 되찾고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전국 27개 케어링 주간보호센터는 버스 대절, 송영 차량, 안전조끼 등을 지원하고,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전문 돌봄 종사자가 동행해 어르신들을 세심하게 살핀다. 어버이날인 5월 8일에는 각 센터에서 카네이션 전달, 보호자 편지 낭독 등 가정의 달 행사도 개최한다. 김태성 케어링 대표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봄날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정서적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 비밀번호의 날” 맞아 머신 아이덴티티 보안 중요성 부각

세일포인트는 5월 1일 ‘세계 비밀번호의 날’을 맞아 머신 아이덴티티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AI 에이전트 도입이 늘면서 API 키, 토큰 등 머신 아이덴티티 관리가 핵심 과제가 되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70%가 휴먼 아이덴티티보다 많은 머신 아이덴티티를 관리 중이다. 그러나 절반 이상이 부적절한 접근 권한 부여 경험이 있다고 답해 보안 취약성이 드러났다. 세일포인트는 크리덴셜 위생 강화와 자동화된 관리 체계 구축을 해결책으로 제시하며, 아이덴티티 보안을 비즈니스 핵심 전략으로 인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사회투자, 이마트 ‘오더투홈’ 포장재 개선 위한 참가기업 모집

한국사회투자가 이마트의 신선식품 산지직송 서비스 ‘오더투홈’의 포장재 개선에 나선다. 30일 한국사회투자는 지속가능한 포장 소재 및 솔루션 발굴을 위해 내달 22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세계자연기금(WWF)과 함께 추진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스티로폼 포장재를 대체할 친환경적인 대안을 찾는 것이 목표다. 최종 선정 기업에는 제품 성능 검증 기회와 함께 이마트 앱 납품 계약 연계, ESG 컨설팅, 투자 유치 등 다양한 후속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젝트 관련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다음 달 8일 한국사회투자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부산창경, 일본 진출 지원 위한 ‘플러그 인:도쿄’ 출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국 7개 창경센터와 협력해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플러그 인:도쿄’ 프로그램을 본격화한다. 이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글로벌 전략 허브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창경이 일본 시장을 특화 지원하는 거점센터로 지정되면서 추진됐다. 첫 단계로 5월 6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5’에 공동관을 운영하고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B2B 밋업, 스타트업 피칭, 일본 기업과의 협업·투자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부산창경은 일본 SaaS 기업 ‘산산(Sansan)’과 협력해 현지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며, 향후 일본 시장 내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창출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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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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