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1억 달러 이상 조달한 中 적응형 로봇 스타트업


이석원 기자 - 2021년 1월 2일

제조업을 겨냥한 적응 제어 로봇 기업인 플렉시브(Flexiv)가 메이투안과 메타캐피털(Meta Capital), 뉴호프그룹(New Hope Group), 롱우드(Longwood), 마윈 등 투자자로부터 1억 달러 이상을 조달하고 시리즈B 라운드를 마쳤다. 이에 따라 플렉시브 누적 조달 금액은 1억 2,000만 달러 이상이 됐다.

플렉시브는 중국 내 주요 도시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조달 자금을 통해 AI 다목적 로봇을 서비스업과 농업, 물류, 의료 등 다른 분야도 적용할 계획이다.

플렉시브가 경쟁력으로 삼는 건 유연성. 기존 로봇팔은 주위에 장벽이 없을 땐 안전하게 작업을 해내지만 복잡한 환경에서 작업을 하면 능력이 떨어진다. 접시 운반처럼 간단해 보이는 작업 대부분은 실제로는 상당한 AI 기반 인식과 판단력을 필요로 한다. 플렉시브는 2020년 하반기 대량 생산을 시작해 지금까지 100여 개 로봇을 제조했다. 앞으로 로봇 판매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애프터서비스 제공 등으로 수익을 올릴 계획이다. 물론 파트너와 고객을 다양한 산업에서 확보하는 것도 과제다. 플렉시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