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각국 정상이 모이는 다보스 회의에 맞춰 열린 콘퍼런스인 악시오스 하우스 다보스(Axios House Davos)가 개최된 자리에서 연사로 나선 오픈AI 최고글로벌업무책임자(CGAO: Chief Global Affairs Officer)인 크리스 르헤인이 자사 첫 AI 기기에 대해 언급했다.

오픈AI는 전 애플 디자이너인 조너선 아이브와 협력해 AI 기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애플 디자이너로 아이폰 등 주요 제품을 디자인한 조너선 아이브는 오픈AI와 공동으로 AI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 바 있다.

AI 기기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샘 알트만 CEO에 따르면 스마트폰이 아니며 웨어러블 단말기도 아닌 것으로 시사되고 있다. 오픈AI는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AI 기기를 사상 최단 기간에 1억 대 출하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첫 번째 기기를 2026년 말까지 출시하거나 아이팟 셔플만큼 컴팩트하고 우아한 폼팩터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2026년 말이라는 예상이 있었던 반면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다는 정보도 있었으며 2025년 11월 토크 이벤트에 참석한 알트만과 아이브는 프로토타입은 완성됐다는 점과 2년 이내에는 공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을 밝힌 바 있다.

이번에 크리스 르헤인 CGAO는 기기에 대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표현했다. 오픈AI에게 2026년 주목 분야 중 하나로 꼽히며 2026년 후반 뉴스를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어디까지나 뉴스를 발표한다는 발언이며 단말기 자체가 공개된다는 발언은 아니라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지만 알트만과 아이브 발언을 종합해 보면 2026년 안에 오픈AI AI 기기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