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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화해, 글로벌 웹 중국어 버전 정식 출시‧제7회 벤처투자분석사 자격시험 접수 시작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11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 학습자 위한 캐릭터 굿즈 출시

위버스브레인의 대표 영어 학습 서비스 ‘돈버는영어’가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해 캐릭터 굿즈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맥스’ 캐릭터는 앱 내에서 학습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며 학습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학습을 통해 적립한 코인으로 다양한 ‘맥스’ 버전을 구매할 수 있어 학습자들의 관심이 높다. 굿즈는 ‘여유로운 맥스’, ‘효율적인 맥스’, ‘열정적인 맥스’ 3종으로 구성되며, 앱 내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2022년 10월 출시된 ‘돈버는영어’는 보상형 학습 서비스로, 론칭 2년 9개월 만에 누적 보상금 61억원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위버스브레인 마케팅전략실 이용주 부장은 “재미와 보상을 통한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한다”며 “이번 굿즈 출시로 학습자들의 꾸준한 동기 부여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위버스브레인은 ‘맥스AI’, ‘위코치’ 등을 개발한 글로벌 AI 교육 기업이다.

엣지크로스,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획득

스마트 머신 솔루션 기업 엣지크로스가 최근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으로, 조직적, 인적, 물리적, 기술적 관리 전반의 90여 개 항목을 충족해야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엣지크로스는 자사 서비스의 보안 안정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검증받았으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거래처의 주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보안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엣지크로스 관계자는 “ISO 27001 인증 취득을 계기로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크리테오-구글, 온사이트 리테일 미디어 통합 발표

크리테오가 구글의 첫 온사이트 리테일 미디어 파트너로 선정되며 디지털 커머스 환경에서 브랜드에 더 큰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통합은 구글 ‘서치 애즈 360’을 통해 미주 지역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로 우선 제공되며, 추후 글로벌 시장 확대 및 구글 마케팅 플랫폼 툴로의 확장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개 리테일 기업과 연결된 크리테오의 네트워크는 구글 서치 애즈 360 플랫폼의 수요와 연동되어 글로벌 브랜드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한다. 광고주는 규모, 효율성, 투명성을 동시에 확보하고 캠페인을 손쉽게 생성, 집행, 최적화할 수 있다. 양사는 또한 통합 측정 기능을 제공하여 브랜드가 광고 효과를 명확히 파악하고 예산 배분 및 투자 결정을 효율적으로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 세계 리테일 미디어 시장 규모가 2027년까지 2,04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통합은 다양한 리테일 기업이 광고주 예산을 확대하고 수익을 증대하며, 더 많은 브랜드의 투자 참여를 촉진함으로써 리테일 미디어 시장의 경쟁 환경을 공정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칩 자회사 SST, 데카와 NVM 칩렛 솔루션 위한 전략적 협력 발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자회사인 SST(Silicon Storage Technology)와 반도체 패키징 전문기업 데카 테크놀로지(Deca Technologies)가 비휘발성 메모리(NVM) 칩렛 패키지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맺었다. 이번 협력은 고객의 모듈형 멀티 다이 시스템 도입을 용이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사는 SST의 SuperFlash 기술과 데카의 M-Series™ 팬아웃 및 Adaptive Patterning® 기술을 결합하여 NVM 칩렛 기반 시스템 설계, 검증, 상용화를 지원하는 시스템 레벨 통합형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단일 다이 통합 방식 대비 아키텍처 유연성과 기술적, 상업적 이점을 제공하며, 이종집적 기술의 광범위한 도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번 협력으로 개발될 솔루션은 SST의 SuperFlash 기술과 인터페이스 로직, 칩렛으로서 독립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물리적 설계 요소를 결합한 칩렛 패키지로 구현된다. 데카의 Adaptive Patterning 기반 RDL 설계 규칙, 시뮬레이션 플로우, 테스트 전략 및 검증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한 제조 경로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칩과 데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초기 설계 단계부터 검증 및 프로토타입 생산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적극 지원하고, 통합 과정을 간소화하며 설계 주기를 단축하여 글로벌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칩렛 솔루션의 시장 진입을 앞당길 계획이다.

