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엑스, 의료AI로 시드 투자 유치
의료 인공지능 스타트업 예지엑스가 카카오벤처스와 슈미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확보했다. 투자 규모와 조건은 비공개다. 예지엑스는 골다공증 AI 솔루션을 상용화한 프로메디우스의 전 대표 정성현이 설립한 기업으로, 심부전 환자의 재입원 예측에 특화된 기술을 개발 중이다. 미국 병원들이 심부전 재입원으로 연간 수억 원대의 페널티를 부담하는 상황에서, 예지엑스는 전자건강기록과 의료 영상을 통합 분석하는 멀티모달 모델을 통해 환자 선별과 집중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병원은 재입원율을 낮추고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예지엑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기술 고도화와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더휴식, 메리어트와 관광호텔 혁신 시동
국내 중소형 호텔의 실적이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IT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더휴식이 글로벌 호텔 체인 메리어트와의 협업을 본격화하며 관광호텔 시장 확대에 나섰다. 더휴식은 개발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자체 수행하는 풀스택 기업으로, AI 기반 매출 예측 시스템과 무인 관제 솔루션을 통해 숙박 산업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 현재 전국 248개 숙박 자산을 관리 중이며, 누적 투자 유치액은 428억 원에 달한다. 메리어트와의 협업은 브랜드화와 수익 구조 개선을 목표로 하며, 인천과 서울 지역 호텔을 시작으로 협업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휴식은 메리어트의 글로벌 멤버십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국내 관광호텔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크리마 리뷰, 쇼피파이 정식 론칭으로 글로벌 진출 본격화
이커머스 쇼핑몰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마가 자사 리뷰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에 정식 런칭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쇼피파이는 전 세계 734만 개 이상 브랜드가 사용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번 런칭을 통해 크리마는 10년 이상 쌓아온 리뷰 솔루션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브랜드는 물론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과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 쇼핑몰 운영 브랜드는 ‘쇼핑몰 간 리뷰 연동’으로 글로벌 쇼핑몰에 초기 리뷰를 확보한 채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메일, 온사이트 팝업,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리뷰 수집 기능도 제공하며, 향후 일본 LINE 등 주요 국가별 메신저로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AI 리뷰 분석, AI 추천순 기능 등 AI 기능을 통해 리뷰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다. 앞으로는 AI 리뷰 요약, AI 착용샷 판별, AI 키워드 제안, AI 리뷰 매니저 등 고도화된 기능도 지원될 예정이다. 크리마 관계자는 “이번 쇼피파이 런칭은 해외 브랜드는 물론,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국내 시장에서 검증된 리뷰 솔루션의 강점을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도 이커머스 브랜드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콘진, 시흥 청년 창업 지원 강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흥시 청년협업마을과 손잡고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 양 기관은 문화콘텐츠 분야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경콘진은 자사 전문 인력인 ‘문화창업플래너’를 시흥시의 청년 창업 프로그램에 투입해 실질적인 창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해당 플래너는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부터 경영 자문, 투자 유치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문가로, 지금까지 329명을 배출했으며 최근 2년간 1,300건 이상의 교육·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콘텐츠 산업 기반 청년 창업의 지속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일본 3분기 거래액 전년비 2배 증가
무신사 글로벌이 2025년 3분기 일본 시장에서 거래액과 구매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3배 이상 늘었다. 이러한 성과는 데이터 기반의 현지 맞춤형 전략과 K-패션 브랜드 큐레이션 강화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무신사는 국내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한국 인기 브랜드’, ‘서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팝 아이돌 픽’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일본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일본 패션 업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및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도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 9월 진행된 ‘라시사(らしさ)’ 캠페인에는 일본 인기 모델 나카지마 세나를 포함한 15명의 모델이 참여해 MZ세대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무신사는 3천 개 이상의 K-패션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선보이며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최대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3분기에는 더콜디스트모먼트, 아캄, 팬시클럽 등 260여 개 브랜드의 일본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스퀘어, 베트남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알스퀘어가 오는 29일 베트남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 기업 및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베트남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베트남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정보 격차 해소를 목표로, 알스퀘어가 현지에서 직접 수집한 2만 6천여 개 오피스, 1만 2천여 개 공장, 600여 개 산업단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참가 기업은 베트남 산업별 최신 동향과 규제 환경, 데이터 기반 입지 및 부동산 의사결정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원스톱 컨설팅 및 현지 방문 지원도 제공된다. 세미나는 서울 서초구 교대역 인근 알스퀘어 본사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돌아온 독서의 계절, ‘노벨상, 텍스트힙‘ 바람 타고 독서템 검색량 200% 증가
가을을 맞아 독서 관련 아이템 검색량이 크게 늘었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최근 2개월간 책 관련 검색어는 직전 동기간 대비 2~4배 증가했으며, 스탠딩 독서대, 접이식 독서대 등 독서대뿐만 아니라 휴대용 독서등, 집게형 독서등, 타이머, 북엔드 등 다양한 독서 관련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지난해부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텍스트힙’ 트렌드와 최근 노벨문학상 발표가 독서 붐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독서를 단순히 책을 읽는 행위를 넘어 참여, 전시, 기록하는 문화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GS25, 서울우유 디저트 7연타석 ‘홈런’…누적 판매량 500만 개 돌파
GS25가 서울우유와 협력해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며 장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월평균 100만 개씩 판매된 이 시리즈는 7종 모두 GS25 냉장 디저트빵 카테고리 매출 1위부터 7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과 ‘서울우유 우유크림빵’은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GS25는 브랜드 신뢰도, 상품 완성도, 가성비를 흥행 요인으로 꼽으며, 16일(오늘) 8번째 라인업으로 ‘서울우유 소금크림빵’을 출시한다. 최고급 독일산 버터와 안데스 소금, 동물성 생크림 100%를 활용한 프리미엄 메뉴다. GS25는 향후 ‘서울우유 버터몽블랑’, ‘서울우유 말차 시리즈’ 등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코코미디어, 안유정 주연 숏드라마 ‘이처럼 눈부신 그녀‘ 12월 공개
숏콘텐츠 제작사 코코미디어가 배우 안유정 주연의 한국판 숏드라마 ‘이처럼 눈부신 그녀’를 오는 12월 초 선보인다. 이 작품은 사랑과 성장, 자아를 다룬 78부작 감성 로맨스 숏폼드라마로, 최근 안유정의 웨딩드레스 사진 공개로 화제를 모았다. 코코미디어는 비하인드 이미지를 추가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노경호 대표는 중국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형 숏드라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케이플러스는 안유정의 다채로운 연기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쏘카·모두의주차장,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주차권 증정
쏘카와 모두의주차장이 KBO 포스트시즌을 맞아 직관 티켓과 주차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쏘카는 포스트시즌 경기마다 추첨을 통해 4매의 내야석 티켓을 증정하며, 별도의 참여 조건 없이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경기별 2명에게 1인당 2매를 제공하며, 티켓은 경기 당일 현장 부스에서 수령 가능하다. 모든 경기에 중복 응모할 수 있다. 모두의주차장은 대전 한화생명볼파크 무료 주차권을 경기 전날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KBO와 맺은 공동마케팅 스폰서십의 일환으로, 야구 팬들에게 더욱 풍성한 가을 야구 관람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