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전국 유명 베이커리 참여 ‘이색 디저트 기획전’ 개최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폭염 시즌을 맞아 전국 유명 베이커리와 함께 ‘아이디어스 디저트 페스티벌’을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야외 활동이 어려운 고객에게 서울, 대전, 대구 등 지역별 개성 넘치는 디저트 브랜드를 소개하고, SNS에서 인기를 얻은 작품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테디뵈르하우스, 당당베이커리, 꼬모맨션 등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난 유명 베이커리와 아이디어스 대표 작가 총 16곳이 참여하여 다양한 이색 디저트 작품을 선보인다. 아이디어스는 이번 온라인 팝업을 기념해 첫 구매 고객 할인 쿠폰, 최대 72% 디저트 할인전 등 다채로운 혜택도 제공한다.

씨엔티테크, 중동 ICT 시장 진출 지원
씨엔티테크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2025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리는 ‘Dubai GITEX 2025 박람회’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GITEX는 중동·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ICT 박람회로, 글로벌 기업과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씨엔티테크는 AI, 물류, 바이오 등 중동 지역 관심 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현지화 검증, 파트너십 구축, 투자 유치 등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7월 31일까지 서울 소재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박람회 참가지원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네이버D2SF, AI 물류 스타트업 ‘테크타카’에 추가 투자
네이버 D2SF가 AI 기반 통합 물류 스타트업 테크타카에 세 번째 후속 투자를 단행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테크타카는 2020년 시드 투자, 2021년 시리즈A 후속 투자에 이어 이번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테크타카는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해 ‘네이버배송(N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2023년 공헌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2024년에는 전년 대비 출고량 3배, 풀필먼트 주문량 4배, 고객사 수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실적을 냈다. 지난해 북미 법인 설립 및 현지 물류센터 가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테크타카는 K뷰티 셀러를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대하고 있다. 네이버 D2SF는 이번 투자를 통해 테크타카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며 기술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교두보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미박스, 한국 법인 첫 반기 흑자 돌파
K-뷰티 브랜드 미미박스가 2025년 상반기 한국 법인 설립 이래 최초로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구조적 전환을 맞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62억 원, 영업이익은 17억 원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입증했다. 미국, 대만, 중국 등 글로벌 거점을 보유한 가운데, 한국 법인은 전략적 생산·운영 허브로 자리매김하며 제품 전량을 국내 제조사와 협력해 생산하고 있다. ‘메이드 인 코리아’ 기조를 유지해 온 한국 법인의 흑자 실적은 브랜드 경쟁력과 운영 효율성을 반영한 것으로 평가된다. 최근 105억 원 규모의 실리콘밸리 투자 유치와 함께 이번 실적은 향후 도약을 위한 기반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미리디, 충북교육청과 공교육 디지털 전환 협력
디자인 플랫폼 기업 미리디가 충청북도교육청과 공교육 현장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AI 기반 디자인 도구 도입 필요성에 공감하며, 교사들의 수업 준비 부담 경감 및 창의적인 수업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미리디는 오는 9월부터 2027년 2월까지 충북교육청 산하 교직원들에게 ‘미리캔버스 프로’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세미나, 교사용 템플릿, 수업 활용 사례 공유, 온·오프라인 연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미리디는 전국 3,000개 이상의 학교에 미리캔버스를 공급하며 AI 기반 디자인 교육 사례를 확장하고 있다. 강창석 대표는 “AI 활용과 디지털 리터러시는 미래 교육의 핵심 역량”이라며 공교육 혁신 기여 의지를 밝혔다.

2025 SW·AI 에듀톤, 예비교원 부트캠프 워크숍 성료
한국정보교육학회가 주관한 ‘2025 SW·AI 에듀톤 부트캠프 워크숍’이 7월 4일부터 5일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과기정통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교대 및 사범대 예비교원들의 SW·AI 수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2025년 상반기 예선에 540여 팀이 참가했으며, 이 중 결선 진출 23개 팀이 워크숍에 참여했다. 현직 교사의 특강, 전문가의 프로그램 교육 실습, 멘토링 등이 진행되어 예비교원들의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2025 SW·AI 에듀톤’ 결선대회는 8월 15일 COEX에서 열릴 예정이다.

크릿벤처스USA, AI 콘텐츠 스타트업 어보브테크에 투자
크릿벤처스USA가 AI 콘텐츠 스타트업 어보브테크에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당근마켓, 자비스, 딥엑스 등 초기 투자를 집행했던 오종욱 대표의 주도로 지디벤처스, 서울대창업네트워크 엔젤클럽이 공동 참여했다. 어보브테크는 AI 기반 챗봇 플랫폼 ‘젠디’와 메모리얼 서비스 ‘디어에버’를 선보여 제작 역량과 수익성을 검증받았다. 특히 젠디는 출시 6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 어보브테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차세대 인터랙티브 캐릭터 챗 서비스 ‘이프(IF)’의 개발 고도화와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해운대 워케이션 서포터즈 ‘WORKID’ 대학생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해운대구 워케이션 사업의 확산을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 ‘WORKID’를 모집한다. 선발된 12명은 오는 8월부터 3개월간 활동하며 해운대 내 워케이션 업무공간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한다. 단순 홍보를 넘어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과 사업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이며, 개인·팀 프로젝트 병행으로 창의적인 콘텐츠 기획도 이뤄진다. 활동자에게는 활동비와 공간 무료 이용, 수료증 등이 제공되며, 매월 열리는 네트워킹 행사 ‘WAVE CLUB’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되며, 접수는 7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화생명,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1위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년 6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에서 한화생명이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발표했다. 한화생명은 삼성화재(2위), 삼성생명(3위) 등 주요 보험사를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하여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6월 한 달간 2,425만 688건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산출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한화생명 외에도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교보생명,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이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관계자는 한화생명의 1위 등극이 단순한 인지도를 넘어선 소비자 소통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충남창경센터, 독일 진출 기후테크 스타트업 지원 본격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5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14일 개최하며 독일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20개사와 본격적인 협력에 착수했다. 이번 행사는 사업 소개와 예산 활용, 국내외 프로그램 안내에 이어 독일 현지 액셀러레이터가 뒤셀도르프, 베를린 등 4대 도시 중심 프로그램을 직접 소개했다. 스타트업들은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도시별 진출 전략과 생태계 이해도를 높였으며, 앞으로 10주간의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독일 시장 진입을 위한 현지 파트너 매칭, PoC 검증, 투자 유치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충남창경센터는 유럽 진출을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