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브잇, AI 기반 ‘Problem Solver AI 인턴십’ 모집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이 AI 기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Problem Solver AI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AI 에이전트 기획, 개발, 배포 및 고객 반응 데이터 검증 등 실전 경험을 제공하며, 정규직 전환 기회도 주어진다. 선발된 인턴은 대표 직속 PMF팀에 소속돼 전 과정을 수행하며, 문제 해결 중심의 인재 구조를 통해 조기 육성을 지원받는다. 레브잇은 이번 인턴십을 통해 AI 에이전트가 커머스 고객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고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며, 단기간 성장을 희망하는 주니어에게 최적의 트랙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류 접수는 6월 16일(월) 자정까지 레브잇 공식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 환자 악화 예측 성능 국제학술지 게재
의료 인공지능 기업 에이아이트릭스가 개발한 환자 상태 악화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의 성능이 국제학술지 ‘Acute and Critical Care’에 게재되며 입증되었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진행된 이번 연구는 6,000건 이상의 입원 환자 데이터를 분석, 바이탈케어가 기존 점수 체계 대비 급성 중증 이벤트 예측 정확도가 42% 더 높고, 오경보 발생은 67%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는 바이탈케어가 다양한 임상 환경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며, 의료 AI가 실제 임상 현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도구로 작동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향후에도 다양한 환경에서의 임상 근거를 축적하여 환자 안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이어갈 계획이다.

씨엔티테크, ‘2025 초기창업패키지 101멘토링’ 상시 모집
씨엔티테크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주관의 ‘2025 초기창업패키지’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101멘토링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투자, 해외진출, 사업화, 법률 등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신청 접수 시 48시간 내 전문가를 연계하여 초기 창업자의 문제 해결을 신속하게 돕는다. 내년 1월 30일까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연중 상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이번 101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들의 역량 강화 및 성장 가속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그재그,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도입…콘텐츠 커머스 본격화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가 6월 12일부터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영상 콘텐츠에 지그재그 상품을 태그, 시청자가 영상 시청 중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검색 중심의 기존 온라인 쇼핑 방식을 넘어 콘텐츠를 통한 쇼핑으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1020세대의 ‘콘텐츠 기반 소비’ 흐름에 대한 선제 대응을 목표한다. 지그재그 입점 스토어는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신규 고객 유입,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16일부터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5 직잭팟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선보이는 수천 개의 할인 상품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통해 활발하게 소개될 전망이다. 이번 협업은 국내 패션 플랫폼과의 첫 제휴 사례로 확인되며, 지그재그는 이번 유튜브와의 협업을 통해 단순한 쇼핑 플랫폼을 넘어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한 새로운 유통 구조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런드리24, ‘론디데이’로 세탁비 부담 완화
의식주컴퍼니가 운영하는 무인 세탁소 ‘런드리24’가 매월 2주차와 4주차 수요일에 ‘론디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세탁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론디데이는 드라이클리닝, 이불, 운동화 등 모든 세탁 서비스에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런드리24는 365일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며, 생활 빨래부터 의류 수선, 드라이클리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런드리24 사업부문장은 “론디데이는 단순한 할인 이벤트를 넘어 고객이 세탁 서비스를 더 쉽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정기 프로모션”이라고 밝혔다. 현재 런드리24는 전국 16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삼성전자 캠퍼스 등에도 입점해 있다.

에스티씨랩, 악성 매크로 차단 솔루션 ‘봇매니저 프로’ SaaS 출시
트래픽 및 리소스 매니지먼트 솔루션 기업 에스티씨랩은 자사의 매크로 탐지 및 차단 솔루션 ‘엠버스터’를 ‘봇매니저 프로’라는 이름의 소프트웨어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SaaS)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봇매니저 프로는 구독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출시돼 별도 서버 설치 없이 간편하게 매크로 대응이 가능해졌다.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고려해 개발됐으며, 구독형, 일회성 계약 등 다양한 이용 방식으로 국내외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에스티씨랩 측은 이재명 대통령의 ‘취향저격 공약’ 발표 이후 디지털 서비스의 공정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크로 차단 솔루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봇매니저 프로는 최근 대형 티케팅 서비스에 적용돼 약 2억 건의 트래픽을 분석했으며, 그 중 21%에 해당하는 4,300만 건의 매크로를 탐지해 차단해 공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비스툴, 30억원 규모 프리A 시리즈 투자 유치
국내 성형 보형물 시장 선두 기업인 ㈜비스툴이 프리A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콜마홀딩스를 비롯해 더인벤션랩, 브이에스인베스트먼트 등 3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비스툴은 지난해 출시한 3D 맞춤형 프리미엄 보형물 ‘쏘핏(SOFIT)’의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쏘핏’은 AI와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환자 맞춤형으로 제작,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비스툴은 국내 코 성형 보형물 시장을 프리미엄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해외 20개국에 수출 중인 제품을 전 세계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맞춤형 제품에 대한 인허가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에 지그재그 합류
유튜브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쇼핑 제휴 프로그램의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했다. 이는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한 조치로, 오는 12일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지그재그의 다양한 상품을 자신의 콘텐츠에 태그하여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지난해 한국에 도입된 유튜브 쇼핑은 많은 크리에이터와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며 쇼핑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왔다. 이번 지그재그와의 협업은 패션 카테고리 내 상품 및 브랜드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지그재그의 대규모 할인 행사에 맞춰 수천 개의 할인 상품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유튜브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크리에이터 수익화와 시청자 쇼핑 경험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AWS, 2025년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 참가 스타트업 모집 시작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 핵심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AWS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의 2025년 참가 모집을 시작했다. 선정된 40개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100만 달러 규모의 AWS 크레딧과 기술 멘토링, 교육, 시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프로그램은 10월 13일 미국 시애틀 아마존 본사에서 시작되며, 8주간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규모 언어 모델(LLM), 인프라 툴링, 파인튜닝 플랫폼, 기초적인 에이전트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의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가능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9월 24일에 발표된다.

쇼피코리아, ‘2025 K뷰티 써밋’ 성료
쇼피코리아가 주최한 ‘2025 K뷰티 써밋’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써밋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내외 뷰티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써밋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사례, 최신 뷰티 기술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쇼피 플랫폼을 활용한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 전략과 실질적인 성공 사례가 공유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쇼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써밋을 통해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