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오토-iM캐피탈, 중고차 금융 협력 MOU 체결
디에스오토와 iM캐피탈이 중고차 플랫폼과 금융 서비스 연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중고차 유통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디에스오토는 플랫폼 운영 역량을 활용하여 iM캐피탈의 금융 서비스와 결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 상품 및 서비스 기획을 통해 중고차 유통 시장의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iM캐피탈 수원센터는 디에스오토 신사옥에 개소하여 현장에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중고차 금융 접근성이 향상되고 유통 구조 효율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엔젤투자협회, ‘2025 충청권 투자생태계 서밋’ 개최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는 오는 6월 10일 대전 스타트업파크에서 ‘2025 충청권 투자생태계 서밋’을 개최한다. 이번 서밋은 충청권 투자 활성화 및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전략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으며, 투자기관, 기업,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가천대학교 전성민 교수의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과거, 현재, 미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충청권 산업 동향 및 현안 논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과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전략 소개 등이 이어진다. 마지막 순서로는 참석자 간 자유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디오임플란트, 배우 이서진과 신규 TV 광고 공개
디오임플란트가 배우 이서진을 광고 모델로 재발탁, 새로운 TV 광고를 시작했다. ‘디오로 오래오래’라는 메시지로 브랜드의 기술력과 진정성을 알리고 있다. 2016년 이후 약 9년 만에 다시 디오의 모델이 된 이서진은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오래오래 건강한 삶’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에 등장하는 ‘DIO VUV Implant’는 디오의 대표 제품으로, 전 세계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넘었다. 360° 원통형 UV 조사 기술과 HSA 표면 처리 기술이 적용되어 골유착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오는 이번 광고를 통해 단순한 제품 소개가 아닌, 환자 중심 기술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광고는 TV,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포티파이와 손잡고 글로벌 팬 소통 강화
스포티파이가 엠넷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와 손잡았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음악과 퍼포먼스의 결합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의 협업은 한국 댄스 문화와 음악의 시너지를 조명하고, 전 세계 팬들과의 연결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스포티파이는 공식 플레이리스트, 팬 참여형 콘텐츠, 맞춤형 음악 큐레이션 등을 제공하여 몰입형 음악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팬들은 투표형 플레이리스트와 소셜 콘텐츠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박정주 스포티파이 코리아 뮤직팀 총괄은 “스포티파이가 음악과 댄스를 매개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를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플레이북’ 국내 출간
이오스튜디오에서 샘 올트먼이 극찬한 CEO 코치 맷 모차리의 경영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플레이북’을 출간했다. 모차리는 오픈AI, 레딧 등 실리콘밸리 유니콘 기업들을 코칭하며 얻은 실전 경험을 이 책에 담았다. 창업, 조직 운영, 채용 등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으며, 한국 스타트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번개장터, 버드비전, 래티스의 현직 담당자들이 추가 내용을 작성했다. ‘낭만투자파트너스’의 신지훈 역자는 이 책이 실리콘밸리 창업 방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 글로벌 아웃바운드 정책 세미나 성료
창업진흥원과 한국벤처창업학회가 5월 28일 서울 여의도에서 ‘창업기업 글로벌 아웃바운드(해외진출)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창업기업, 투자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세미나에서는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인한 스타트업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해외 진출 정책 및 투자 회수 전략을 다루었다. 전문가들은 국가별 규제 대응, 시장 조사, 법률·인증 지원 등의 단계별 전략을 제시하며 실질적인 해결책을 논의했다. 창업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신규 선임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ALE)가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을 새로 임명했다. ALE는 28일, 산드린 엘 코드리를 신임 글로벌 세일즈 & 마케팅 담당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얀 장 CEO에게 직보하는 자리다. 그는 IT 및 네트워크 통신 업계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8년간 모빌리티 솔루션, 클라우드, IT 인프라 등 핵심 분야를 두루 섭렵했다. ALE는 이번 인사를 통해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고 시장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