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덴, 사무실용 커피머신 ‘제티노 JL05 PRO’ 출시
에이덴이 사무실 커피머신 렌탈 시장을 겨냥해 신제품 ‘제티노 JL05 PRO’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슬림한 디자인에 상업용 수준의 20g 대용량 브루어와 64mm 스틸 플랫버 그라인더를 탑재, 고품질 에스프레소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UI와 모바일 앱을 통한 세밀한 설정 기능, 원두 및 슬러지 확장통, 직수 키트 기본 제공으로 유지관리가 용이하다. 에이덴은 ‘제티노 JL05 PRO’가 사무실 복지 강화와 렌탈 비즈니스 차별화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커피머신이라고 강조했다.

맘맘, 5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육아 플랫폼 ‘맘맘’ 운영사 원더윅스컴퍼니가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해상화재보험과 한국산업은행이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플랫폼 기업이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맘맘은 사용자 중심 설계와 실용적인 콘텐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기술 고도화 및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원더윅스컴퍼니는 2021년 설립된 육아테크 스타트업으로,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80억 원에 달한다.

네이버페이, BC카드-UPI와 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지원…중국 QR결제 강화
네이버페이가 BC카드, UPI와 협력하여 중국 상하이 유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며 중국 내 QR결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18일, 상하이 소재 BC카드 중국법인에서 네이버페이 박상진 대표, BC카드 최원석 사장, UPI 왕리신 총재가 서포터즈를 만나 활동 보고 및 인사이트 브리핑 전달식을 가졌다. 네이버페이는 2023년 9월부터 BC카드 및 UPI와 함께 중국 등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2월부터는 위챗페이도 도입하여 국내 간편결제 최초로 위챗페이 가맹점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최근 중국 무비자 입국 발표 후 한국인 방문객이 급증함에 따라, 네이버페이와 BC카드는 지난 4월 유학생 서포터즈를 발족하여 중국 현지 결제 서비스 고도화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1기 서포터즈들은 현지 결제 수단 이용 경험과 함께 네이버페이, 페이북 앱 사용 후기, 시장 현황 분석 결과를 각 사 경영진에 전달했다. 또한, 결제 방법 안내 영상 제작, 포인트 적립 및 가맹점 별 할인 팁 등을 SNS에 업로드하며 중국 방문 한국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페이와 BC카드는 하반기 중으로 베이징 등으로 활동 지역을 확대한 2기 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다.

오늘의집, ‘집요한 사람을 찾습니다’ 이색 이벤트 개최
오늘의집이 쇼핑 프로모션 ‘집요한세일’을 기념하여 ‘집요한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이벤트는 오늘의집을 통해 집요하게 상품을 찾아보고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어내는 고객을 위해 기획되었다. ‘집요한 대학생’, ‘집요한 자취생’, ‘집요한 주부’, ‘집요한 신혼부부’, ‘집요한 수집가’의 5개 분야에서 참가자를 모집하며, 선발된 이들은 4주간 500만원의 보상금을 받고 오늘의집 단기 협업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6월 29일까지 오늘의집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당첨자는 7월 4일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오늘의집은 지난 16일부터 29일까지 ‘집요한세일’을 진행하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이볼루션, 충전 인프라 협력 강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전문 기업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과 EV/EVSE 부품 솔루션 기업 이볼루션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하이서울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혁신 중소기업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충전 인프라의 신뢰성과 품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볼루션의 핵심 기술인 ‘이볼랙션(EVolaction)’을 KEVIT의 충전기에 적용하여 충전기 커넥터의 산화 및 부식 문제를 방지하고 충전 효율과 내구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KEVIT은 전국 주요 거점에 완속 및 급속 충전기를 설치, 운영하며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기술 고도화를 지속해서 추진해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충전 품질을 더욱 정교하게 개선하고 향후 정부 및 지자체 충전 인프라 사업에도 기술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모인, ‘2025 DATA-Global’ 기업 선정
해외송금 핀테크 기업 모인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DATA-Global’ 기업으로 선정됐다. 4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모인은 AI 기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대 5천만 원의 정부지원금, 해외 진출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자체 송금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모델과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로 실시간 금융 사기 감지 및 대응 기능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인은 6개월간 18억 원에 달하는 고객 자산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설립 이후 빠르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선정으로 모인은 글로벌 경쟁력과 신뢰성을 높여 해외송금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S2W, SK쉴더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SK쉴더스와 S2W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S2W의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퀘이사’와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SAIP’의 신규 영업 기회를 발굴하고, 마케팅 및 기술 지원 등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한다. S2W는 SK쉴더스의 폭넓은 국내외 세일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이버보안과 생성형 AI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SK쉴더스는 S2W의 AI 기반 플랫폼을 관제 인프라에 연계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안 정보 이벤트 관리 솔루션 연동, 해킹 사고 이후 보안 강화 지원, 생성형 AI 기술 접목 등의 실무 협력을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공과 민간 전반의 보안 수준을 높이고 운영 효율성과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토닉, 스페인 ‘사우스서밋’서 AI 기술력 과시
AI 데이터 플랫폼 기업 디토닉이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사우스서밋 마드리드 2025’에 아시아 스타트업 중 유일하게 초청받아 AI 기술력을 선보였다. 디토닉은 4000여개 신청 기업 중 100개만 선정된 세미파이널 세션에서 온디바이스 컴퓨팅 기술을 발표해 주목받았다. 특히 이노라 글로벌 비즈니스 리드는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가 주최한 프라이빗 칵테일 행사에 유일한 스타트업 대표로 초청받아 국왕과 직접 소통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디토닉은 이 자리에서 유럽, 중동, 싱가포르 투자자들과도 만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한편, 현대자동차에서 분사한 디토닉은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 차세대 산업에 활용 가능한 AI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토스페이먼츠, AI 연동 MCP 서버 도입으로 결제 연동 10분 시대 개막
토스페이먼츠가 PG 업계 최초로 AI 연동 MCP 서버를 도입하여 결제 연동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기존에 최대 3개월까지 소요되던 결제 연동 기간이 이제는 단 10분 내로 가능해졌다. 이는 AI 기술을 활용한 ‘바이브 코딩’ 방식을 도입, 개발자가 자연어로 명령하면 AI 챗봇이 코딩 작업을 자동 완성하는 덕분이다. 토스페이먼츠는 클로드, 커서 등 주요 AI 코딩툴과의 호환성을 확보했으며, 자체 API 문서와 연동 기준을 학습시켜 코딩 속도와 정확도를 높였다. 향후에는 비개발자도 결제 연동을 할 수 있도록 MCP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번 MCP 도입으로 토스페이먼츠는 페이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버클, 서울경제진흥원과 DDP 쇼룸 협력으로 온오프라인 확장 본격화
블록체인 기반 명품 디지털 보증 솔루션 ‘버클’을 운영하는 매스어답션이 서울경제진흥원과 손잡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쇼룸 멀티샵에서 온오프라인 확장 실증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협업은 ‘2025년 DDP 쇼룸 패션 테크기업 PoC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버클 서비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점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을 실증한다. 150평 규모의 DDP 쇼룸 1층 멀티샵 공간에서 패션 브랜드가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데이터 자산으로 전환하는 기술을 지원하며, 방문객의 행동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브랜드 성장에 활용한다. 참여 브랜드에게는 오프라인 팝업 운영을 위한 프로모션과 AI 기반 상세 성과 분석 리포트가 제공된다. 매스어답션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DDP 쇼룸을 방문하는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한국의 패션 브랜드와 기술력을 알리고 글로벌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