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디스코드(Discord) 개발사가 신규 주식 공개(IPO)를 신청했다는 사실이 보도됐다.

디스코드는 텍스트 채팅, 음성 통화, 영상 통화 등 기능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앱으로 사용자는 독자적인 규칙을 설정한 서버를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다. 디스코드는 PC, 스마트폰,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전 게임 팀 간 보이스 채팅, 공부·작업 중 통화,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에 관한 정보 공유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디스코드 IPO에 대해서는 2024년 시점 제이슨 시트론 CEO가 어느 시점에는 아마도 상장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으며 2025년 3월에도 디스코드가 IPO를 위해 골드만삭스와 JP모건 체이스와 협력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로부터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디스코드는 이미 비공식적으로 IPO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IPO에 관한 협의는 계속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IPO를 철회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디스코드 측 관계자는 자사는 사용자에게 가능한 한 최상의 경험을 계속 제공하고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IPO 신청의 진위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