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탭피티(Tappity)는 어린이를 위한 인터랙티브 교육 영상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영상 라이브러리를 아이가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콘텐츠 자체도 최근 교육 기준에 부합하게 한다.
차세대 과학 표준 NGSS(Next/New Generation Science Standards)에 따라 콘텐츠를 개발할 가능성을 찾고 수많은 부모가 유튜브보다 아이에게 도움이 될 건전한 대안을 찾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NGSS는 미국 등 여러 국가가 참여한 컨소시엄이 개발한 K-12까지 과학 콘텐츠 기준으로 현재 미국에서 채용이 확대되고 있다.
탭피티는 대화형 교육 비디오 콘텐츠를 쉽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고 현재 영상 수천 개를 통해 4∼10세까지 어린이를 위한 200개 이상 과학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영상 클립 자체는 사전 녹화한 것이지만 아이는 화면 속 캐릭터와 1:1 대화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영상 강의 뿐 아니라 아이들은 앱 내 포인트 시스템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앱은 또 학부모에게 이메일을 제공해 부모가 아이들이 뭘 배우고 있는지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그 밖에 일부 수업에선 오프라인 활동도 돕는다. 종이와 펜을 이용한 그림 그리기 같은 걸 예로 들 수 있다. 일요일에는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도 제공한다. 탭피티 측은 2021년 말까지 1,000시간 이상, 2022년 말까지는 4,000시간 이상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탭피티는 5,000명 이상 유료 고객과 2만 명 이상 주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료한 학습 총 수는 3,000만 회다.
탭피티는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 미스터리사이언스(Mystery Science) 등이 참여한 시드 라운드에서 130만 달러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iOS만 사용 가능한 수업을 웹으로 확대하고 장기적으론 대화형 교육 콘텐츠에 대한 대규모 라이브러리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탭피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