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센츠(Fewcents)는 콘텐츠 제작자가 개별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사이트 방문자를 구독자로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콘텐츠를 유료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싱가폴 기반 퓨센츠는 사용자가 유료 콘텐츠를 보기 위해 전체 구독을 해야 하는 부담 대신 콘텐츠를 건 당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핀테크 회사다. 콘텐츠 제작자는 기사, 비디오, 팟캐스트 등에 퓨센츠를 적용해 수익화를 할 수 있다. 현재 퓨센츠는 전 세계 50개 통화를 커버한다. 사실 미디어 업계에서 개별 기사 판매에 대한 성공 가능성은 아직 불확실하다. 소액으로는 적절한 수익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퓨센츠는 개별 콘텐츠 판매를 통해 페이지뷰보다 더 깊은 사용자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이를 통해 각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콘텐츠 번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서머리] MYSC, AI 심사역 ‘메리’ 채용‧인기협, 플랫폼 규제 논란 점검 위한 ‘굿인터넷클럽’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mysc_002305-350x250.jpg)
![[AI서머리] 모레, 전북에 3년간 206억 투자‧창업 인정 기준 완화 시행령 의결](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MOREH_5002350-350x250.jpg)
![[AI서머리] 리벨리온, 글로벌 확장 전략 공개‧2025 인디크래프트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rebellions.ai-_00002353-350x250.jpg)
![[AI서머리] 전남도, AI·우주산업 국비 1,614억 확보‧경남도, 제조AI 스마트공장 확산 본격화](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Jeollanam-do_50032055-350x250.jpg)