아파트 브랜드 경쟁 심화, ‘K-브랜드지수’ 1위 아이파크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8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에서 아이파크가 1위를 차지했다. 빅데이터 3,564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 힐스테이트와 푸르지오가 뒤를 이으며 상위권을 형성했다. 자이, 롯데캐슬, 더샵 등 주요 브랜드들이 경쟁을 이어가는 가운데, 스위첸과 우미린이 TOP10에 진입하며 중견 브랜드의 약진을 보여줬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소비자들이 아파트 선택 시 브랜드의 투자 가치와 지속 가능한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하며, 브랜드 자산을 중심으로 한 시장의 변화를 강조했다.

신보, AI 생태계 간담회 개최

신용보증기금은 9월 10일 서울 금천구 인터엑스 AX연구소에서 AI 스타트업과 정책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AI 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추진계획 수립 과정에서 마련됐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뒀다. 참석자들은 AI 원천기술부터 활용 서비스까지 생태계 전반의 동반 성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고, 맞춤형 금융지원, 공통 인프라 제공, 엔드유저 중심 서비스 강화 등 다양한 정책 제안을 내놨다. 신보는 향후 딥테크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에너지·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보증제도 개편에 나설 계획이다.

화해, 글로벌 웹 중국어 버전 정식 출시… 中 K뷰티 교두보 구축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이 글로벌 웹의 중국어 버전을 공식 출시하며 K뷰티 인디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본격 지원한다. 화해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리뷰 토픽, 화장품 성분 정보 등 화해의 핵심 기능을 한곳에서 제공한다. 특히 950만 건 이상의 실사용자 리뷰를 영·일·중문으로 번역하여 별도 로그인 없이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중문 버전은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 중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 구매 링크를 연동하여 정보 탐색부터 구매 전환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K뷰티 인디 브랜드의 중국 소비자 접점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화해글로벌은 샤오홍슈 공식 계정을 통해 중국 내 소비자 네트워크와 인지도를 구축해왔으며, 이번 중문 버전 론칭으로 티몰, 징둥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화해글로벌 김경일 대표는 “K뷰티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해는 글로벌 웹 론칭 8개월 만에 MAU 30만을 돌파하며 글로벌 이용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청소연구소, 경기 지역 임산부·맞벌이·다자녀 가정에 무료 집청소 서비스 지원

(주)생활연구소의 라이프케어 플랫폼 ‘청연(청소연구소, 청연케어)’이 경기도 ‘2025년 경기 가사지원서비스’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 지역의 임산부, 맞벌이, 다자녀 가정에 무료 집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출산 및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청소연구소는 수원, 의정부, 동두천, 연천 4개 지역 총 306가구에 1회 4시간 기준의 집청소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서비스는 거실, 방, 주방, 화장실, 현관 등 주거 공간 전반의 청소와 쓰레기 배출을 포함하며, 7만 5천 원 상당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수원과 의정부시는 가구당 10회, 동두천과 연천군은 15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이번 서비스가 아이를 키우며 일하는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더 나은 양육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라, 스마트 벽체로 팁스 우수상 수상

친환경 건축 솔루션 기업 세라가 ‘2025 웰컴 투 팁스 동남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 연계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세라는 천연섬유 복합소재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벽체 공조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단열·흡음·통기 기능을 갖춘 경량 패널로 설치비 절감과 실내 공기질 개선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기술은 소형 AI 데이터센터에도 적용돼 전력·열 관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으며, KAIST 실증을 통해 성능 검증 중이다. 세라는 국내 조달시장 진출과 해외 라이선싱 사업도 추진 중이며,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라는 친환경 건축자재 및 데이터 인프라 분야에서 차세대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전망이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제7회 벤처투자분석사 자격시험 접수 시작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9월 15일부터 제7회 벤처투자분석사 자격시험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벤처투자 분석 및 실무 역량을 검증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민간자격으로, 지난 6회 시험은 3일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벤처투자에 관심 있는 학생, 예비 창업가, 직장인 등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이번 시험은 50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험은 11월 22일 서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벤처투자 생태계의 전문성과 신뢰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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