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서울창업허브가 추천하는 스타트업 30곳

[창업 지원 기관 추천 스타트업] 스타트업레시피가 지난해 진행한 지역 스타트업 소개에 이어, 올해는 국내 창업 지원 기관이 추천하는 스타트업 소개 기획 특집을 진행한다.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는 적극적인 정부 지원 덕분에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했다. 정부 산하 스타트업 지원 기관은 스타트업 보육, 사무 공간 제공을 비롯해 직접 투자와 벤처캐피털 투자 연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대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해왔다. 또한 특화 분야 지원 기관을 통해 특정 산업 영역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공공 기관 뿐 아니라 민간 지원 기관도 다양한 형태 지원으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런 지원을 기반으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는 빠르게 활성화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24개에 달하는 유니콘 기업 탄생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이런 기관이 직접 선정해서 추천해주는 스타트업을 소개해 어떤 분야에서 어떤 유망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보고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한다.

창업 지원 기관 추천 스타트업 시리즈 2회는 서울창업허브다. 서울창업허브가 선발, 추천한 기업 30곳을 소개한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