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12월 SDGs랩] 매력적인 도시의 재탄생 / Route330 ICT

행사정보

UN회원국들이 정한 SDGs 11번 목표 ‘지속가능한 도시와 지역 사회’를 테마로, 도시를 바꾸는 기획자들과 함께 #로컬콘텐츠 를 활용한 #도시재생 전략 및 사례에 대해 알아보고 의견을 나누며 네트워킹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12월 SDGs랩 소개
주제: 매력적인 도시의 재탄생_도시를 바꾸는 기획자들 
– 일시: 12월 21일 목요일 오후 3시 ~ 5시 30분
– 장소: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ICT 챌린저홀 (제주시 첨단로 330 세미양빌딩 A동 1층)
– 대상: 도시 재생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싶은 누구나
– 내용: 도시 재생 관련 강연 및 토크쇼
– 1부: 인사이트 스피치
– 2부: 질의응답 및 토크쇼
– 3부: 체험형 네트워킹 ‘블록으로 만드는 도시’
– 참여패널: 마계대학 이창길 대표,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김진아 팀장, 아라리오제주 김지완 대표
“흔하고 별거 아닌 걸 협업을 통해서 매력적으로 특별하게 만듭니다.”  개항로프로젝트 이창길 대표
“사람이  커 보이는 도시, 따뜻한 도시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질문하는 신공 플레이어가 되고 싶습니다.” – 도시재생지원센터 김진아 팀장
“공간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좀 더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 아라리오제주 김지완 대표
신청방법
 
 지속가능한 도시와 지역 사회, 그리고 도시 재생 
‘도시(都市: 사람이 많이 살고 문화 시설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수도권에 인구와 인프라가 밀집되면서 ‘서울 공화국’ 현상과 ‘지방 소멸’ 문제는 더욱 심화되고 있죠.
그리고 이는 환경 문제, 교통 문제, 치안 문제, 지역 불균형 등 또 다른 심각한 사회문제를 낳게 됩니다.
사람이 떠나간 지역을 되살려,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지역에 새 숨결을 불어넣어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기획자들과 함께 고민을 나눠볼 수 있는 시간!
12월의 SDGs랩, [매력적인 도시의 재탄생_도시를 바꾸는 기획자들] 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