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 위찌 신제품 출시로 1721세대 공략 박차
무신사 뷰티의 영 뷰티 브랜드 ‘위찌’가 9일 새로운 틴트와 아이브로우 펜슬을 출시하며 10대에서 20대 초반 고객층 공략에 더욱 힘을 싣는다.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에 적합한 산뜻한 마무리감의 틴트와 섬세한 눈썹 연출이 가능한 초슬림 삼각심의 아이브로우 펜슬로 구성되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2주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16일부터 3일간 성수동에서 열리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 스토어에서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위찌는 론칭 3개월 만에 국내외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1020세대의 데일리 메이크업에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협력사 지원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해 국내 주요 상장 식품기업의 협력사 지원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CJ제일제당이 1위를 차지했다. CJ제일제당은 협력사 초청 행사 ‘CJ파트너스 클럽’을 개최하여 금융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프론티어 랩스’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했다. 농심은 꿀벌 생태계 보존을 위해 한국양봉농협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며 2위를 기록했다. 오뚜기는 메디푸드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미래 식품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조사 대상 식품업체의 중소기업 관련 포스팅 수는 총 8109건으로 전년 대비 29.29% 증가하여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기업들의 노력이 돋보였다.

29CM, 앤아더스토리즈 입점
29CM에 글로벌 SPA 브랜드 앤아더스토리즈가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로 입점했다. 29CM는 이번 시즌 앤아더스토리즈 컬렉션을 ‘쇼케이스 플러스’ 콘텐츠로 먼저 공개할 예정이다. 29CM는 2539 여성 고객에게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며 헬렌 카민스키, 찰스앤키스 등 다양한 글로벌 여성 브랜드의 입점을 이끌어 냈다. 아디다스, 아식스 등 스포츠 브랜드와도 여성 고객을 위한 한정 상품을 선보이며 협업하고 있다.

김캐디, 200만 다운로드 돌파하며 글로벌 도약 준비
골프 플랫폼 ‘김캐디’가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했다. 인공지능(AI) 기반 기능 고도화와 일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골프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스크린골프 예약 서비스로 시작한 김캐디는 연습장 구독, AI 스코어 및 스윙코치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골프 루틴 형성을 도왔다. 최근에는 동호회 프로모션으로 사용자 유입이 늘고, 앱스토어 평점 4.9점을 유지하며 신뢰를 쌓았다. ‘AI 스윙코치’와 ‘AI 스코어’ 기능을 통해 종합 골프 플랫폼으로의 전환도 가속화하고 있다. 일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레드롭, 해외 우수 SW 인재 채용 지원 사업 운영사 선정
맥킨리라이스가 운영하는 HR테크 스타트업 ‘레드롭’이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해외 우수 SW 경력자 채용 연계’ 사업 운영사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레드롭은 국내 벤처기업과 인도 현지의 고급 개발자를 연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선다. 레드롭은 참여기업 모집부터 인재 매칭, 채용 후 관리, 현지 근무 환경 조성 등 전 과정을 책임진다. 레드롭은 이미 20만 명의 인재가 가입된 글로벌 인재 HR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 현지 5개 지역에 오피스와 인사팀을 갖추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해외 인재 채용을 돕는다. 이번 사업은 2025년 4월부터 상시 진행될 예정이다.

kt 밀리의서재, 서비스 혜택 강화에 따른 구독료 조정
kt 밀리의서재가 서비스 론칭 후 처음으로 구독료를 조정한다. 6월 10일부터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전자책 월 정기 구독료는 1만1900원, 연 정기 구독료는 11만 9000원으로 인상된다. 기존 구독자는 기존 구독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구독료 조정은 독서 콘텐츠 확장 및 기능 고도화를 통해 구독 가치를 높이기 위함이다. 밀리의서재는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밀리 스토리’를 6월부터 시작하고, 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인 ‘AI 독파밍’을 강화하여 독서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웹케시-PwC컨설팅, 전략적 MOU 체결로 시너지 기대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컨설팅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데이터 기반 솔루션 역량과 글로벌 컨설팅 전문성을 결합하여 고도화된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한다. 특히 SAP ERP와 연동된 해외 은행 계좌의 회계·재무 자동화 서비스 공동 개발, 재무관리 및 성장지원 솔루션 협력 개발 및 신규 고객 발굴 등에 협력하여 B2B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GS25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가격 인하 후 매출 급증
GS25가 지난 2월 중순,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가격을 21.7% 인하한 이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가격 인하 후 3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4월에는 무려 370%나 급증했다. 이와 함께 이익 규모도 20%가량 증가해,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수익이 동시에 오르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GS25는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의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상품의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만 낮추는 전략을 취했다. 닭가슴살 구매 고객의 88%가 달걀, 컵라면 등 연계 상품도 함께 구매해 관련 매출 상승 효과도 나타났다.

트위그팜, 2025년 해외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사업 수주
인공지능 언어 기술 기업 트위그팜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해외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운영 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트위그팜은 10개 언어권에서 발생하는 한국 관련 오류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수정하며, 다국어 정보를 제공하는 핵심 역할을 맡는다. 특히 트위그팜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언어 SaaS 플랫폼 ‘LETR WORKS’를 통해 번역 메모리, 용어집, 품질 관리 시스템을 결합, 실시간 정보 수집 및 분석, 자동 오류 감지 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존 대비 감수 시간을 단축하고 오류율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은 단순히 번역 용역을 넘어서 국가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외교적 기능을 수행하는 핵심 공공사업으로 평가된다.

쑥쑥찰칵, 어버이날 맞아 앱스토어 ‘오늘의 앱’ 선정
부모가 직접 만든 육아 기록 앱 ‘쑥쑥찰칵’이 어버이날을 맞아 아이폰 앱스토어 ‘오늘의 앱’으로 선정됐다. ‘쑥쑥찰칵’은 제제미미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사진, 영상으로 아이의 일상을 기록하는 육아 기록 플랫폼이다. 아기 사진을 개월별로 정리, 기념일에 성장 영상을 자동 제작 기능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올해의 앱 최우수상’에 이어 앱스토어 피처드 선정으로 서비스의 완성도와 사용자의 높은 만족도를 입증했다. 두 아이를 키우며 육아 과정에서 겪은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박미영 대표와 전제우 COO 부부가 직접 만든 서비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